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쉽게 받는 방법, 동의서 대량발송으로 모두가 편해지세요!

URL복사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쉽게 받는 방법

아파트에서는 입주민의 동의를 받아 어떤 사안을 결정하고 진행합니다.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는 입주민 모든 세대의 동의가 필요하거나, 전체 세대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지 내 시설 공사, 아파트 시설 이용, 구조 변경 등 인테리어, 관리 규약 변경, 권한 위임, 아파트 근로자 휴가 추가 부여, 기타 비용 처리 등에 대해 아파트 입주민의 동의서를 받아야 하는 사안들이 정말 많은데요. 이럴 때 마다 관리인이나 입주민 대표는 동의서에 입주민 서명 및 확인을 받기 위해 각 세대를 직접 찾아가거나, 엘리베이터나 공동 현관 게시판에 동의서 종이를 비치해두곤 합니다.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쉽게 받는 방법

각 세대를 직접 찾아가는 방식은 직접 대면해야하는 번거로움, 사생활 노출, 출퇴근 시간 등 부재 시 재방문을 해야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나 공동 현관 게시판에 입주민 동의서 종이를 비치해두고 입주민에게 자발적으로 확인 및 서명을 독려하는 경우에는 입주민의 이름이나 전화번호 등 개인 정보 노출, 입주민의 동의 서명 취합이 지연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쉽게 받는 방법

기존 방식의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취합은 관리사무소나 입주자대표회의와 입주민 모두에게 번거롭고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왜 여전히 같은 방식으로 입주민 동의서, 아파트 동의서를 진행하고 있으신가요?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쉽게 받는 방법

전자계약 대량 전송 : 전체 세대 입주민에게 한번에 발송할 수 있어요.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쉽게 받는 방법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에게 동의서를 받아야할 때 더 이상 일일이, 건건이, 세대 마다 처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자계약 대량 전송으로 아파트 동의서를 한번에 발송할 수 있습니다. 입주민 동의서를 전자계약 대량 전송으로 처리하면, 필요한 아파트 동의서 양식을 템플릿으로 등록하고 각 입주민(세대주) 마다 다른 정보 등 항목만 엑셀 파일로 업로드하여 대량 발송할 수 있습니다.

​1장의 동의서에 입주민의 서명을 모두 받는 것은 개인정보 유출, 동의서 유실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각 세대마다 동의서를 처리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이럴 경우, 기존처럼 종이로 아파트 동의서를 처리하기엔 너무 많은 시간이 들기 때문에 아파트 동의서를 일괄 발송할 수 있는 전자계약 대량 전송이 관리사무소, 입주자대표회의에 스마트한 업무 솔루션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전자계약 대량 전송 : PC에서 작업하여 발송하고, 입주민은 카카오톡으로 서명할 수 있어요.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쉽게 받는 방법

아파트 동의서를 전자계약으로 대량 발송하면 발송할 때에도, 입주민도 모두 편리합니다. PC에서 전자계약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 동의서를 입주민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PC로 입주민 동의서를 대량으로 전송할 수 있는 것이죠. 전자계약 대량 전송으로 아파트 동의서 대량 처리 시에도 더 이상 각 세대를 찾아서 대면하거나, 동의서 미제출 세대에 일일이 연락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주민은 아파트 동의서를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동의서를 확인하고 간편하게 서명을 입력할 수 있으니 입주민도 더욱 편리해집니다. 받은 동의서 링크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하고, 직접 사인을 하거나 사인/도장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이 더욱 꺼려지는 요즘, 아파트 동의서를 입주민에게 받아야할 때 전자계약 대량 전송을 이용해 보세요!

전자계약 대량 전송 : 동의서 취합, 관리 및 보관도 편리합니다.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쉽게 받는 방법

아파트 입주민 동의서를 종이 동의서로 진행하게 되면 동의서를 취합하거나 보관하는 데에도 번거로움이 큽니다. 엘리베이터나 공동 현관 게시판에 1장의 동의서를 비치해두고 동의서에 서명을 받는다고 할 때, 서명을 위한 기간 이후 어느 세대에서 아직 동의 확인 및 서명을 하지 않았는지 일일이 확인해야 합니다. 세대 당 각각의 종이 동의서를 우편함에 꽂아두고 동의 확인 및 입주민의 서명을 요청하는 방식도 다시 동의서를 취합하여 보관, 관리하기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또 아파트 동의서가 분실될 수도 있고, 취합 과정에서 누락될 수도 있습니다.

전자계약 대량 전송으로 아파트 입주민 동의서를 진행하게 되면, 아파트 동의서 취합, 관리 및 보관도 편리해집니다. 종이 동의서 배부를 위해 인쇄•복사할 필요도 없고, 동의 확인 및 서명을 하지 않은 세대를 찾기 위해 종이 동의서 묶음을 하나하나 살펴볼 필요도 없습니다. 전자계약 대량 전송으로 아직 서명을 하지 않은 세대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동의서를 재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서명이 완료된 아파트 동의서는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에 보관 되고, 필요에 따라 일괄 다운로드할 수 있어 아파트 동의서 배부, 취합, 관리 및 보관까지 모든 과정이 편리합니다.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대량 전송도 모두싸인으로 한번에!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쉽게 받는 방법

평상시에도 아파트 입주민 동의서를 받아야하는 경우는 꽤나 많고,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 동의서 배부, 취합, 관리까지의 작업이 많이 번거로운 업무입니다. 아파트 동의서를 입주민에게 받아야할 때, 아직도 종이 동의서로 진행하고 계신가요?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위에서 알려드린 아파트 동의서 대량 전송을 한번에 진행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있습니다.이번 사안에 필요한 동의서 양식을 템플릿으로 생성, 입주자(세대주) 정보만 엑셀 파일로 업로드 하여 아파트 입주민 동의서를 손쉽게 진행해 보세요!

아파트 동의서, 입주민 동의서 쉽게 받는 방법

2021년 올해는 아파트 동의서를 관리사무소, 입주자 대표회의, 입주민까지
모두가 편리한 모두싸인 전자계약 대량 전송으로 시작해 보세요!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