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조은맘 산후도우미

URL복사

엄마와 아기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전문적인 산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은맘 산후도우미, 특히 안전과 건강이 가장 중요하기에 모두싸인으로 만나지 않고 전국단위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A. 조은맘은 산후조리가 필요한 출산가정에 산후전문가를 파견하여 집에서 신생아기를 산모님과 아기가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최근들어 더욱 대두된 것이 ‘산후관리사님에 대한 보장’인 것 같아요. 이전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날이 되어야지만 산후관리사님이 건강상 이상은 없는지, 백일해 예방접종은 하셨는지, 코로나 백신은 맞으셨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비대면 서비스가 대두되면서 조은맘은 어플로 이용을 하시면 관리사님에 대한 정보들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앱에서는 진행상황들을 다 확인하실 수가 있어서 더욱 믿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고요. 그리고 어플을 통한 예약 후, 서비스 계약서 작성도 비대면 계약 서비스인 모두싸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A. 산후도우미 서비스 운영에는 산모님과 제공기관 간의 서비스 계약서, 관리사님과 제공기관 간의 근로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산모님과 제공기관 간의 서비스 계약서는 서비스를 제공할 때마다 필요해요. 코로나 시기에 산모님과 아기의 안전을 위해서 산후도우미 서비스 기업 중 처음으로 전국 단위 비대면 계약 서비스인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모두싸인을 도입하면서, 산모님에게는 서비스의 첫 단추인 계약서 작성 단계부터 편안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 다양한 전자계약 서비스 업체를 알아봤는데, 한 달에 워낙 많은 양의 계약을 체결하다보니 가장 간편하게 계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회사를 찾게 되었어요. 모두싸인은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계약서를 발송해서 간편하게 서명할 수 있는 시스템에 가장 마음에 들어서 처음부터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A. 모두싸인을 도입한 지 2년 정도 되었는데요, 산모님들과 서비스 계약서를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고, 연초에는 관리사님들과 근로계약서 재작성을 위해 많이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A. 모두싸인 도입 후에는 업무 효율이 가장 좋아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대면계약을 했을 때는 시간적인 부분이 효율적이지 못했는데, 비대면 계약을 하다보니 시간적으로 굉장히 효율성이 높아졌고요.

또 한 가지는 비대면 계약을 하면서 계약서 관리가 용이해졌습니다. 그 전에 대면계약을 할 때는 계약서 관리에도 어려움이 있었는데, 비대면 계약을 진행하고 모두싸인 안에서 계약서가 자동으로 저장되니까 언제 어디서든 계약서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산모님들이 비대면 계약을 진행하면서 산모님과 아기의 건강, 안전까지 고려한 부분이어서 ‘편하고 좋다’라고 말씀을 많이 해주셨고요.

관리사님과의 근로계약 체결도 프로그램이 쉽게 되어 있어서 효율적으로 근로계약을 체결할 수 있어서 저희 회사, 관리사님, 산모님까지 모두 다 모두싸인을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A. 저희처럼 산후조리업계는 산모님과 아기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하는데요. 코로나 시기 산모님과 아기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모두싸인을 추천합니다!

 

URL복사

모두싸인 뉴스레터 구독하기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