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담당자의 모두싸인 전자계약 200% 활용법

URL복사
기업 담당자의 모두싸인 전자계약 200% 활용법

모두싸인 고객님은 모두싸인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을까요? 계약서 작성과 계약 업무에만 모두싸인을 이용할까요? 아닙니다.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곳에 이용할 수 있는 모두싸인을, 고객님은 다양한 분야와 업무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 고객님이 직접 말씀해주신 전자계약서 모두싸인 활용방법, 계약 업무 외 이런 업무와 문서에도 모두싸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 담당자님이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200% 활용하는 방법, 지금 직접 확인해보세요!


기업 담당자의 모두싸인 전자계약 200% 활용법

✍🏻 계약 업무 : 외근・출장 필요 없는 계약 업무, 편리한 서명 날인, 시공간 제약 없는 비대면 계약

전자계약 서비스인만큼 많은 기업 담당자님이 모두싸인으로 계약 업무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부서와 업무에 따라 여러 종류의 계약서를 작성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관리하는 계약 업무의 시작과 끝에 모두싸인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계약 방식으로 계약 업무를 혁신하고 있는 모두싸인 고객님의 이야기입니다.

💬 “전자계약 서비스인만큼 많은 기업 담당자님이 모두싸인으로 계약 업무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부서와 업무에 따라 여러 종류의 계약서를 작성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관리하는 계약 업무의 시작과 끝에 모두싸인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계약 방식으로 계약 업무를 혁신하고 있는 모두싸인 고객님의 이야기입니다.”

💬 “매번 계약 때마다 원본 서류를 보내야해서 우체국 가기도 번거롭고 등기비용도 만만치 않았는데, 모두싸인을 도입하고 나니 시간 절약, 비용 절약에 업무 효율이 너무 좋아졌습니다.”

💬 “정부지원사업을 운영 중인 기업이다보니 많은 창업기업들과 서류를 주고받고있습니다.모두싸인을 알기전까진 직인을 날인하고 또 스캔본을 메일로 보내고 오탈자가 있을 경우 여러 번 확인을 해야하는 상황이 많았습니다. 서류 전달과정에서 비효율적인 시간 소모가 많았는데 모두싸인을 통해 한방에 해결되었습니다. 여러 번 스캔작업을 통해 파일도 깔끔하지 못했는데 모두싸인은 파일 훼손없이 깔끔하게 전자직인 날인이 가능합니다. 서류 전달로 인한 민원 또한 감소하여 너무 만족하며 사용하고있습니다.”

💬 “원래라면 출근 전에 회사를 들러 계약서를 작성해야 했겠지만, 모두싸인 덕분에 집에서 간편하게 계약서를 확인하고 서명할 수 있었어요. 시간 절약은 당연하고, 대중교통을 타야 하는 리스크도 줄였고요. 또 회사가 아니라 집에서 검토하다보니 계약서 자체도 좀 더 꼼꼼하게 뜯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회사나 프리랜서 분들 양측에 부담이 많이 덜어졌습니다!”

💬 “부동산을 관리하며 임차인과 임대인 등 여러 관리계약을 체결하는 데 모두싸인을 통해 대부분 비대면으로 전환하며 인력비용이 많이 줄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흩어져있는 각 현장의 서류들을 모두싸인 플랫폼 한 곳으로 통합할 수 있고요. 간혹 40~60대의 소유주분들은 인터넷이나 모바일 사용에 익숙하지 않기에 불편해하시지만 현장 방문이 더 번거롭기에 적응을 해가고 있어요.”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많은 기업의 계약 업무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만나야만 했던 계약 체결이 비대면으로 가능해졌고, 수십 장의 종이 계약서가 사라졌으며, 계약 업무를 위한 우체국 외근도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비대면이 일상이 된 시대, 계약 업무도 비대면서비스로 전환하여 더욱 안전하고 확실하게 진행해보세요. 기존 계약 업무의 비용 및 시간의 낭비 등 번거로움과 문제를 한번에 해결해주는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기업 전체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업 담당자의 모두싸인 전자계약 200% 활용법

✍🏻 인사 업무 : 근로/연봉계약서, 휴가사용계획서, 재직증명서, 취업규칙동의서, 입사/퇴사 관련 문서

기업의 핵심인 인재, 직원을 관리하는 인사 업무는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기업의 인사팀, 조직문화팀에서는 모두싸인으로 근로/연봉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서를 관리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모두싸인으로 근로계약을 체결하며 기업과 직원 간 상호 신뢰가 더 높아졌다는 고객님의 후기도 있었는데요.

💬 “전국에 퍼져있는 직원들에게 빠르게 동의서를 징구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종이로 진행하게 되면 동의서 회신 여부 확인이 어렵고, 동의서가 분실되기도 쉽고, 훼손되는 일도 많았습니다.”

