아파트 동의서, 전자계약 링크서명으로 간편하게 서명 받기

URL복사

많은 입주민이 공동으로 생활하는 아파트에서는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등에 입주민의 서명을 받아 취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전체 세대주나 입주민의 서명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수기 즉 서면 방식으로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에 서명을 받고 문서를 취합하는 일은 비효율이 큰 업무입니다.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업무가 필요한 경우는 아파트 구조 변경, A/S 요구사항 수집,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사용, 아파트 관리 규약 변경, 단지 내 공사 진행, 입주자 대표 선출 및 권한 위임 등 다양한 사안이 있습니다. 특정 사안에 대한 의사결정에 대해 주민들의 동의를 받거나 찬반 의사를 확인해야할 때에도 전체 세대 입주민의 동의서를 받아야하는 것은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전자계약으로 아파트 동의서 전자서명 받기 : 모두싸인 대량전송

아파트 입주민 동의서를 진행할 때 전자계약 시스템을 통해 전자서명을 받는 경우는 이제 자연스러워진 모습입니다. 특히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전자서명을 통한 전자적 방식의 동의서 서명 수집은 우리에게도 익숙해졌는데요. 모두싸인 전자계약 ‘대량전송’을 이용하면 입주민의 카카오톡으로 아파트 동의서를 보내어 서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 방식처럼 일일이 세대를 찾아가거나, 게시판에 종이 동의서를 부착하고 펜을 비치해 둘 필요 없이 입주민과 업무 담당자 모두가 편리하게 전자계약을 통한 전자서명 방식으로 아파트 입주민 동의서를 확인하고 서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RL링크로 아파트 동의서 전자서명 받기 : 모두싸인 링크서명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의 ‘링크서명’을 통해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서명 수집과 취합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URL만 있다면, 링크 하나로 충분한 모두싸인 링크서명으로 아파트 동의서를 더 신속하고 확실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링크서명은 URL을 통해 다수와의 계약을 쉽고 빠르게 체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파트 입주민 동의서처럼 다수에게 동일한 서식으로 서명을 취합해야하는 경우 링크를 생성하여 원하는 곳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에서 서명 링크를 생성한 후, 웹사이트나 메신저,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 공유하면 해당 URL에 접속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문서(아파트 동의서)를 확인하고 서명 입력이 가능합니다.

아파트 동의서 링크만 있다면, 링크에 접속할 수 있는 아파트 입주자는 언제든지 링크에 접속하여 각종 문서와 동의서를 확인하고 서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주민은 모두싸인에 가입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고, 동의서 업무 담당자(입주자 대표, 관리사무소)는 서명 링크만 생성한 후 공유하면 되어 편리해지게 됩니다.

아파트 입주민 전용 웹게시판, 커뮤니티 등에 서명을 위한 링크를 공유하고 입주민 동의서를 더욱 간편하게 진행하세요.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모두싸인 전자계약은 별도의 상세 안내가 없더라도 누구나 쉽게 링크를 확인하고 서명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 링크서명 자세히 알아보기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의 링크서명 이용방법과 확인 방법, QR코드 변환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콘텐츠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 링크서명으로 아파트 동의서 받기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모두싸인 링크서명 기능으로 기존 전자서명 방식에서 한층 더 편리하게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를 보내고 서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서명, 링크계약으로 아파트 동의서와 입주민 동의서 이외에도 아파트 공동생활에서 필요한 각종 문서 서명 취합 시 입주민과 담당자 모두가 편리해집니다.

아파트 동의서도 URL 링크 하나로 충분한 링크서명, 우리 아파트 모두가 편리해지는 스마트한 링크서명은 17만 기업 및 기관이 선택한 모두싸인으로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