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1️⃣ 사업 안내 및 사전 알림 신청

URL복사

📌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중(2차 생략, 8월 초 3차 예정)

‘정부지원사업 전문가’ 모두싸인이 매년 참여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비대면 바우처(K-비대면바우처)! 2023년에도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이 진행 되는데요. 물론 모두싸인도 4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참여합니다.

지원사업의 규모가 대폭 축소된만큼 올해에도 조기 마감의 가능성이 있는데요. 오늘 모두싸인이 준비한 콘텐츠를 통해 <2023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고 누구보다 빠르게,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만 쏙쏙 알려 드리는 사전 알림도 꼭 신청해보세요!


2023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이란?

비대면바우처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촉진과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입니다.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 등의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 중소기업의 디지털화를 돕는 사업으로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미 15만 개사 이상의 중소기업이 해당 사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경험했습니다.
2023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 모집이 지난 3월 초까지 진행되었고 5월 24일(수)부터 수요기업 모집이 시작됐습니다. (접수 기간: 2023년 5월 24일(수) 09:00~ 2023년 6월 8일 (목) 18:00)

  • 모집 대상 : 중소기업
  • 모집 규모 : 5,000개사 내외
  • 지원 내용 및 조건
    • 비대면 서비스 도입·활용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0만원(자부담금 30% 포함) 이내 바우처 지급
    • 세금계산서상 공급가액의 70%(최대 280만원)까지 보조금으로 지원(나머지 30%와 부가세는 수요기업 부담)
  • 서비스 제공 분야 :
    • ① 화상회의, ② 재택근무(협업 Tool), ③ 네트워크·보안솔루션, ④ 메타버스 사무실(신규)

2023 비대면바우처, 2022년과 달라진 점은?

1) 대폭 축소된 지원 규모
22년(15,000개사 내외)의 1/3의 규모인 5,000개사 내외로 지원 규모가 축소되었습니다. 보통 모집 규모의 2배수를 초과하는 경우 신청 접수가 조기 마감 되는데요. 올해는 이전보다 조기 마감될 가능성이 있어 수요기업 신청을 원하신다면 미리 서류를 준비하고 빠르게 접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지원 분야의 확대
기존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에 메타버스 사무실이 23년에 신규로 추가되었습니다.

3) 바우처 이용(결제) 기한의 축소
바우처 최초 1회 사용은 선정 후 60일에서 30일, 전액 사용은 전액 집행 기한이 90일에서 60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용 가능 기한이 더욱 짧아진 만큼 어떤 서비스가 우리 기업에 적합할지 미리 살펴보고 활용 방안 등을 고려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서비스 지원 기간(상품 이용 기간) 축소
2022년까지 최대 24개월이었던 상품 이용기간이 최대 12개월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지만, 여전히 일반 요금제에 비해 비용 절감 효과가 크므로 중소기업이라면 이번 기회를 꼭 놓치지 마셔야 할 것 같습니다.

수요기업 신청,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준비하는 방법은?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및 선정 관련 주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 공고 후 세부 항목의 변경 가능성은 존재함)

[2023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 선정 절차(예상)]

1. 증빙 서류 준비 및 K-비대면바우처플랫폼 사이트 수요기업 가입 (활용 계획 제출)
2. 운영 기관 선택
3. 결제 수단 선택 (바우처 카드 또는 제로페이 중 택 1)
4. 비대면 바우처 전용계좌 개설
5. 비대면 서비스 신청
6. 결제 및 서비스 이용

수요기업 신청 관련 상세 안내는 중기부 K-비대면바우처플랫폼(https://www.k-voucher.kr/)을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5월 중 예상) 서류 준비가 미비할 경우 탈락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정확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바쁜 업무 중 관련 정보를 그때 그때 확인하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모두싸인에서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 지원 사업 안내 받기?
✔️ 매번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고서도, 비대면 바우처 사업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조기 마감이 예상되는 이번 사업, 미리미리 준비하고 정부 혜택을 받아가세요.
✔️ 4년 연속 공급기업, 모두싸인의 노하우로 도와드립니다. (가이드 PDF 파일 제공 및 밀착 지원)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로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늘리는 것은 물론, 비용 절감까지 누릴 수 있는 기회!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를 통해 70% 할인된 금액으로 모두싸인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서류평가 중 가장 중요한 서비스 활용계획, 복붙(Ctrl C + Ctrl V)은 절대 안돼요!

타 신청기업과 사업 신청서 (업무환경 및 서비스 필요성, 서비스 활용계획)의 유사성 및 중복성, 표절, 도용 등이 확인될 경우, 선정 취소 및 사업비 환수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 관련 자료 내용들이 지나치게 유사성이 높은 경우 심사에 불리할 수 있습니다.
  • 지난 모두싸인 웨비나, 기타 다른 자료를 통해 확인하신 내용들도 모두 해당됩니다.
  • 절대로 그대로 복제하여 작성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모두싸인은 어떠한 서류 작성도 직접적으로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위 유의사항을 꼭 참고 부탁드리며, 이미 신청서를 제출하신 경우에도 꼭 다시 한 번 검토하시어 필요한 경우 비대면바우처 플랫폼에서 재신청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