💬 “재택근무 중인데 취업규칙동의서 받는 업무를 너무 간편하게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근로계약서 업무도 매우 편리합니다. 연차촉진 사용 계획서도 모두싸인으로 진행할 계획이에요.”

💬 “입사과정에서 모두싸인을 통해 입사 관련 서류제출을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기입하고 연관된 서류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메일로 자료를 전송하는 것보다 안심이 되고 제출한 서류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서류 관리 방식과 절차를 확인하면서 편리하고 안심이 되어 앞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입니다.”

💬 “인사 업무와 관련하여 근로계약부터 퇴사 서류까지 모두싸인으로 일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특히 지사에 근무하고 있어서 대면하기 어려운 직원들과의 서류 날인이 원활하고 편해서 좋습니다!”

💬 “외부 업체와의 계약시에도 편리했는데 연차휴가 사용촉진 및 휴가사용계획서도 전자계약으로 진행하니 너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수기로 작성해서 직접 제출하고 취합하던 과거도 이젠 안녕이에요.”

💬 “올 초 연봉협상부터 최근 연차사용촉진까지 인사팀 업무가 많이 줄었습니다! 서로 얼굴 붉힐 일 없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또 믿을 수 있는 사이트라서 이용하는데 안심이 되네요~”

기업 인사팀에서 모두싸인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근로계약서/연봉계약서 외에도 인사/노무 분야에서 필요한 동의서, 확인서, 각종 인사 문서에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사적으로 동의서, 확인서 등의 문서 서명취합이 필요할 때에는 모두싸인 대량전송 기능으로 일주일 걸리던 업무를 하루 만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사팀에 꼭 필요한 전자계약 모두싸인으로 인사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인사팀 전체의 업무 효율을 높여보세요.

기업 담당자의 모두싸인 전자계약 200% 활용법

✍🏻 1인, 소규모 기업 : 각종 계약업무, 동의서, 확인서 등 다양한 업무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는 1인이 담당해야하는 업무 범위가 넓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모두싸인으로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기업, 1인 기업에서는 사업 관련 계약서, 공문, 임대차 계약서, 각종 동의서와 확인서까지 모두싸인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스타트업이다 보니 소수 인원이 여러가지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HR 관련 근로계약서, 사업관련 계약 등을 진행할 때 직접 출력하고, 원본을 우편 송부하거나 계약 당사자들을 대면하는 과정이 없다보니 시간과 비용을 아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제공되는 양식들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모든 사업관련 계약서, 확인서, 수령증 등에 널리 사용가능해서 편리합니다.”

💬 “모두싸인으로 1인 기업인 저에겐 만능 엔터테이너이자 최고의 파트너입니다.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최상의 업무볼 수 있어 항상 감사합니다.”

💬 “계약서류를 정리하고 받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계약의 체결을 사전에 진행하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아졌어요. 이전에는 1인 기업이다보니 바쁠 때면 계약을 하지 않고 사후 지급을 하거나, 세부 사항을 점검하지 못하기도 했는데, 이제는 모두싸인이 있어서 원활하게 업무 정리와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히 보조금 사업을 진행할 때에도 전자계약 유효성을 확인받아서 함께 제출할 수 있어서 번거로움이 줄었어요.”

💬 “다양한 업무에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①근로계약 및 연봉계약 전자문서 체결 ②취업규칙 및 퇴직연금 규약 변경 등 각종 동의서 취합 ③공문 직인 날인 ④임대차계약서 등 많은 부분에 전자계약을 활용합니다.”

이처럼 소규모 기업, 1인 기업 고객님께서는 모두싸인으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계약 업무 외에도 외부와 주고 받아야할 중요한 문서를 모두싸인으로 보내고, 서명날인을 하여 바로 보관하는 것까지 한번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계약 업무 전담 인력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과 1인 기업에서도 모두싸인으로 업무 전반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업 담당자의 모두싸인 전자계약 200% 활용법

​✍🏻 협약서 : 업무협약서, 제휴 협약서 등 외부 협업 및 협약 체결 시

공공기관에서, 타사와 협약을 체결할 때에도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업무 협약식 진행 시에도 모두싸인을 서명을 하고 협약서를 바로 보관, 관리할 수 있죠. 공공기관, 글로벌 기업, 대기업 및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규모와 산업에서 이용 중인 모두싸인은 외부 협업 및 사업 제휴 시 작성하는 협약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협약서를 300건 정도 진행해야 할 때도 모두 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경우 대면과 우편 송부를 병행하기도 했고요. 세상은 편하고 나만 몰랐지만 이제서야 알아서 다행이에요. 다시는 대면으로 협약을 맺던 시절로 돌아가지 않을겁니다!”

