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공공용 전자서명 서비스 공급… 공공 디지털 가속화에 기여

URL복사
  • 한국조직기증원, 전자서명 서비스 ‘모두싸인 공공용’ 도입으로 전자계약 방식으로 전환
  • 전자계약 도입 후 비용 효율화와 디지털 전환을 동시에 실현해
  • 모두싸인, 공공용 서비스 출시 이후 빠른 속도로 기관 고객 확보 나서
모두싸인,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공공용 전자서명 서비스 공급… 공공 디지털 가속화에 기여

전자서명 전문 기업 (주)모두싸인(대표 이영준)이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에 공공기관용 전자서명 서비스인 ‘모두싸인 공공용’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개인정보동의서 및 수의계약 관련 확인서 등 계약에 수반되는 다수 문서에 모두싸인 공공용을 활용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했다.

종이계약 방식의 업무 프로세스에서 불가피한 비용과 시간 소모를 개선하기 위해 전자서명 도입을 검토하던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체계와 우수한 서비스 편의성을 갖춘 모두싸인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기존 종이문서 기반의 계약업무에서 모두싸인 도입 후 전자문서 기반 계약 프로세스를 정착시켰다. 계약 체결을 위한 종이계약서 출력 및 스캔, 등기우편 발송 및 대면 미팅 등 일체의 과정을 간소화했다. 특히 이메일, 카카오톡, 전용 링크(URL)를 활용한 계약 체결 및 공공기관 맞춤 전자서명 기능으로 체계적인 전자문서 관리가 가능해져 업무 효율이 크게 향상됐다.

모두싸인 공공용은 공공기관의 주요 문서를 디지털화 하여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과정을 간소화하고 전자문서 관리 체계를 효율적으로 개선한다. 문서 자동 발송, 서명 진행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파일 첨부, 기관 시스템 연동 등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기능을 통해 신속한 서명 수집과 체계적인 문서 관리 업무를 가능하게 한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관계자는 “계약업무에 행정 소모가 적지 않아 전자서명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던 중 이미 많은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빠르게 지원하고 있는 모두싸인을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영준 (주)모두싸인 대표는 “이번 모두싸인 공공용 공급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의 디지털 전환에 모두싸인이 직접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맞춤형 전자서명 솔루션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엔 / 2025. 02. 06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