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MOU)통해 신한 SOL 전자계약 서비스 제공

URL복사
  • 금융-전자계약 플랫폼 최초 연동으로 신한은행・모두싸인 이용자 편의 극대화
  • 모두싸인, 신한 SOL과의 제휴로 대규모 신규 고객 창출 효과 기대
  • 신한은행, 신한 SOL과 모두싸인 전자계약 플랫폼 연동으로 원스톱 금융 앱 플랫폼 제공
사진설명왼쪽부터 모두싸인 김여섭 미래전략그룹장, 이영준 대표와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개인부문장, 김현조 디지털전략부장이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1위 전자계약 전문기업 모두싸인(대표 이영준)이 12일 신한은행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신한 SOL 내에서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두싸인 이영준 대표,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개인부문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협약 체결은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진행되어 ESG실천과 디지털 혁신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업무 제휴로 신한 SOL에서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신한 SOL 내 계약 대금 정산 등 금융 업무 자동화가 가능해진다. 이 외에도 양사는 상호 간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타 서비스・사업모델 개발 및 확대,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의 협업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모두싸인은 계약서 작성부터 체결, 문서 보관 및 관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전자계약 플랫폼으로, 이번 전략적 제휴 대상인 신한 SOL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와 API 연동이 가능해 맞춤형 전자서명 및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모두싸인은 삼성전자, SK, 카카오, DHL, 토스, KB손해사정을 비롯한 19만 기업 고객과 350만 누적 이용자를 확보한 전자계약 업계 선두기업이다.

전필환 신한은행 디지털개인부문장은 “모두싸인과 협력을 통해 제공될 전자계약 기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한은행의 ESG실천 확대 서비스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고객이 SOL지갑을 통해 전자계약 기능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연동 이후에도 협업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준 모두싸인 대표는 “이번 신한 SOL과 모두싸인 서비스 통합으로 신한 SOL 이용자에게 모두싸인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계약은 금융 서비스에 필수적인 과정으로, 이번 양사 서비스 연동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두싸인은 전자문서 및 전자서명을 통한 금융-전자계약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 관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22.10.13 매일경제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