💬 “협약서 작성 시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진행했을 때 회신율도 좋았고, 업무 진행도 효율적입니다.”

💬 “협약서를 작성할 일이 많아요. 매번 pdf파일로 전달 및 서명을 받는 것이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었는데 모두싸인 덕분에 업무 효율이 2배 이상 올라간 것 같습니다! 대량전송 기능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서비스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트너사, 기업 간 협의된 내용을 확인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 협약서도 모두싸인을 활용해보세요.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업무협약식에는 비대면 계약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협약서 서명날인 후 문서 보존 및 관리도 모두싸인으로 한층 더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업 담당자의 모두싸인 전자계약 200% 활용법

✍🏻 동의서 : 연구 참여 동의서, 고객 동의서, 학부모 동의서, 결제 동의서

일상과 업무에서 계약서 보다 더 많이 서명날인 해야하는 문서가 있습니다. 바로 동의서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장소에서 많은 경우에 동의를 받아야하고, 동의서에 서명날인하여 동의 의사를 표시합니다. 서비스나 제품을 이용하거나 구매할 때에, 고객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할 때, 교육기관에서 학부모 동의서 취합이 필요할 때 등등 많은 경우에 동의서를 받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병의원, 기업, 교육기관 등 많은 기관 및 기업에도 모두싸인으로 동의서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가 한창 유행이던 올해 4월, 모두싸인을 만나면서 비대면으로 동의서를 받아 저의 첫 비대면 연구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 저희 병원에서도 처음 해보는 혁신적인 비대면 연구였는데, 모두싸인 덕분에 건강한 참가자분들이 대학병원에 굳이 방문해서 코로나의 위험에 노출될 필요없이, 연구 설명을 온라인으로 보거나 카톡으로 보고 동의서를 간편하게 작성해주실수 있게되어서 너무 다행이었습니다. 덕분에 생각보다 더 많은 분들이 전국 각지에서 연구에 손쉽게 참여하실 수 있게 되어 모두싸인 회사에 항상 감사드리고 주변에도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동의서 작성 스트레스가 십분의 일로 줄어들어서, 그 에너지를 대신 연구에 더 집중해서 쓸수있게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 영업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업 다닐때 고객들로부터 동의서 받고, 견적서 보낼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편리하게 잘 사용중이에요!”

💬 ” 코로나로 인해 학교에서도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 되고 언택트가 활성화되었습니다. 학생들을 일주일에 한두번 만나는 상황에서 급하게 부모님 동의가 필요한 경우, 누군가의 서명을 받아야 하는데 아이들이 등교하는 기간에 외부인이 학교에 드나드는 것이 꺼림직할때 모두 싸인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점이 많아서 학부모님이나 교육청 담당자분들도 쉽게 서명을 할 수 있습니다.”

💬 “저희는 유학원이라 처음 계약시에는 물론이고 이후 학원서류, 결제동의서, 비자준비, 출국 때도 정말 여러가지 서류에 서명을 하셔야하는 경우가많 은데 여태까지는 정말 프린트해서 서명하고 또 스캔해야 해서 정말 힘들었습니다. 사인을 여러 군데 해야하는 경우 빠트리시는 분들도 많아서.. 전화로 일일이 안내드려야했는데 이젠 자동으로 표시되니까 진짜 너무 좋아요! 종이낭비도 안되고 프린트값도 아낄수있고 무엇보다도 예전에는 대충 사진찍어서 보내주셔서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깨끗한 화질로 보관할수있어서 정말 좋아요!그리고 이제는 모두싸인이 고객관리에도 유용해서 만족스럽습니다. 업무가 많이 편해졌어요~”

💬 ”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모두싸인이 없었으면 그 많은 근로계약서와 친권자 동의서 같은 문서들을 어떻게 감당했을지 상상이 안가네요.”

고객, 학부모 등 다양한 대상으로부터 동의 표시의 서명날인을 받고 동의서를 취합해야할 때에 모두싸인을 이용해보세요. 동의서 전송부터 취합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으로 동의서 취합 및 관리 업무가 보다 편리해집니다.

⚡️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는 모두싸인, 우리 회사 필수 솔루션입니다!

이처럼 많은 고객님은 계약 업무 이외 많은 부분에 모두싸인을 200%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문서를 주고 받고, 서명날인하고, 각종 문서를 취합해야하는 경우는 정말 많은데요, 계약서를 다루는 계약 업무 외에도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곳에 모두싸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산업과 부서, 규모, 업무에 모두싸인을 활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번거롭고 복잡하고 많은 시간과 비용이 낭비되는 업무 방식을 모두싸인으로 바꿔보세요. 계약 업무를 위해 도입했다가, 전사적으로 업무 전반에 활용하게 되는 모두싸인, 이제 모든 기업의 필수 솔루션입니다.

URL복사

추천 콘텐츠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