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DF 파일에 바로 서명을 입력하고 싶으신가요? PDF 파일에 직접 전자서명을 추가하여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PDF 전자서명 방법과 법적 효력, 더 나아가 강력한 보안을 자랑하는 디지털 서명까지 명확하게 정리해드립니다.
초간단 PDF 전자서명 방법
1. [문서 편집기] 클릭
2. 파일 업로드 후 [문서 편집]
3. 간단한 타이핑으로 사인과 도장을 만들어 전자서명을 하거나 텍스트 또는 체크박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PDF 전자서명의 법적 효력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4조 ‘서명이 전자적 형태라는 이유만으로 법적 효력이 부인되지 아니한다’에 따라 서명뿐만 아니라 서명이 담긴 PDF 파일, 즉 PDF 전자서명은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서명 이미지를 넣는 것을 넘어 보이지 않는 암호화 기술을 통해 문서의 무결성과 서명자의 신원을 강력하게 보증하는 디지털 서명으로 더욱 강력한 보안을 경험해보세요.

국내외 전자서명 규정을 준수하는 AATL(Adobe Approved Trust List) 인증서를 기반으로, PKI(Public Key Infrastructure)를 활용하여 문서의 해시값을 암호화한 디지털 서명을 적용합니다.
✅ AATL 인증서 기반의 PDF 문서 디지털 서명
디지털 서명의 진위와 시점 확인(TSA, Time Stamping Authority)을 통해 어떤 문서로 언제 전자계약을 체결했는지 검증하며, Adobe Acrobat Reader 또는 Microsoft Office에서 문서가 변조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자서명 업계 최고 수준의 암호키 보안
디지털 서명 인증서가 HSM(Hardware Security Module)에 독립적으로 저장되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