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모두싸인 현장 스케치

URL복사

안녕하세요, 모두싸인팀입니다.

지난 11월 13일 ~ 15일, 3일간 진행된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모두싸인팀이 참여했습니다. 모두싸인은 지난 6월 공공기관을 위한 전자서명 서비스, ‘모두싸인 공공용’을 출시한 이래로 다양한 기관, 공사와 공단, 지자체, 학교 등 다수의 기관에 서비스를 공급하여 민간시장을 넘어 공공 부문에 입지를 탄탄히 다져가고 있는데요.

공공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힌 모두싸인. 공공기관은 CSAP를 획득한 검증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야 한다. (클릭 시 기사로 이동.)

공공시장에서 전자서명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모두싸인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부스로 참여하여 공공시장 디지털 혁신 성과와 공공기관용 전자서명∙전자계약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현장으로 함께 떠나 보시죠!


😎 공공기관 전자서명 3대 활용분야 선보인 모두싸인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는 ‘내일을 위한 혁신, 함께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를 슬로건으로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민간 기업 등 131개 기관이 참여한 대규모 행사였습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디지털플랫폼정부 3년 차를 맞이해 전국민드림프로젝트 성과보고회 등 정부 혁신과 디지털플랫폼정부 성과 및 비전이 발표되면서 그 행사의 규모가 훨씬 커졌습니다.

모두싸인 부스는 민간 기업의 창의성과 디지털 기술을 공공 서비스에 접목한 사례로 전시되는 ‘협력기업관’에 위치했는데요. 이곳에서 공공기관 행정 업무에 활용도가 높은 대민 서비스(민원 신청), 시설 관리, 인사 관리에 적용된 모두싸인 전자서명∙전자계약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3대 활용 분야(대민 서비스, 시설 관리, 인사 관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모두싸인 공공용 전자서명.

참관객 분들에게 공공기관이 모두싸인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례를 설명드리면서, 공공 행정 업무의 혁신 방안을 공유하고 서비스를 직접 시연했습니다.

“내년에 도입하고 싶어요. 빠른 논의 가능할까요?”, “모두싸인 공공용 이미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도가 높아요. API도 사용할 수 있나요?”, “모두싸인도 디지털플랫폼정부와 민간기업의 협력 성과 중 하나잖아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더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생각보다 더 높은 관심이 모였던 모두싸인 부스. 공공기관에서 직접 업무를 수행하시고 계신 담당자와 관계자 분들이 부스에 방문하셔서 도입 문의를 주시거나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질문하셨습니다. 모두싸인 공공사업팀은 서비스 시연과 함께 질문에 자세한 답변을 드렸어요.

모든 분야에 전자서명 사용은 통용되지만, 활용 분야마다 사용하는 서류, 각 기관마다 사용하고 싶은 방식이 조금씩은 다릅니다. 모두싸인은 수요기관 맞춤형 전자서명 활용방안을 전문 컨설턴트가 컨설팅하고 있는 만큼, 전자서명 활용방안, 도입방안, 소요기간과 금액 안내 등 자세한 내용을 자리에서 직접 상담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 기관을 대표하는 관계자분들에게 모두싸인 소개

전국의 공공기관 관계자와 담당자 분들, 모두싸인 부스에 들리셔서 많은 질문을 해주셨는데요. 특히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관계자분을 포함해 공공기관∙공기업∙공사와 공단, 교육기관 등 많은 곳에서 모두싸인 부스에 들려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보셨습니다. 더불어 공공기관 디지털 혁신에 필요한 모두싸인이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도 남겨주셨어요.


🥳 내년 박람회에서도 기관 고객분들과 함께하길 희망합니다

지금까지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여했던 모두싸인 현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모두싸인은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곳에’ 슬로건처럼 민간을 넘어 공공기관까지 그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모두싸인이 대한민국의 서명이 필요한 모든 행정 서비스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내년 박람회에서 또 만나요!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