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인터뷰 : 강남언니

URL복사

영업 파트에서는 날인된 계약서를 들고 다니기 번거로웠는데 와우경험을 하게되었죠.”
“조직관리 기능으로 강남언니팀의 모든 계약을 일원화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미용의료 1등 앱 강남언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힐링페이퍼에서는 병원 또는 파트너와 계약서를 작성할 일이 많습니다. 수많은 계약을 스마트하게 체결하고 관리하는 방법, HR팀, 영업팀, 마케팅팀이 함께 쓰고 있는 모두싸인 전자계약 이용 후기를 지금 확인해보세요!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강남언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힐링페이퍼의 박종우 매니저입니다. 강남언니 HR팀에서 인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1. 힐링페이퍼와 강남언니 서비스를 소개해주세요.

A.​ 힐링페이퍼는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누구나 누릴 수 있게’ 라는 미션 아래, 기존 공급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IT기술로 혁신하여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IT기반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을 통해 의료 서비스 품질을 고도화하고 시간, 지역, 국가 간 의료정보의 교류를 확장하여 의료소비 주체가 중심이 되는 시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강남언니는 ‘한국 미용의료 병원의 시술정보 및 후기 플랫폼’ 입니다. 현재,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 현지 미용의료 플랫폼을 인수하여 일본에서도 강남언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2. 강남언니가 국내외에서 1등 플랫폼으로 자리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계속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줘야할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진짜 후기’, ‘인증 병원’ 등을 갖춰나가게 되었어요. 신기하게도 이런 저희 서비스를 일본 사람들이 좋아하더라고요. 일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1등 플랫폼으로 자리 잡게 된 것 같아요.

Q3. 어떻게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되셨나요?

A.​ 처음에는 마케팅팀에서 모두싸인으로 전자계약서를 받아서 써보니 정말 편했다고 했어요.  그러면서 계약 니즈가 많은 HR팀, 영업팀은 비슷한 시기에 모두싸인을 쓰게 된 것 같습니다. 특히 저희 영업파트에서는 병원과의 계약서 작성 시, 날인된 계약서를 들고 다니기 번거로웠는데 ‘와우 경험’을 하게 되었죠.

Q4. 모두싸인을 어떻게 이용 중이신가요?

A.​ 저희 강남언니팀은 현재 HR팀, 영업팀, 마케팅팀에서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각 부서의 업무 특성에 맞게 우선 HR팀에서는 회사 내부에서 근로, 연봉계약서 외 동의서 등 인사/노무와 관련된 계약서를 많이 쓰고 있어요.

영업팀에서는 병원들과 입점계약서, 협업계약서를 쓰고 있어요. 마케팅팀에서는 광고모델계약서, 초상권계약서 같은 것에도 많이 씁니다.  마케팅, 영업 분야에서는 저희 강남언니팀 내부가 아닌 외부 계약에도 모두싸인으로 쉽고 편리하게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는 모두싸인의 ‘조직관리’ 기능을 이용하고 있어요. 조직관리 기능으로 강남언니팀의 계정이 한 조직 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최고 관리자, 중간 관리자, 실무자 계정으로 구분하여 이용 중입니다. 조직관리 기능으로 모두싸인에서 강남언니팀의 모든 계약을 일원화해서 관리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Q5. 모두싸인을 도입하신 후, 어떤 점이 좋아졌나요?

A.​ 모두싸인을 쓰고 강남언니팀도 편해졌는데요, 저희 뿐만 아니라 병원 원장님들도 편하다고 하시니 일석이조였습니다. 일단 계약 체결 속도가 빨라졌고, 계약 업무에 쓰는 시간이 현저히 줄었어요. 불필요한 외근이나 출장도 줄어들게 되었고, 앞에서 말한 것 처럼 조직관리 기능으로 내부 공유도 가능한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대면으로 업무 진행 시, 구성원들이 위험에 노출되었는데, 모두싸인이 있어서 안전하게 계약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도 강남언니팀 뿐만 아니라 병원 원장님, 외부 파트너들도 동일하게 만족하셨습니다. 그리고 재택근무 기간에도 업무 지연 없이 잘 진행되었고요.

Q6. 모두싸인을 추천하는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모두싸인은 고객의 목소리가 잘 반영되는 서비스입니다. 필요할 때 신속한 고객 지원 서비스도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스타트업에서 모두싸인은 필수입니다!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