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약 얼마나 익숙한가요? Part.B

URL복사
전자계약 얼마나 익숙한가요? Part.B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모두싸인에서
코로나19로 달라진 전자계약 트렌드 리포트를 2022년 1월 발행합니다.


직장인 600명의 설문을 분석한 리포트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전자계약에 대한 인사이트를 만나보세요.


2020년 그리고 2021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일상의 영역 뿐만 아니라, 기업의 업무 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이제 비대면의 업무는 더 이상 낯설지 않습니다. 이런 변화에 모두싸인은 직장인에게 물었습니다. “일상이 달라진 만큼 기업의 계약 방식도 달라졌나요?”

이전 콘텐츠에서 직장인의 전자계약의 인식과 전자계약 경험에 대해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기업에서 전자계약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서비스 도입 의사는 있을까요? 만약, 도입을 고려할 땐 무엇이 가장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될까요?

전자계약의 인식을 넘어, 전자계약 도입에 대한 직장인의 생각을 지금 공개합니다.


3. 전자계약, 도입을 계획 중인가요?

앞선 문항을 통해, 직장인 대부분이 전자계약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전자계약을 경험하는 비율도 높아진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실제 활용해 본 전자계약 경험도 긍정적입니다. 긍정적인 경험은 업무에 도입을 희망하는 이유가 됩니다.


그렇다면 현재 업무에서 전자계약을 사용하지 않는 기업의 경우, 전자계약의 도입 의사가 있을까요?

Q. 귀사에 전자계약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나요?

전자계약 얼마나 익숙한가요? Part.B

현재 기업에서 전자계약을 활용하지 않는 직장인 90% 이상이 전자계약을 도입을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전자계약 도입을 희망하지 않는 응답자는 전체 5% 이하로 나타났습니다.

아직 업무에 전자계약을 이용하지 않는 직장인도 전자계약 도입을 희망하는 비율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전자계약을 도입할 때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요?

직장인 대부분은 전자계약 도입을 희망합니다. 그렇지만, 기업 도입을 위한 고려사항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전자계약을 도입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Q. 전자계약 서비스를 도입한다면, 어떤 점을 중요하게 고려할 것으로 생각되나요?

전자계약 얼마나 익숙한가요? Part.B

전자계약을 도입할 때 고려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보안’ 입니다. 그리고 뒤를 이어 ‘이용 절차의 간편성’도 중요합니다.

중요한 내용을 담은 문서를 작성하고 다루는 ‘계약’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도입 고려 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안’을 고려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보안 다음으로 ‘이용 절차의 간편성’을 선택할 만큼 서비스의 사용성도 매우 중요합니다.

전자계약 얼마나 익숙한가요? Part.B

모두싸인은 서비스 론칭 이후, 보안 사고 0건으로 철저한 보안 속에 고객이 안심하고 계약 할 수 있도록 보안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국내 전자계약 전문기업 최초로 정보보안 국제인증 ISO/IEC 27001을 획득하여, 세계적 수준의 보안 역량을 공인받았습니다. 그 외 최고 수준의 보안을 기반으로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달라진 일상만큼 업무의 영역에서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비대면 업무 방식에 익숙해진 직장인들에게 전자계약은 더는 낯설지 않습니다. 직장인의 대부분이 전자계약을 인식하고 있으며, 실제 업무에 도입해서 활용하고자 하는 의지도 높습니다.

그렇지만, 아직은 기업으로선 조심스럽습니다. 계약이라는 중요한 절차를 진행하므로 쉽고 빠르게 바꿀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도 이미 많은 직장인은 전자계약을 도입하여 업무를 변화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이 모두싸인을 활용하고, 실제로 모두싸인을 통해 비대면 계약으로 업무를 바꿔가고 있습니다.

달라진 시대에는 달라진 계약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업무를 위한 그 첫 걸음, 지금 모두싸인과 함께 시작해보세요.

전자계약 얼마나 익숙한가요? Part.B

리포트 전문은 링크에서 만나보세요. 📢

2022년 1월에 모두싸인 공식 블로그에서 최초 공개될 “2021 뉴노멀의 시대, 전자계약 얼마나 익숙한가요?” 리포트는 2021년 전자계약에 대한 직장인의 인식과 전자계약에 대한 만족도와 도입 의사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더 자세한 설문의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만나보세요.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