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인터뷰 : 리드커리어

URL복사

전자근로계약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HR 아웃소싱 전문기업 ‘리드커리어’ 
리드커리어는 전자근로계약 업무에 간편전자계약서비스 모두싸인을 도입하여
기존의 번거로웠던 계약 업무를 간소화 시켜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전자 근로계약으로 전환을 통해 계약 체결과 계약서 분류, 보관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다는 리드커리어.
리드커리어 조명준 차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구체적으로 들어보고자 합니다.


Q. HR 아웃소싱 전문기업 ‘리드커리어’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희는 HR 아웃소싱 전문기업 ‘리드커리어’ 입니다.
리드커리어는 평균 10년 이상의 아웃소싱 경력을 갖춘 전문가들이 2015년 설립한 아웃소싱 전문기업입니다.

그 간의 아웃소싱 업계는 인력을 착취하고 임금을 가로챈다는 오해를 많이 받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그런 부당한 일들이 벌어지기도 했고요. 저희는 2세대 아웃소싱기업을 추구합니다. 근로자와 기업의 사이를 부드럽고 친근하게 이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인간중심의 아웃소싱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리드커리어는인재에게 기회를기업에게 인재를” 이라는 슬로건 아래 인력을 관리하고 있으며,
2015년 6명이 최초 설립하여, 현재는 내부관리직원만 16명으로 늘었고, 관리인원도 600여명으로 크게 증가 하였습니다.

업력 3년째인 2017년 9월 6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고 아웃소싱타임즈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근로자파견 부문 고객만족대상을 수상 하였으며,
아웃소싱 100대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리드커리어 창립멤버

Q. 리드커리어 에서 발생하는 계약 업무는 무엇인가요?

A. 근로자 개인과 맺는 근로계약이 대부분이에요.

Q. 이전에는 어떤 방식으로 계약을 진행하셨나요?

A. 직접 만나서 근로계약서를 작성했습니다.
근무지로 직접 찾아가 근로계약서를 상호 확인하고 서명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했어요.

Q.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된 배경이 어떻게 되시나요?

A.근로계약서는 근로자가 근로를 제공하기로 한 시점에 작성하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근로자를 전국 각지로 채용하는 아웃소싱업계의 특성상 근로계약을 체결하는데 많은 자원이 투입될 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지역에서 한번에 근로가 시작 될 때는 어쩔 수 없이 계약 시점을 놓쳐 합법과 위법 사이에서 줄타기를 해야 할 때도 많았죠.그래서 생각하게 된 것이 전자 근로계약서 였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여기저기 검색을 했고, 모두싸인 외에도 몇 곳을 더 후보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 업체들의 장단점이 있었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됐어요.

1) 다른 전자계약서비스는 틀이 정해져 있거나, 제공하는 툴을 이용해서 전자계약서 양식을 만들어 사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모두싸인은 현재 사용하는 양식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2) 계약서의 페이지 수가 제한이 없는 것과 서명 위치 및 수도 자유롭게 설정 할 수 있는 점 또한 큰 장점 이었습니다.저희는 근로계약서 외에도 보안서약서, 개인보호제공동의서 등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매우 큰 장점입니다.
3) 근로계약의 특성상 본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절차가 필요한데, 이메일 인증외에 휴대폰 인증이 있어서 신뢰도도 높아 좋았습니다.
4)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한눈에 들어오는 시인성과 간단명료한 사용방법 역시 도입의 이유입니다.

Q. 모두싸인 도입 후 효과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1) 차량이동시간 등 자원의 낭비 없이 근로계약을 체결할 수 있게 되어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2) 근로계약서는 법적으로3년간 보관하게 되어 있는데 전자문서로 보관할 수 있어 좋습니다.
3) 종이문서를 스캔할 필요가 없고, 인덱싱이 편해 계약서 관리가 용이해요.
4)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계약을 체결할 수 있어 좋아요.
5) 참여자를 한번에 여러 명 설정할 수 있어 근로계약외의 계약에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모두싸인과 함께 승승장구할
대한민국 대표 인재파견 아웃소싱 기업 ‘리드커리어’를 응원합니다!

리드커리어 : http://www.leadcareer.co.kr/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