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절차 & 서류 준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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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절차 & 서류 준비 안내

2022년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이 오는 4월 1일 금요일부터 시작되고, 수요기업 시작일부터 4월 14일 수요일까지 수요기업 본 신청이 진행됩니다. 올해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은 고용원이 있는 중소기업이라면 신청 후 활용계획 평가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최종 선정된다고 여러차례 공지된 바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계속해서 사전 안내 신청을 받은 후, 신청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수요기업 신청 가이드 문서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수요기업 신청에 도움 얻으실 수 있도록 자세히 알려드리니 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절차, 필요한 서류 준비 등 모든 부분을 확인해보세요!

1. 수요기업 회원가입 & 서류, 활용계획 제출

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절차 & 서류 준비 안내
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절차 & 서류 준비 안내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회원가입 :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에서 ‘수요기업’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정보 입력, 필수 서류 및 서비스 활용계획 제출 : 수요기업 회원가입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필수 제출 서류와 활용계획 평가를 제출합니다.

필수 제출 서류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사업자 등록 증명원,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기업), 4대보험사업장가입자명부, 법인등기부등본이 있고 수요기업 모집 공고문 내 별첨된 청렴서약서와 사업수행 확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합니다.

수요기업 신청 시 우대사항으로는 ①벤처기업, ②이노비즈기업, ③메인비즈기업, ④강소기업, ⑤소부장 강소기업, ⑥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 ⑦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 ⑧장애인기업, ⑨여성기업, ⑩가족친화인증기업, ⑪창업초기기업(3년) 이 있습니다.

2022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신청 절차에는 기존과 달리 ‘활용계획 평가’ 항목이 신설되었습니다. 수요기업으로 신청한 기업이 제출한 서비스 활용계획과 증빙서류를 바탕으로 요건을 검토하고, 서류평가 점수(100점)와 가점(20점)을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최종 수요기업 선정 및 바우처가 발급됩니다.

서비스 활용계획 항목은 ①업무 환경 및 서비스 필요성(400자 내외), ②서비스 활용계획(600자 내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요기업 신청 시 각 기업에 상황에 맞는 내용과 필요로 하는 비대면 서비스 활용계획과 관련한 내용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2. 비대면 바우처 결제 수단 발급

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절차 & 서류 준비 안내

수요기업 신청 기간 내에 서류와 활용계획 내용을 제출한 후, 수요기업 선정 발표일 이후 최종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바우처를 지원 받기 위한 결제 수단을 발급해야 합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결제 수단은 2가지가 있으며, 바우처 카드(신한 체크카드) 또는 바우처 상품권(선불 충전식 모바일 상품권) 중 택 1 하여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 카드(신한 체크카드) : 바우처 카드는 개인 카드와 법인 카드로 구분됩니다. 개인 바우처 카드는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규 계좌 개설 필요 없이 보유 중인 모든 은행계좌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법인 바우처 카드는 신한은행 창구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기업 / 우체국 / 농협 / 신한 은행 계좌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 상품권(제로페이) : 선불 충전식 모바일 상품권인 제로페이 바우처 상품권은 [B2B제로페이 결제 플랫폼] 및 [비플제로페이(APP)]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3. 비대면 서비스 이용 신청

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절차 & 서류 준비 안내

비대면 서비스 검색 및 거래상담 요청 : 수요기업 선정 이후, 비대면 바우처 결제 수단까지 발급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우리 회사에 필요한 비대면 서비스 도입 및 이용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재택근무 카테고리에서 ‘모두싸인’을 검색한 후, 원하는 요금제 상품 페이지에서 ‘거래상담 요청’ 버튼을 클릭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해주세요.

4. 비대면 바우처 결제 진행

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절차 & 서류 준비 안내

결제 요청, 결제 수단 확인 및 결제 진행 : 신청한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 제공이 승인되면, 사업비 전용계좌에 기업 부담금(공급가액의 30%)를 입금한 후 총 결제 금액을 사업비 카드로 결제해주세요.

5. 비대면 서비스 이용 :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 이용 시작

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절차 & 서류 준비 안내

수요기업으로 최종 선정 되신 후 비대면 바우처로 결제 완료 하셨다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두싸인 채팅상담에서 결제 완료 여부를 말씀해주세요. 담당자가 고객님의 계정으로 요금제를 적용해드리는 즉시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및 비대면 서비스 결제, 이용 시 유의사항

① 수요기업 선정일로부터 60일 이내에 1회 이상 비대면 서비스를 결제해야 합니다.
② 서비스 상품 결제 후 30일 이내에 최소 1회 이상 해당 서비스 상품을 이용해야합니다. 미이용 시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되고 사업비가 환수됩니다.
③ 3개월 연속으로 서비스 상품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바우처 지원이 중단되며 잔여 이용기간을 월할 계산하여 사업비가 자동 환수됩니다.
④ 지원 중단(환수) 시 해당 환수 금액은 바우처로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2022년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부터 결제, 이용까지 모든 과정을 알려드렸습니다. 안내된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어려움 없이 수요기업 신청 및 최종 선정까지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고용원이 있는 중소기업, 벤처기업이라면 언택트 시대 비대면 서비스 이용료를 70% 지원받을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혜택을 꼭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모두싸인 전자계약 이용료 70% 지원 받고 도입할 수 있는 기회, 남은 3일 간 서류 준비하시고 4월 1일 금요일 바로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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