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인터뷰 : KG이니시스

URL복사

“계약 건수가 늘어난만큼 종이로 계약을 체결하다 보니 속도와 관리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모두싸인을 도입하고 속도적인 측면에서 기존에 종이로 진행할 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빨라졌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결제 서비스 KG이니시스는 ‘렌탈 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국내에서 이니시스만 제공하고 있는 독보적인 서비스이다보니 지난 몇 년 간 렌탈페이 서비스 계약이 굉장히 많이 발생하였고, 이와 관련된 업무를 처리하는데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다고 합니다. KG이니시스는 모두싸인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Q1. 안녕하세요. KG이니시스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KG이니시스는 가맹점과 소비자들에게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경쟁력으로, 대한민국 전자결제지불 시장을 최장기간 선도하고 있는데요.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하고도 많은 고객님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렌탈, 글로벌 결제, 통합인증 등 가맹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토탈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열심히 달려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KG이니시스 홈페이지

Q2. 모두싸인을 사용하고 계신 렌탈사업부에서는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A. 렌탈사업실은 가맹점에서 상품을 공급받아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렌탈 계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분들은 고가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납하여 구매하실 수 있고, 가맹점은 분납으로 상품을 판매하지만 상품 금액은 한 번에 정산받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현재 전자결제 시장에서 이니시스만 제공하고 있는 독보적인 서비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3. 사업 특성 상 상품을 공급하는 가맹점과 구매하는 고객 모두와 계약이 필요할텐데요. 주로 이루어지는 계약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설명해주신다면요?

A. 우선 가맹점과 맺는 ‘렌탈페이’ 서비스 계약이 있고, 소비자와 맺는 렌탈/할부 계약이 있습니다. 각 계약은 가맹점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렌탈로 판매하는 데 꼭 필요한 필수 항목들인데요. 그중에 렌탈페이 서비스 계약은 모두싸인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체결하고 있습니다.

출처: KG이니시스 홈페이지

Q4. 전자계약 도입을 검토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렌탈결제’라는 독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니 지난 몇 년간 렌탈페이 서비스 계약을 굉장히 많이 체결하게 되었는데요. 계약 건수가 늘어난 만큼 종이로 계약을 체결하다 보니 속도와 관리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전자계약 프로세스를 검토했었고 그중에서도 모두싸인이 가장 합리적이고 편한 서비스인 것 같아서 결정했습니다.

Q5. 기존 계약 체결 방식과 비교했을 때, 모두싸인 도입 후 체감하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A. 속도적인 측면에서 (기존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빨라졌고요. 계약을 체결하고 나서도 모두싸인에 안전하게 잘 보관이 되어 있어서 이력 관리에도 매우 편했습니다.

또 소비자분들과 소통할 때 완납 증명서와 같은 일종의 증명 서류를 발급하거나 고객님께 서명을 받는 경우도 자주 있어요. 이럴 때에도 모두싸인으로 간편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Q6. 전자계약 도입 후 계약 당사자인 가맹점과 고객(혹은 업무 담당자)의 반응은 어땠나요?

A. 처음에는 실무자나 일부 가맹점 분들이 생소하게 생각하시기도 했어요. 하지만 조금만 살펴보면 모두싸인 UI가 잘 되어있어서 계약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이 굉장히 줄어들어 더 많은 일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Q7. 모두싸인을 추천하는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간편하고도 믿을 수 있는 전자결재(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을 추천합니다!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