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프레드시트 영업 계약 대시보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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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스프레드시트 영업 계약 대시보드 만들기

영업의 핵심 업무는 브랜드의 최전선에서 고객이 우리 제품을 이용하도록 설득하는 일이죠. 여기에만 집중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거래 성사 전후로 견적서 전송, 세금계산서 발행, 대시보드 작성 등 팔로업하고 직접 기재할 사항도 만만찮게 많습니다. 일일이 현황을 체크하고 타이핑하는 업무만 없어져도 시간을 아낄 수 있을텐데요.

고객의 계약서 서명 여부, 계약 완료 시간이 자동 업데이트되는 영업 계약 대시보드 제작 방법을 알려드려요. 기존에 쓰던 스프레드시트와 결합하면 고객 관리가 더 간단해집니다.

“고객마다 거래 현황을 매번 리스트업해요”

거래 확정 – 계약서 작성 – 세금계산서 발행 – 대금 입금까지 누락이 생겨서는 안 됩니다. 당연히 거래가 확정되면 후속 업무가 잘 진행 됐는지, 언제 완료 됐는지 종종 체크해야 하죠.

문제는 사람이 직접 작성하다보니 누락이 발생할 수밖에 없고, 월말에 현황을 추적하다 뒤늦게 발견하면 다시 후속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직접 살펴보고 리스트업 하기도 번거로운데 누락으로 인해 손이 두 번 가는 프로세스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대시보드 계약정보 업데이트
문서 서명 현황(문서 상태)이 자동 업데이트 되어 개별 추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계약정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면?

영업 대시보드에 고객 계약 정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면 어떨까요?

1. 영업 담당자 👉🏻 대시보드에 현황을 직접 업데이트하지 않고, 서명 여부만 확인하여 후속업무를 진행합니다.
2. 영업 리더 👉🏻 뒤늦게 누락을 발견할 일이 없어 안심하고 거래 현황을 체크합니다.

모두싸인 전자서명과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연동하면 거래처명, 서명 요청 시각, 서명 완료 여부, 계약 체결 시각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 따로 서명 현황을 추적하거나 오류를 뒤늦게 수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계약정보가 업데이트되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살펴보기

클릭 한 번이면 모두싸인과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연동되어 정보가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빈 시트에 거래처명과 서명 요청 시각, 서명 완료 여부와 시각이 기재되면 Vlookup, Importrage 함수 등을 활용하여 고객 관리 시트에 조건에 맞는 정보를 가져오세요.

🔗 계약 정보 누락없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연동

고객 계약서 작성 현황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기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클릭 몇 번으로 시트와 연동하면 모두싸인이 자동으로 계약서 정보를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계약서 정보를 기존 고객 관리 시트와 연동하여 막힘없이 후속 업무를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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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시트 (문서 데이터 동기화) 이용법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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