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터 없이도 계약 끝!
계약서 받자마자 출력하고 서명하고 다시 스캔해 보내는 번거로운 작업, 이제 그만해도 됩니다. 요즘 계약서는 대부분 PDF로 주고받기 때문에 PDF에 바로 전자서명을 만드는 방법을 알면 업무 효율이 크게 달라집니다.
오늘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PDF 전자서명만들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PDF 계약을 끝내는 전자서명 만들기 3단계
누구나 단 3단계만으로 전자서명된 PDF 계약서를 완성할 수 있어요
① [문서 편집기] 클릭
② PDF 파일 업로드 후 [문서 편집]
③ 원하는 위치에 서명 입력 or 도장 만들기 → 전자서명 적용

체크박스·텍스트 입력란도 자유롭게 추가 가능하고 서명 필드 지정까지 할 수 있어 실수 없이 계약이 완료됩니다.
법적 효력까지 갖춘 안전한 계약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4조 제1항에 따라
전자문서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자적 형태로 되어있다는 이유로 법적 효력이 부인되지 아니한다.
라고 명시되어 있죠.
모두싸인은 여기에 디지털 서명 기술을 더해
- 시점 확인(TSA)
- 위변조 방지(PKI 암호화)
- 인증서(AATL) 기반 보안 강화
등의 기능으로 법적효력과 보안까지 확보합니다.
정확히 언제, 누가 서명했는지 증명할 수 있어 분쟁에도 유리합니다.
기술로 강화하는 PDF 문서 보안
전자서명된 PDF가 안전하게 보관될 수 있을까요?
모두싸인의 전자서명만들기는 이 점까지 신경 씁니다.
- 모두싸인의 데이터는 세계적인 기업, 기관에서 사용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인 AWS (Amazon Web Services)에 저장되어 매일 새롭게 암호화
- Adobe Acrobat에서도 서명된 문서의 무결성 확인 가능
덕분에 중요한 문서도 걱정 없이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고 계약 상대방에게도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