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담당자, 모두싸인이 꼭 필요해요!

URL복사
인사 담당자, 모두싸인이 꼭 필요해요!

모두싸인 고객님의 부서 중 가장 많은 비율로 경영지원 & 인사팀에서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특히 고용노동부에서 전자근로계약서를 적극 권장하며 전자근로계약에 모두싸인을 이용하는 기업 고객님들이 더욱 증가했습니다.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재, 근로자를 채용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인사팀에서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이용하고 어떤 점이 좋아지고 달라졌을까요?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계신 인사팀 담당자님이 직접 말씀해주신 모두싸인 도입 이후 달라진 점을 소개해드립니다. 인사팀에서 모두싸인을 꼭 도입해야하는 이유, 지금 함께 알아보실까요?


인사 담당자, 모두싸인이 꼭 필요해요!

“기간과 리소스가 단축되고, 정확도는 높아졌습니다.”
저희는 신규직원 채용 시 2-3종류의 계약서를 씁니다. 지난 5년 간은 첫 출근 후 바쁜 와중에 계약서를 쓰다가, 작년부터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도입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있어요. 기간과 리소스가 단축되고, 정확도는 높아졌습니다. 인사팀에서 계약과 관련해 해야하는 업무가 현저히 줄었습니다. 진행 과정도 확인할 수 있고 최종 계약서도 따로 보내줘서 보조가 하는 것 보다 더 편리하고 정확합니다.

“계약 업무에 들이는 시간 자체가 엄청 줄었어요.”

저희 회사는 지속적으로 다수의 프리랜서들이 새로 유입되고 나가곤 합니다. 이전까지는 인사팀에서 한분 씩 만나서 한 장, 한 장 마다 도장찍는 일을 하느라 정말 끔찍했는데, 모두싸인 덕분에 매우 간편하게 계약 체결 과정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계약 업무에 들이는 시간 자체가 엄청 줄었어요. 게다가 첨부파일 기능으로 신분증사본과 통장사본을 필수적으로 받는 것도 정말 효과적이어서, 서류 누락한 분들 다시 제출해달라고 2번 3번 공지하지 않아도 되게 해주신 것도 정말 눈물나게 고맙습니다.

“시간의 제약이 가장 컸어요. 이제 모두싸인으로 편하게 발송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좋아요.”

11개 사업장에 신규입사자만 30명씩 있습니다. 사옥도 각각 다른 위치에 있어 인사팀과 신규입사자 모두 근로계약 작성을 위해 이동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특히 인사팀 인원이 2명이라 한정적이어서 시간의 제약이 가장 컸어요. 이제 모두싸인으로 근로계약을 진행하면서 신규입사자가 생기면 그때마다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봉협상도 매 월 진행되어, 연봉협상 계약서도 일일이 다 수기로 써야하는 불편함이 컸는데 모두싸인 이용하면서 편하게 발송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모두싸인 이용하면서 계약서를 작성하는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어요.”

저희 회사는 전국에 지점이 40여개 이고 소속된 직원수가 800명이 넘다보니 매월 신규 입사자가 수십명씩 발생합니다. 오랜 기간동안 종이계약으로 진행하면서 매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모두싸인을 이용하면서 계약서를 작성하는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고 편리하게 주고 받을 수 있는 것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회사 입장에서는 참 편리해졌고 직원 분들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많이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이로 처리하고 보관하는데 드는 여러가지 비용이 절약되는 효과도 있구요.

인사 담당자, 모두싸인이 꼭 필요해요!

“인사팀 담당자, 근로자분들 전부 다 편리해졌어요.”

인사팀에서 근로자 대상 교육 진행 후 마지막으로 계약서 작성을 진행합니다. 원래는 현장에서 담당자들이 교육자 1명당 8장 가까운 계약서를 설명하고, 자신의 개인정보를 2번 기재, 사인을 4번씩이나 하는 과정이 필요했어요.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나서 한번만 설명하고, 이후에 차근차근 설명을 하면 4~50대 분들도 잘 따라서 합니다. 인사팀 담당자, 근로자분들 전부 다 편리해졌어요.

“스트레스도 없고 너무 간편합니다. 계약 업무의 혁명인 것 같아요.”

외주용역 계약 체결시, 항상 개인에게 직접 사인을 받았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카톡으로 메세지가 가면 바로 사인을 받을 수 있어 업무 효율이 정말 높아졌습니다. 시간을 절약해 주어서 스트레스도 없고 너무 간편합니다. 법적으로 안정성까지 보장되니 계약 업무의 혁명인 것 같습니다.

“직원들, HR팀 모두가 편리해요”

직원들 입장에서는 입사 관련 계약서를 입사 전에 천천히 훑어볼 수 있고, 미리 사인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HR팀 입장에서도 계약 내용에 문제가 있을 경우 미리 확인하고 입사 전 논의/수정할 수 있습니다. HR팀과 직원들 모두 여유있는 검토와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클라우드 공유로 전자계약을 진행하면서 관련 직원 정보를 클라우드에서 관리하니, 유관부서에서 계약서가 필요할 때 직접 찾아볼 수 있어서 잡일(전달)이 확 줄었습니다.

“과정도 간소해서 실무자가 일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근로계약서를 잘못 발송했을 때 다시 발송하는 과정도 간소해서 실무자가 일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이전 회사에서 써보고 너무 좋아서 이직 후에도 이 회사에도 도입을 추진해 사용하고 있는데 규모가 크든 작든 유용한 서비스인 것 같아요!

인사 담당자, 모두싸인이 꼭 필요해요!

“코로나19 로 인해 전직원 cs교육 및 안전 교육 이수자 사인을 모두싸인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여러 종류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계약서 작성시 매번 시간을 맞춰서 직접 만나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함으로써 단시간에 업무 처리를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19 로 인해 전직원 cs교육 및 안전 교육을 집합교육이 아닌 파트별로 영상교육을 실시 하고 교육 내용 및 이수자 사인을 모두싸인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요즘 시기에 대면의 위험성도 배제할 수 있기에 가장 유용한 시스템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코로나 여파로 비대면 업무가 굉장히 많아진 가운데 가장 중요한 계약 업무에 상당한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전자계약을 통한 업무 추진이 수월한 뿐더러 요즘 시기에 대면의 위험성도 배제할 수 있기에 가장 유용한 시스템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코로나 이슈로 재택근무 중인데 모두싸인이 없었으면 정해진 기간에 업무를 처리할 수 없을 뻔 했습니다.”

종이 계약서의 경우 서류를 여러번 우편으로 보내야하고, 보관하는 것도 어려운데 모두싸인을 통해 업무가 간소화되어 매우 좋습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 이슈로 재택근무 중인데 모두싸인이 없었으면 정해진 기간에 업무를 처리할 수 없을 뻔 했습니다. 우리 회사가 빨리 모두싸인을 도입해서 너무 다행입니다.


모두싸인을 이용 중이신 고객님 중, 인사팀 담당자님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렸습니다. 근로자 채용 및 관리 등 회사의 중요한 업무를 담당하는 인사팀에서는 모두싸인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고, 원활하게 계약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근로계약 체결 부터 각종 동의서 및 확인서까지 넓은 범위의 업무를 담당하는 인사팀에는 전자계약이 필요합니다. 빠른 채용 프로세스 진행, 근로계약서와 연봉계약서 관리, 근로기준법 상 제도 이행 등 인사팀의 효율을 높여주는 모두싸인으로 내부 직원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존 계약 대비 95% 절감된 비용으로 업무 효율은 200% 이상 높일 수 있는 모두싸인,
우리 회사 모두를 위한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지금 무료로 시작해보세요!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