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성공을 돕는 첫 번째 프로젝트, [모두성공세미나] 현장 스케치

URL복사

모두싸인은 고객님들과 함께 성장하는 B2B SaaS 솔루션인 만큼, 모두싸인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늘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 모두의 비즈니스가 성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된 <모두성공프로젝트>. 그 첫 걸음은 지난 10월 13일 진행된 <모두성공세미나>였는데요. 모두싸인의 이름으로는 처음 진행하는 세미나인데도 불구하고 감사하게도 200여 명이 넘는 분들이 신청해주셨습니다.

이번 첫 세미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은행권청년창업재단 D.CAMP> 에서 가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을 후원해주셨는데요. 긴 코로나19 사태 이후 오랜만에 고객님들과 얼굴을 마주할 수 있게 되어 준비하는 내내 모두싸인팀 모두가 설레어하기도 했습니다.

필기도 하고 사진도 찍으며 많은 분들이 넘치는 열정을 보여주신 이번 <모두성공세미나>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Session 1 프리랜서 용역계약, 어떻게 체결해야 할까요?

“프리랜서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그리고 특정 판결의 사실관계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잘 정리해주신 것 같습니다”

“최근 프리랜서 계약건이 늘어나며 계약서 작성에 대해 이슈가 생길 가능성에 대해
궁금했던 시기였는데 그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세션은 모두싸인의 김여섭 변호사님이 프리랜서 용역계약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해주셨습니다. 21년 08월 자료 기준 대한민국의 프리랜서 수가 최대 400만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이런 추세와 함께 늘어나고 있는 ‘프리랜서 용역계약’을 체결 시 꼭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들을 요점만 쏙쏙 알려드린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판례와 함께 프리랜서 용역계약서를 작성하는 법까지 디테일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좋아하셨어요.

또한 최근 리모트 워크 등의 활성화로 타 지역에 거주하는 프리랜서와 계약을 체결하게 되는 경우도 많아졌죠. 대면계약의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업무 패턴과 상관없이 24시간 자동화된 계약 체결할 수 있는 모두싸인을 프리랜서 계약 체결에도 200% 활용할 수 있도록 ‘서식 검색 서비스’도 함께 소개해주셨습니다. 이제 프리랜서 계약도 어렵지 않겠죠?

✨Tip! <법무법인 미션>에서 제공하는 표준 프리랜서 계약서는 물론, 첨부파일로 활용될 수 있는 성범죄경력 조회 동의서와 납품 및 인수확인서, 입금확인서 양식까지 전문가가 직접 제공하는 서식을 모두싸인에서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

                                    

                                                                                                                                                                                                                                                                                                                                                                                                                                                                                 

Session 2 투자 빙하기, 현명하게 헤쳐나가는 법

“스타트업 투자계약의 기초부터 핵심 쟁점을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계약서 검토를 하다 보면 어떤 항목을 검토해야 될지 막연했는데 이를 잘 정리해주신 것 같습니다”

”투자 라운드 준비 과정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일명 ‘돈맥경화’라고 불리는 얼어붙은 투자 상황에 걱정이 많으실 스타트업 경영진분들을 위해 벤처 투자 및 스타트업 창업 생태계에서의 폭넓고 깊은 실무 경험을 보유한 연사님을 모셨습니다. 이어진 두 번째 세션에서는 스타트업의 든든한 파트너로 잘 알려져 있는 법무법인 미션의 김성훈 대표 변호사님과 함께 스타트업의 투자계약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22년 스타트업계의 투자 동향은 어떤지,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계약의 주요 조문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한 회사의 시작과 성장도 어렵지만 그 이후의 투자 유치는 더 어렵기에 이번 세션이 많은 스타트업 경영진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지 않았을까 합니다. 실제로 당장 투자는 받지 않더라도 알아두면 추후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후기를 남겨주시기도 했습니다.

✨Tip! 여기서 특급 비밀 하나! 유쾌하고 재밌는 설명으로 네트워킹 시간에도 인기가 폭발했던 김성훈 변호사님이 11월에도 모두성공세미나에 함께하실 예정인데요. 다음 주제는 바로…? ㅅㅌㅇㅅ! 다음 번 세미나 정보를 가장 빨리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모두싸인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 👇

모두싸인 뉴스레터 구독하기

                                    

                             


                                    

                             

오프라인 참여자 분들을 위한 특별한 Q&A 시간. 바쁜 시간을 내어 현장 참여해주신 분들을 위해 한 가지라도 더 알려주시고자 하는 연사님들의 마음이 가득 느껴졌었는데요. 반짝이는 눈빛으로 질문하고 또 답을 듣는 분들 덕분에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모두싸인의 첫 세미나에 함께 해주신 분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도 준비했었는데요! 1초 만에 QR코드를 인식해 진행할 수 있는 ‘링크서명 체험 이벤트’에서는 모두싸인으로 계약을 진행하시는(서명을 요청 받는) 분들이 느끼실 편리함을 직접 체감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기대하셨던 경품은 바로 배달 앱 상품권 10만원(1명)과 5만원(4명)이었는데요. 한 회사의 구성원으로 참여하신 분들이 대부분일 것 같아 작지만 팀원분들과 함께 맛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온라인/오프라인 참여자 분들에게 골고루 나눠드렸답니다.

처음이라 다소 서툰 부분이 있었겠지만 좋은 시간이었다며 먼저 인사해주시고 네트워킹 세션까지 남아 즐겨주신 덕분에, 모두싸인팀은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모두싸인이 마련한 마지막 선물도 있어요. 바로 <모두성공커뮤니티>입니다. 최근엔 비슷한 고민을 나누고 목표 달성을 위해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다양한 모임이 익숙해진 시대죠! 모두성공커뮤니티를 통해 모두싸인 관련 정보 뿐만아니라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인사이트를 나누고 한 발짝 더 가깝게 교류하려고 합니다. 물론 다음 모두성공세미나 정보도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답니다 🙂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도 특별히 초대해드릴게요. 아래 링크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PW : md41succ)

다음 모두성공세미나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공간 후원 : D.CAMP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