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대표 기능 활용법 #6 계약 리마인더

URL복사

계약에는 계약을 체결하고 만료되는 시점, 그리고 그 기간에 해당하는 계약 기간이 있습니다. 계약 체결일과 만료일은 모든 당사자와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계약을 체결한 후 갱신해야 하는데 정확한 시점을 놓치거나,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수반되는 업무를 제때 처리하지 못해 문제가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국내 1위 전자계약 모두싸인은 ‘계약 리마인더’ 기능을 통해 계약 갱신, 만료, 이행일에 대한 알림을 설정하고 계약 스케줄에 대한 알림 이메일을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약 체결 그 이후 계약 관리까지 모두싸인에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계약 리마인더’ 기능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 ‘계약 리마인더’ 기능은 무엇인가요?

모두싸인 계약 리마인더 : 계약의 갱신, 만료, 이행일에 대한 알림을 추가하여 모두싸인에서 계약 일정에 대한 리마인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

별도로 제공되는 계약 리마인더 목록으로 알림 기능 뿐만 아니라 리마인더 설정 내역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계약 리마인더 목록에서는 각 문서의 계약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서명 알림 재요청, 서명 요청 유효기간 변경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명 요청 문서 리마인더와 계약 스케줄(일정) 리마인더의 차이점

계약 리마인더 기능 중 서명 요청한 문서와 관련한 리마인더, 단순 계약 일정 리마인더를 비교해 드릴게요.

개별 서명 요청 문서에 대한 알림 내용과 알림일 지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문서 설정에서, 간단한 계약 관련 일정 알림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 리마인더에서 바로 설정하면 됩니다.

  1. 서명 요청 문서에 대한 리마인더 : 서명 요청 후 문서 설정에서 계약 리마인더를 설정하여 알림일과 알림 내용을 지정하고 알림일 오전에 모두싸인으로부터 리마인드 메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간단한 계약 일정 리마인더 : 계약 리마인더에서 바로 알림을 설정하고 알림일 오전에 모두싸인으로부터 리마인드 메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계약 리마인더, 계약 업무 담당자라면 꼭 써보시길 추천드려요.

계약 리마인더 기능은 모든 계약 업무 담당자님이 쓰시면 좋습니다. 계약 일정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모두싸인 한 곳에서 계약 일정을 관리할 수 있으니까요. 그 중에서도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반드시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서명 요청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인 서명자를 한 번에 파악하고 일괄 서명 알림 재전송이 필요할 때
  • 계약 건수가 많아 각 계약에 대한 갱신, 만료, 지급일 등 전체적으로 모니터링 해야할 때
  • 별도의 계약 일정 관리 시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모두싸인 한 곳에서 모든 계약 일정을 관리하고 싶을 때

계약 리마인더 기능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 Q. 공용 워크스페이스를 이용 중인데 최고 관리자만 이용할 수 있나요?
    • A. 최고 관리자 뿐만 아니라 문서 조회 권한을 가진 모든 멤버가 계약 리마인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Q. 계약 리마인더 알림을 설정하면 공용 워크스페이스 내의 모든 멤버에게 알림이 가나요?
    • A. 알림을 생성한 계정만 리마인더 알림을 수신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하위 계정 A멤버가 알림을 생성하면 A를 제외한 멤버는 알림을 수신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모두싸인 계약 리마인더 기능을 알려드렸습니다. 간편한 계약 체결 이후에도 계약 관리까지 모두싸인으로 더 확실하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약 준비와 체결, 사후 보관 및 관리를 모두싸인 한 곳에서! 모두싸인으로 계약 업무를 혁신하세요.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