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노무법인 예화, ‘근로계약서 키트’ 무료 배포

URL복사
  • 근로 형태별 활용 가능한 양식 외 계약서 활용 방안·항목 설명 담은 해설서까지

모두싸인은 노무법인 예화와 함께 근로계약서 양식과 해설서가 포함된 ‘근로계약서 키트(Kit)’를 무료 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근로계약서 키트는 정규직, 계약직(기간제), 단시간(아르바이트), 일용직, 청소년(연소자), 연봉 계약서 등 총 6종의 계약서 양식과 그 해설서로 구성됐다.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의 다양한 근로 형태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양식뿐만 아니라, 계약서 활용 방안 및 항목에 대한 설명을 담은 해설서도 무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근로계약서는 각 사업장의 환경을 고려하지 못하는 양식이 많고, 또 환경을 고려하고자 수정할 때는 법적으로 잘못되는 것이 두려워 사업주가 활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영준 모두싸인 대표는 “그동안 많은 사업주들이 근로계약서 작성의 어려움을 말씀해주셨는데, 이번 노무법인 예화의 도움으로 해설서까지 담은 근로계약서 양식을 무료로 배포하게 됐다”며, “근로계약서 키트를 바탕으로 근로계약서 작성의 어려움이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두싸인은 종이 없이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계약서를 체결하고 클라우드 형태로 보관 관리할 수 있는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30만 회원과 3만 기업회원이 200만 개 이상의 문서에 서명했으며, 두산, 카카오와 같은 대기업부터 야놀자, 마켓컬리 같은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계약환경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노무법인 예화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전문 노무법인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엑스퍼트그룹 소속으로 서울창업허브,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서 중소기업 대상 인사노무 자문 및 컨설팅,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019.10.01 / 데이터넷

URL복사

모두싸인 블로그를 구독해 보세요!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모두싸인의 새로운 소식을 이메일로 전해드립니다

모두싸인 블로그 구독하기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