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약 마감일이 다가오는데 담당자가 퇴근했거나 주말에 급하게 문서를 보내야 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모두싸인의 ‘예약 전송’ 기능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전자계약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합니다. 예약 전송 설정 및 취소 방법부터 생산성을 높이는 실제 활용 사례까지,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예약 전송이란?
원하는 시간에 서명 요청이 전송되도록 예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서명 요청 시, [기타] 단계에서 전송 시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전송 예약 설정

서명 요청 시, 기타 단계에서 서명 요청 문서를 전송할 날짜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약 전송 시간은 작업하는 시간에서 30분 이후부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 시간은 정각과 30분 단위만 설정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 예약 일시 변경
서명 요청이 시작된 것이 아니기에 건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예약 취소 및 예약 일시 변경은 설정한 일정의 5분 전까지 진행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문서함 > 해당 문서 클릭 > [예약 취소] 혹은 [예약 일시 변경]을 클릭합니다.
‘대량전송’ 예약 및 취소에 대한 자세한 메뉴얼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예약 전송으로 생산성 높이기
갱신일에 맞춰 미리 예약 전송
대차 계약이나 서비스 계약의 갱신일에 맞춰 미리 계약서를 예약 전송하면 담당자가 일정을 놓치지 않고 적시에 계약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발송 전까지 언제든 계약서를 재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어 오타나 누락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금요일, 휴가에도 OK
담당자가 출장이나 휴가로 부재중일 때도 미리 설정해둔 일정에 따라 계약서가 자동 발송되어 업무 지연 없이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주말이나 업무 외 시간에 추가 업무를 할 필요가 없어 업무 연속성이 보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