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인터뷰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URL복사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모두싸인을 이용하면서 계약 방식이 혁신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대규모 계약이 가능해졌고, 다양한 직군에 대한 근로계약도 템플릿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체결할 수 있었어요.”

국내 최대 규모의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근로계약서 외에도 다양한 유형의 동의서, 협약서 등 컨설팅업에 필수적인 문서에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 도입부터 현업에 활용하기까지, 모든 과정을 담당하신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경영기획센터 마지용 치프 컨설턴트님이 들려주시는 모두싸인 이용 후기를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Q1.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인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마지용 치프 컨설턴트입니다.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Q2.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을 소개해주세요.

A.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1989년 설립된 진단평가 기반의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입니다. 순수 컨설팅 회사 중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고, 30년 이상 축적된 KMAC만의 높은 지식과 노하우를 통해서 고객에게 다양한 가치와 성장의 원동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Innovative Knowledge Platformer’ 라는 비전을 가지고 진단평가, 컨설팅, 인재개발, 그리고 리서치 같은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3. 모두싸인을 어떤 계약 업무에 이용 중이신가요?

A. 저희는 대표적으로 근로계약 체결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컨설팅업의 특성 상 정규직이나 프로젝트 단위, 프로젝트 내 과업 단위로 계약직 같이 다양한 형태로 근로계약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이런 근로계약 체결에 모두싸인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고객사나 협력사와의 컨설팅 서비스, 그리고 협약, 자문 계약을 체결할 때도 모두싸인의 전자서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Q4.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된 배경을 말씀해주세요.

A.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저희는 다양한 형태의 근로계약, 서비스 계약이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서면 방식으로 진행하다 보니 대면 날인과 서명을 하기 위한 시간적, 공간적 효율이 많이 떨어졌고 계약 문서 보관도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그리고 체계적으로 계약과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던 중에 KMAC의 자회사인 한국능률협회미디어의 Chief Executive 를 통해서 모두싸인을 알게 됐어요. 그때부터 적극적으로 모두싸인 도입을 추진하기 위해서 노력했고, 2021년 12월부터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Q5. 모두싸인 도입 과정에서 기억 나시는 일이 있으시다면요?

A. 도입 과정에서 모두싸인으로 대량 계약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된 게 기억이 납니다. 역시 컨설팅업의 특성 상, 컨설팅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대규모 인력을 충원하고 운영해야 할 필요성이 굉장히 높기 때문인데요. 다행히도 모두싸인 측에서 대량전송 기능을 알려주셨어요. 구체적인 설명과 안내,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계약서 표준안을 마련한 후 몇 번의 클릭만으로 대규모 계약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고, 지금도 아주 효과적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두싸인 덕분에 계약 과정이 정말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오기와 같은 실수로 인한 계약 상 오류 역시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Q6. 모두싸인 이용 후의 변화와 도입 효과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먼저 계약을 체결하는 데에 있어서 상호 간 문서 확인이 가능하고 대면이 아닌 비대면으로 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계약 체결에 소요되는 공간적, 시간적 효율성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개인 별로 프로필 자료를 마련하는 부분에서도 계약 시 제출했던 경력 기술서나 증명서를 이전에는 오프라인으로 일일이 보관하고 찾던 어려움이 있었는데, 전자서명을 통해서 전자문서로 첨부받아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업무에 소요되는 공수 역시도 효과적으로 감소했습니다.

계약 당사자인 KMAC 구성원과 고객사에게도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계약 방식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직원,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Q7. 모두싸인 기능 중 가장 만족하시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A. 저는 ‘조직관리 기능’을 사용해서 특정 사업을 위한 전자계약을 진행할 때, 각 담당 조직에게 해당 권한을 부여해서 정해진 권한 내에 사업 변동성 같은 부분을 반영한 계약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전에 마련한 템플릿으로 다양한 직군에 대한 개별 근로계약 체결도 가능하다는 점 역시 매우 만족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Q8. 모두싸인 기능 중 가장 추천하실만한 기능은 무엇인가요?

A. ‘맞춤 브랜딩 기능’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자사 브랜드를 반영해서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계약 당사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고, 혁신적인 계약 방식을 운영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9. 추후 모두싸인 전자계약 활용 계획을 알려주세요.

A. 현재 이용 중인 근로계약, 서비스/협약 체결 외에도 컨설팅 서비스 견적서까지 더 확대된 범위로 모두싸인을 활용할 계획을 갖고 있어요. 견적서도 고객과의 신뢰가 굉장히 중요한 문서이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식을 고객사 역시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Q10. 모두싸인을 추천하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문서 날인과 서명, 문서 보관 이후에도 필요할 때 그 문서를 찾는 과정은 굉장히 어려운 과정이었습니다. 모두싸인을 이용하면서 부터 문서로 진행되던 계약 방식이 혁신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사업의 복잡성이 점점 높아지면서 다양한 이해당사자와의 관계가 중요한 요즘, 효과적인 계약 업무 수행과 고객, 구성원 모두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모두싸인을 추천합니다!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