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폼 대신 모두싸인 링크서명을 써야 하는 다섯 가지 이유

URL복사

지난 콘텐츠에서 모두싸인으로 계약뿐만 아니라 서명/문서 수집에도 활용 가능하다고 알려드렸었죠. 동의서, 확인서, 신청서, 위임장, 확약서 등 정말 다양한 카테고리의 문서에 적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아직 모르셨다면! 아래 콘텐츠를 꼭 읽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위 콘텐츠를 보면서 신청서/설문조사 등에 많이 사용하시는 구글 폼(구글 설문지), 네이버 폼과 비교했을 때 어떤 장점이 있을지 궁금하지는 않으셨나요? 오늘 콘텐츠에서는 구글폼 대신 모두싸인 링크서명을 이용해야 하는 다섯 가지 이유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장점 1) 복잡한 절차 없이 도장/사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동의서, 확인서 등의 서류는 계약이 아니더라도 날인이 필요한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종이가 아닌 디지털 문서(메일/구글 폼 등)로 취합하는 경우에도 이 부분이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도장이나 사인을 사진으로 찍어 업로드하고 배경을 일일이 지우고… 이제 더이상 이렇게 번거로울 필요가 없습니다. 링크서명을 포함한 모두싸인의 모든 계약 체결 과정에서 도장과 사인을 만들거나 기존 파일을 업로드해 쉽게 날인할 수 있습니다.

장점 2) 서명자의 본인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의서, 신청서, 위임장 등 여러 서류는 서명의 유효성을 위해 작성자의 실명과 본인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면으로 일일이 신분증을 확인하기 번거로워 사본 이미지 송부를 요청하고 계시진 않나요? 이런 경우 개인정보 유출 등의 가능성이 있어 보안 상의 리스크가 굉장히 큽니다.

모두싸인에서는 서명 진행 단계에서 휴대폰 본인 인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자주 쓰는 인증 방법과 동일한데요. 모두싸인 링크서명은 구글 문서의 간편함과 전자계약의 안정성을 한 번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장점 3) 서명 진행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자서명의 또다른 이점은 세밀한 트래킹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서명자의 정보가 입력되어 서명이 시작할 때, 완료되었을 때 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서명 문서 목록에서는 현재 어떤 누구의 문서가 완료 되었는지, 시작은 했으나 완료하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지, 완료된 문서의 내용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의 단건 전송 등과 동일하게 감사추적인증서를 통해 계약서 정보 및 계약 당사자 정보가 자동으로 기록되어 혹시나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분쟁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점 4) 서명자에게 자동으로 문서를 교부할 수 있습니다

설문지를 제출하고 ‘내가 그 항목에 뭐라고 기입했더라?’라고 궁금해 하셨던 적 많으시죠? 모두싸인을 이용하시면 서명 완료 시 서명자에게도 자동으로 해당 서류가 교부됩니다. 서명 진행 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경우에는 카카오톡 알림톡 메시지로, 이메일을 입력하신 경우 메일로 전달됩니다.

장점 5) 맞춤 브랜딩으로 기업 신뢰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설문지의 경우 개인화할 수 있는 영역이 상당히 제한적인 반면, 모두싸인의 경우 이메일과 카카오톡 알림톡 스타일을 기업 이미지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컬러나 로고 변경은 기본, 발신인까지 모두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편의성과 함께 스마트한 기업이라는 브랜딩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