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1년도 고용우수기업’ 15개사 선정

URL복사

코로나19 여파에도 지역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다!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고용우수기업 15개사를 선정했다.

부산시는 7월 29일 오후 4시 30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5개 기업 대표들에게 인증서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고용우수기업 인증 사업’은 기업의 고용 확대를 유도하고 일자리 창출의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3월 58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평가를 거쳐, 6월 29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의위원회의에서 최종 15개사를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업체를 규모별로 보면 ▲종업원 300인 이상은 의료법인 온그룹의료재단(대표 정근) 1개사 ▲종업원 100인 이상 300인 미만은 ㈜늘푸른바다(대표 김형광), ㈜태상(대표 황창률), 영도산업(주)(대표 이광호), 이샘병원(대표 이성근) 등 4개 기업 ▲종업원 100인 미만은 ㈜메드파크(대표 박정복), 주식회사 삼우이머션(대표 김대희), ㈜신우하이텍(대표 박영대), ㈜에코에너지기술연구소(대표 이재근), ㈜인타운(대표 배준희), ㈜인터오션(대표 채재익), ㈜피에스엠(대표 배영한), 동성아이앤씨 주식회사(대표 최정화), 미트리(주)(대표 이옥진), ㈜모두싸인(대표 이영준) 등 10개 기업이다.

* 업종별로는 제조업 7개사, 서비스업 등 비제조업 8개사 선정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서와 인증현판 ▲근로환경 개선비 4천만 원 ▲신규취득 사업용 부동산 취득세 면제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일자리창출과 고용 유지에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겠으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을 우대하고, 또 그러한 기업이 성장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일보 / 2021.07.29

URL복사

모두싸인 블로그를 구독해 보세요!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모두싸인의 새로운 소식을 이메일로 전해드립니다

모두싸인 블로그 구독하기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