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교육 디지털 전환 & 비용 절감 가이드

URL복사

코로나 이후 다시금 활기차게 시작한 2023년, 모든 비즈니스에서 첫 번째 고민은 비용 절감입니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지속적으로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확장될 수 있도록 기업 비용을 조금 더 똑똑하게 잘 쓰는 방안을 모두 고민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고민, 디지털 전환입니다. 디지털 전환은 정부에서 시작된 디지털 뉴딜을 시작으로 산업 다방면으로 이어져 거의 모든 산업에서 디지털 혁신이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교육 분야는 어떨까요? 비대면 수업이 확산되면서 학교와 학원에서 비대면 수업과 교육 서비스 제공이 필수로 요구되었고 이에 따라 다양한 교육 플랫폼과 서비스가 새롭게 공급되었습니다. 또한 교육부의 교육 개혁 추진에 발맞춰 교육 분야에서도 ‘디지털화’ 가 이미 실행되고 있는데요, 교육부에서는 2023년이 교육개혁의 원년이라며 4대 개혁분야와 10대 핵심정책을 통해 교육개혁을 추진할 것을 올해 초 발표했습니다. (출처 : 조선에듀 기사)

이처럼 교육 분야의 본격적인 디지털 혁신과 비용 절감까지 필수 과제인 시대, 교육 비즈니스를 운영하시고 교육 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위해 2023 교육 비즈니스의 비용 절감 & 디지털 전환 가이드와 실제 사례를 알려드립니다.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교육기업 대상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놓치지 마세요!  더 알아보기 >)


교육 디지털 전환, 지금 우리는?

2021년부터 시작된 정부의 디지털 뉴딜, 그 중 교육 인프라 디지털 전환으로 초중고·대학·직업훈련기관 온·오프라인 융합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디지털 인프라 기반 구축 및 교육 콘텐츠 확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국 초중고교와 대학 그리고 직업훈련기관에 디지털 기반 교육 인프라를 육성하고 온라인 교육을 강화하는 정책이 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 학원은 어떻게 운영하고 계신가요? 문서 기반의 행정 업무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전환은 ‘전자문서’ 부터 시작할 수 있을텐데요, 교육 비즈니스에서 전자문서 관리 체계를 구축하면 업무 전반에서 디지털 혁신이 이루어집니다.

행정 업무의 준비단계와 서명 업무, 문서 관리와 보관의 모든 과정을 전자적 방식으로 전환하면 업무 진행 속도가 빨라져 업무 효율은 높아집니다. 다음으로 기존 방식에서 필수재였던 종이, 인쇄, 스캔 비용과 물리적 보관 비용이 획기적으로 절감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학교와 학원, 교육 산업에서 전자문서나 전자서명 시스템을 도입하여 디지털 혁신과 비용 절감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 멀리 있거나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지금 여러분의 교육 현장은 어떻게 디지털 전환을 계획하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한 때입니다.

전자계약을 도입했을 뿐인데, 디지털 전환이 시작되고 기업 비용이 절감됩니다.

그렇다면 전자문서와 전자서명, 여러분은 경험해보셨나요? 교수자인 교사나 강사, 학습자인 학생과 수강생 그리고 학부모까지 교육 비즈니스에서는 다양한 주체의 서명과 확인을 받아야 하는 문서가 정말 많습니다. 이 서명과 문서를 전자적 방식으로 전환하여 비용은 절감하고 업무 효율은 더 높여주는 전자계약이 있습니다.

정말 전자계약 도입으로 디지털 전환과 비용 절감까지 한번에 가능한지 궁금하실텐데요, 모두싸인 전자계약의 특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획기적인 교육 사업 비용 절감 & 업무 시간 절약
  • 시공간의 제약 없는 서명 수집 및 계약 체결 (교수자, 학습자, 학부모 등 모든 주체의 편의성 제고)
  • 계약서 자동 교부로 준수하는 법적 의무 & 사전에 방지하는 법적 분쟁
  • 교육 기업과 교수자, 학습자, 학부모의 신뢰관계 구축

(교육업 맞춤 모두싸인 소개서를 확인해보세요! 👇)

교육 비즈니스에서 모두싸인을 선택한 이유는?

