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대량발송, 전자계약 대량 전송으로 1시간 만에 끝내기!

URL복사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대량발송

연봉계약 시즌, 인사팀에게는 부담이 큽니다.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대량발송

근로계약서 뿐만 아니라, 연봉제를 채택한 기업에서는 매년 근로자들과 연봉계약을 갱신한다면 정해진 계약기간이 종료되기 1개월 전부터 연봉계약 갱신, 연봉계약서 작성을 위해 많은 시간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업무 시간, 비용적인 측면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근로계약, 연봉계약과 관련 업무는 인사팀과 전체 근로자, 기업 구성원 모두를 위해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과 대책을 많이 강구하셨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 회사 상황에 맞는 근로계약서 대량 발송 서비스, 근로계약서 대량 전송 솔루션을 찾기 어려우셨을 것 같은데요.

이미 많은 기업에서 이용하고 있는 ‘전자계약’ 으로 근로계약서 대량 전송, 연봉계약서 대량 발송을 하루 만에 끝내실 수 있습니다.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대량발송

근로계약서 대량 발송, 연봉계약서 대량 전송 전자계약으로 1시간 만에 끝내기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대량발송

✔️ 전자계약 대량 전송 : 정해진 시간을 지킬 수 있어요.

근로계약은 근로를 제공하는 시점, 신규 입사자가 처음 입사한 그 날에 체결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인사담당자님은 신규 입사자 근로계약 체결 업무는 하는 것이 아니기에, 입사 당일 근로계약서 작성 및 근로계약 체결이 지연되는 경우는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전자계약으로 근로계약서를 대량으로 발송하면 정해진 시간 안에 수백건의 계약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자근로계약서를 이용하기에 대면하지 않아도 되고 종이 계약서를 미리 프린트하여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종이 계약서를 프린트하지 않는 점에서 이미 업무 시간이 절약되고, 근로자를 일일이 대면하지 않는 점은 업무 시간과 많은 부담을 덜어줍니다. 대면으로 진행하는 종이계약 방식은 근로자 1명씩 대면하여 계약서 내용인 계약 사항을 설명하여 이해를 돕고, 서명 날인을 주고 받은 후 스캔하여 교부하여야 하기에 매우 많은 시간이 낭비됩니다.

전자계약은 동시에 수백, 수천건의 계약을 한번에 발송하고 근로자가 직접 본인 자리의 PC나 휴대폰으로 계약서를 확인할 수 있어 정해진 시간안에 근로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전자계약 대량 전송으로 신규 입사자 근로계약서 작성을 해야하는 날이라 할지라도, 다른 업무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대량발송

✔️ 전자계약 대량 전송 : 한 번에 대량으로 발송하고 처리할 수 있어요.

전자근로계약으로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대량 전송을 진행하게 되면 건건이 처리하던 수많은 근로계약서를 일괄적으로 한번에 대량으로 발송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자계약으로 근로계약서 대량 전송을 이용하면, 우리 회사의 근로계약서 기본 양식을 템플릿으로 등록한 뒤 근로자 마다 각각 다르게 기입되어야하는 항목만 엑셀 파일로 업로드하여 대량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만나고, 건건이 처리하던 근로계약이 이제는 훨씬 간편해 집니다. 근로계약서의 기본 양식은 동일하고 근로자마다 개인 정보나 급여에 대한 부분만 변경되어 진행되는 근로계약, 연봉계약이라면 전자계약 대량 전송은 필수입니다!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대량발송

✔️ 전자계약 대량 전송 : 계약서 교부 및 관리가 편리해요.

근로기준법에는 근로계약 체결 및 계약서 작성 이후 근로자에게 작성된 계약서를 교부해야하는 의무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근로자 명부 및 근로계약에 관한 중요한 서류(근로계약서 포함)를 3년간 보존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요, 법에서 규정하여 명시한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벌금 또는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종이계약으로 근로계약, 연봉계약을 체결하면 작성 완료된 계약서를 스캔•복사하여 교부해야 하고, 스캔한 근로계약서를 파일링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보관함에 쌓인 계약서는 필요 시 바로 찾기에도 번거롭고, 보관 과정에서 분실될 위험도 적지 않습니다.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대량발송

✔️ 전자계약 대량 전송 : 계약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근로계약, 연봉계약 업무는 계약 체결이 문제 없이 완료되었음이 확인되어야 비로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대면하여 계약서를 주고 받자니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계약서를 모두 취합한 이후 제대로 작성되었는지 또 한번 확인해야 하죠. 특히 타 지방에 있는 지사 근로자들의 경우에는 우편등기로 근로계약을 체결하게 되면, 다시 우편을 받고 직접 확인하기 전까지 모든 위치에 서명날인이 잘 되었는지 확인할 길도 없습니다. 결국 종이계약으로 근로계약, 연봉계약을 진행하게 되면 인사팀에서는 ‘계약의 진행 상태’를 알 수 가 없어 답답함이 큽니다. 1건이 있더라도 번거로움이 큰데, 근로계약서를 대량으로 진행 시 그 번거로움은 상상할 수도 없습니다.

전자계약으로 근로계약 대량 발송, 연봉계약 대량 전송을 진행하면 근로자들이 서명을 완료했는지 등의 계약 진행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로자의 계약서 서명이 지연되었을 때, 다시 한번 계약서를 보내어 서명 재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계약서 대량 전송으로 이제 더 이상 계약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언제쯤 완료될 수 있는지 전전긍긍할 필요가 없습니다!


근로계약서 대량 전송, 연봉계약서 대량 발송은 모두싸인!

지금까지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를 대량으로 진행하실 때 편리한 전자계약 대량 전송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전자계약 대량 전송의 기능을 전부 다 모두싸인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의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양식을 업로드하여 템플릿으로 만들고, 근로자의 정보 및 근로자 마다 각각 다른 급여 등 필요한 정보를 엑셀 파일로 업로드 하세요. 마지막으로 텍스트 입력란 / 서명 입력란의 위치를 최종 확인한 후 대량 전송을 시작하면 1시간만에 근로계약서 대량 전송을 끝낼 수 있습니다.

인사팀과 회사의 근로자 모두의 편의를 위해 올해 근로계약, 연봉계약은 모두싸인으로 진행해 보세요!

URL복사

모두싸인 블로그를 구독해 보세요!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모두싸인의 새로운 소식을 이메일로 전해드립니다

모두싸인 블로그 구독하기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