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인터뷰 : 야놀자

URL복사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야놀자

업무 시간과 비용은 줄이고
업무 효율은 높여주는 모두싸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숙박・여행・여가 플랫폼 야놀자
근로계약 업무에 모두싸인을 도입해 많은 직원분들과의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기존 근로계약 업무에 들여야했던 시간과 비용은 대폭 절감하고,
업무 효율은 상당히 높아졌다는 야놀자피플파트너실 강소연 부서원님을 만나 뵙고 왔습니다.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야놀자

Q. 야놀자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A. 야놀자는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 를 브랜드 미션으로 하여 온라인 숙박 예약 ・ 중소형 숙박 프랜차이즈 ・ 숙박B2B ・ MRO, 통신, 운영 플랫폼 ・ 로컬&놀이문화 콘텐츠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야놀자는 국내 최다 숙박 정보, 국내 최다 가입자, 국내 최다 제휴점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 ・ 여행 ・ 여가 플랫폼으로서 대한민국 여가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Q. 담당자님의 직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피플파트너실은 ‘우리의 고객은 직원, 직원은 우리의 파트너’ 라는 개념을 가지고 채용을 비롯한 인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직원분들과의 근로계약, 연봉계약 또한 피플파트너실에서 담당하고 있어요.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야놀자

Q. 이전에는 근로계약을 어떻게 체결하셨나요? 많은 직원분들과의 근로계약에 있어 문제가 된 부분이 있으셨나요?

A. 모든 근로계약, 연봉계약은 직원분들과 대면해서 서면으로 진행했어요. 근로계약서의 내용이 잘못 기재된 경우도 있었고, 입사 당일에 근로계약을 체결해야 하는데 일정상 지연되어 계약서 작성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어요.이전에는 직원분들 10명만 대면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더라도 반나절 이상이 훌쩍 지나갔을 정도였어요.

Q. 회사 내부에서 있었던 전자계약 도입 과정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어떻게 전자계약 도입을 고려하게 되셨나요?

A. 회사가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직원 수도 대폭 늘어났어요. 600명 이상의 직원분들과 대면해 계약하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니었죠. 특히 수백 장의 계약서를 관리하는 일이 굉장히 힘들었어요. 그래서 많은 계약서의 관리를 위해 전자계약 도입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전자계약 도입 과정에서, 전자근로계약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어요. 회사의 정보이기도 하고, 직원분들 각 개인의 정보가 기재된 근로계약서를 외부 서버에 저장한다는 점에서 보안에 대해 우려하는 의견이었죠.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야놀자

Q.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A.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의 간편함이 결국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했어요. 도입과정에서 테스트를 이용했을 때, 다른 전자계약 서비스 보다 월등히 편리하더라고요. 모두싸인의 편리한 사용성은 근로계약 업무를 담당하는 피플파트너실 구성원들과 회사의 직원분들 모두를 번거롭지 않게 해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전자계약 도입에 있어 고려했던 기능, 가격, 사용성, 안심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 등.. 모든 것이 모두싸인에 부합했어요.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야놀자

Q. 모두싸인 도입 후 효과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실제로 근로계약 업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셨나요?

A. 업무 시간의 절감이 가장 큰 것 같아요. 이로 인해 업무의 효율은 더 높아졌어요. 모두싸인을 도입한 후, 피플파트너실 근로계약 업무 담당자들은 근로계약서 작성 전 30분씩 설명할 필요가 없게 되었어요. 특히 영업 부서처럼 외근이 잦은 직원분들은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작성을 위해 본사로 직접 방문하실 필요가 없게 되어 회사와 직원분들 모두가 편리해졌어요. 그리고 작성한 근로계약서는 모두싸인에 자동 저장되고 동시에 이메일로 전송되어서 더 이상 종이계약서를 파일에 넣고 캐비넷에 보관할 필요도 없어졌고요. 또, 신규 입사자들의 계약서 작성이 지연되는 일도 없어요. 보안에 있어서도 실제로 사용해보니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야놀자

Q. 모두싸인 도입을 고려하는 회사에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A. 모두싸인으로 업무 시간과 비용은 절감하고, 업무 효율은 높아졌습니다. 수백명의 직원분들이 계셔도, 걱정말고 모두싸인으로 근로계약 체결하세요. 근로계약서의 보관과 관리까지 편리하게 해주는 모두싸인, 추천합니다!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야놀자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