20만 기업 고객, 460만 누적 이용자가 선택한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교육 비즈니스에서 왜 모두싸인을 도입했을까요? 어학원, 유학원과 학교 그리고 교육원까지 모두싸인을 도입하여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과 비용 절감을 실현하고 있는 교육 비즈니스 고객님의 이용 후기를 소개해드립니다.

정직한 교육 I 유학원

“종이 낭비와 프린트 등 비용도 아낄 수 있고 문서 보관, 고객 관리도 편리해졌습니다 !”

저희는 유학원이라 학원서류, 결제동의, 비자준비, 출국 등 여러가지 서류에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여태까지 프린트해서 서명하고 스캔하고.. 여러군데 서명을 해야해서 누락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제는 모두싸인에서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수속 안내도 총 몇명에게, 언제 나갔고 그 중 몇 명이 실제로 수속을 했는지 확인하고 집계할 수 있게 되어 고객 관리도 편리해졌습니다. 종이 낭비와 프린트 등 비용도 아낄 수 있고 문서도 고화질로 잘 보관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부산 소재 초등학교 교사 I 초등학교

“학교에도 확산된 언택트, 모두싸인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었습니다 !”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 되고 학교에도 언택트가 확산될 줄이야! 학생들을 일주일에 한 두번 만나는 상황에서 급하게 부모님 동의가 필요한 경우, 서명이 필요한데 아이들이 등교하는 기간에 외부인이 학교에 드나드는 것이 조심스러울 때 모두싸인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었습니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점이 많아서 학부모님이나 교육청 담당자분들도 쉽게 서명하시고 저에게 모두싸인에 대해 더 물어보시기도 했습니다. 알고보니 친한 장학사님께서도 모두싸인을 쓰고 계시더라고요.

모두의연구소 I 개발 교육

“모두싸인 도입 후 온라인 계약서 작성, 대량전송이 가능해져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저희는 업무상 수강생들이나 강사분들과 계약할 일이 굉장히 잦습니다. 개별로 도장을 받으러 다니거나 하는게 거의 불가능한 수준으로 많아졌는데, 모두싸인을 도입하고 나서 부터는 온라인 계약서 작성, 대량전송이 가능해져 일괄 계약이 가능해지는 등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GB)글로벌이노에듀 I 평생교육원

“수시로 진행되는 수많은 위촉직 계약, 안내와 진행 절차 모두 간소화했고 실무자와 관리자 모두 수월해졌습니다.”

서비스 특성상 많은 위촉직 계약이 수시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여러가지 안내(전화, 메일 등)하는 것과 우편으로 서류 증빙과 서명 등을 진행했었는데, 모두싸인을 통해서 이런 일에 소요되는 시간과 업무 프로세스가 많이 효율화 되었고, 실무자 입장에서의 관리 뿐만 아니라 관리자에게 보고하는 내용까지 정리하기도 수월해졌습니다. 그리고 계약 내용의 문서와 히스토리까지 관리가 되다보니 너무 좋습니다.


교육 디지털 전환 & 비용 절감을 지금 시작하는 방법, 모두싸인 전자계약 자세히 알아보기

그 어느 때보다 비용 절감이 절실한 지금, 교육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과 비용 절감을 돕는 모두싸인 전자계약! 학원, 학교, 교육원, 에듀테크 기업 등 교육 현장에서 전자계약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계약 업무를 혁신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마세요.

모두싸인 전자계약은 학원 내부 시스템이나 운영 중인 앱, 서비스에 계약 기능을 연동할 수 있는 전자계약 API 연동형과 모두싸인 접속(로그인) 한번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형 서비스가 있습니다. 학원의 필요와 활용도에 따라 적합한 모두싸인 서비스를 선택하여 도입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교육 기업의 모두싸인 활용사례와 전자계약 도입에 대해 전문 컨설턴트가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지금 자세히 알아보세요!

모두싸인 도입 문의 >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