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팀에 인사 문서 열람을 제한하고 싶으신가요? 영업, 법무 등 여러 부서에서 모두싸인 전자서명을 이용할 때 인사 문서는 보이지 않도록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개인정보, 연봉액수 같은 민감한 정보의 보안을 강화해 보세요.
공용 워크스페이스 계정 권한 설정
공용 워크스페이스에서 담당자별로 권한을 설정하여 다른 팀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공용 워크스페이스 기능을 활용하면 여러 부서의 직원이 전자서명을 함께 이용하되 역할마다 권한을 다르게 설정하여 문서 관리를 체계화할 수 있는데요. 문서 및 템플릿을 멤버들과 공유할 수도 있고, 열람 권한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인사 문서 공유를 제한하는 방법은?
인사팀 담당자가 워크스페이스를 시작하고나서 다른 부서 담당자를 워크스페이스에 초대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다른 부서는 인사팀의 문서에 접근할 수 없도록 설정됩니다. 즉, 인사팀 계정이 워크스페이스 최고 관리자가 되고 다른 부서의 계정이 하위 멤버가 되어 인사부서는 조직도의 상위 직책자처럼 다른 팀의 문서를 볼 수 있지만, 다른 팀은 인사 문서를 볼 수 없게 됩니다.
Q. 인사팀 직원 사이에는 문서가 공유되면 좋겠어요.
- 필요 권한: 최고관리자 혹은 ‘워크스페이스_멤버관리’ 권한
- 방법: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문서 자동 공유 > 멤버의 자동공유 대상에 인사부서 타 직원 계정 추가
- 주의사항 : ‘문서 자동 공유’를 설정하면 내가 전송한 문서가 모두 공유되니 설정 전 원하는 계정에 권한을 부여하였는지 점검하세요
기존에 문서가 공유되고 있었지만 이제 막고 싶어요
타 부서와 함께 모두싸인을 이용하다가 뒤늦게 문서가 공유되고 있다는걸 발견 하셨나요? 이때는 역할과 권한을 수정하여 문서 공유를 제한할 수 있는데요. 다른 부서 계정에 역할과 권한 부여 시 ‘문서’의 ‘공유’ 권한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워크스페이스는 여러 부서와 직원이 권한에 따라 모두싸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연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워크스페이스 기능을 더 알아보고 우리 조직에 맞게 설정해 보세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블로그 우측 하단의 물음표 말풍선을 클릭하여 문의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 모두싸인 대표 기능 활용법 #5 조직관리(현 워크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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