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인터뷰 : KB손해사정

URL복사

“전국적으로 분포한 업체 대상으로 인프라 관리를 할 때, 불필요한 반복 업무를 줄여주고 언제 어디서나 서명을 받을 수 있는 모두싸인 전자계약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KB손해사정 매직카지원센터에서는 2019년부터 1만 건 이상의 문서에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업무 시간을 절감하고 계약서 징구, 보관, 관리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다는 KB손해사정. 설다형 대리님의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Q. 안녕하세요. 대리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KB손해사정 매직카지원파트에서 인프라 및 계약을 맡고 있는 설다형 대리입니다. 출동서비스업체 및 우수 정비업체와의 관련 업무 중 계약 진행 및 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Q1. KB손해사정 매직카지원센터는 어떤 기업인가요?

A. KB자동차 보험 가입 고객들에게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의 정비 및 출동 업체 인프라를 관리하고 지원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견인, 배터리/타이어 점검 등이 필요할때 고장출동, 사고발생 시 현장 출동하는 사고출동, 수리가 필요할 때 우수정비업체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2. 서비스의 특성상 서명이 필수적이고 자주 발생하는 문서 또는 계약서는 어떤 유형이 있나요?

A. 전국에 있는 협력업체들과 단기, 정규 계약 진행 및 동의서를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고출동계약서, 개인정보동의서를 가장 많이 쓰게 됩니다.

Q3. 모두싸인 도입 전에는 어떤 방식으로 서명, 계약 업무를 진행하셨나요?

A. 협력업체와 신규계약 예정 업체들이 전국에 분포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직접 업체 방문 후 서면 계약을 진행하여 스캔으로 보관하는 번거로움이 많았습니다.

Q4. 모두싸인 도입 전에는 어떤 방식으로 서명, 계약 업무를 진행하셨나요?

A. 도입 검토 당시 몇 군데 업체들을 비교해봤으나, 편리한 기능과 시스템을 두루 갖춘 곳이 모두싸인 밖에 없었다고 생각되어 모두싸인을 최종적으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빠르고 친절한 고객 응대와 피드백을 받으면서 더더욱 만족하며 지금까지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Q5. 지금까지 1만 건이 넘는 문서에 모두싸인을 활용하셨는데요, 자주 쓰시고 만족하시는 기능을 몇 가지 말씀해 주세요.

A. 많은 계약서를 일괄 진행할 수 있는 ‘대량전송’과 카카오 채널을 연동할 수 있는 ‘카카오 맞춤 브랜딩’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보통 한 번 서명 요청을 할 때 정기계약의 경우 약 3,000건 이상의 계약서를 발송하는데, 이 때 대량전송 기능이 업무 시간을 정말 많이 단축시켜주었습니다.

또한 계약자 연령대가 높은 편이라 안내를 드려도 계약 상대방분들이 모두싸인이 전자계약이라는 걸 인지하시기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요, 맞춤 브랜딩 중 카카오 채널과 모두싸인을 연동하여 알림톡을 우리 카카오 채널에서 발송하도록 설정하는 ‘카카오 맞춤 브랜딩’ 기능을 도입하여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한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본사 업무 담당자들은 부가적인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고, 계약자 분들도 쉽게 계약과 서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양쪽 모두가 편리해졌어요.

Q6. 모두싸인을 4년 이상 이용하시면서, KB 손해사정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A. 모두싸인 도입 이후 저희는 불필요한 반복 업무를 줄여 업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큽니다. 계약서 징구와 보관 및 관리에 대한 문제와 고민이 컸는데 그 부분을 모두싸인으로 전부 보완하였습니다.

계약서를 대량으로 발송하고 완료된 서류들을 일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서류 이름도 직접 지정하여 관리하면서 계약 진행 외 보관과 관리까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7. 내근직 동료분들과 카센터 대표님들은 전자계약의 장점을 무엇이라고 말씀하시던가요?

A. 스마트폰이 필수가 되어가는 시대에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서명할 수 있고, 계약 완료 후 언제라도 휴대폰으로 계약서를 다시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이 전자계약의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계약자(서명자)분들이 도장이 없어도 즉석에서 도장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하거나 서명을 그려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는게 너무 편하다고 많이들 말씀하십니다.

Q8. 동일 업계에 전자서명 방식이 필수적인 이유와 모두싸인을 추천하는 말씀을 해주신다면요?

A. 저희와 같은 경쟁사들도 전국적으로 업체들이 분포해있고, 인프라 관리를 하기 때문에 업무 프로세스상 전자계약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도 다양한 전자계약 솔루션이 생겨난 것 같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빠른 피드백으로 고객의 요청사항을 잘 반영해주는 건 모두싸인이 독보적이라 생각합니다.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