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 마스터하기 ⑤ 태블릿으로 끝내는 대면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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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서명 마스터하기 ⑤ 태블릿으로 끝내는 대면서명

고객과 직접 계약 하실 때 아직도 PC로 만든 계약서를 종이로 다시 출력해서 서명 받고 계신가요? 태블릿 하나로 대면 상황에서 직접 서명 받고 계약 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상대방과 만난다면 ‘모두싸인’의 대면서명 기능을 활용해 ‘종이 없는 계약’의 스마트함을 경험해보세요!

대면서명이 필요한 순간

1.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대면계약 단독
계약 상대방(서명자) 2명: 임대인, 임차인

부동산 임대차 계약 시, 임대인과 임차인이 공인중개사 사무소에 모여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태블릿을 통해 임대차 계약서를 확인하고, 특약사항을 꼼꼼하게 함께 검토하며 서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건설 현장 일일 작업동의서

대면계약 & 비대면계약
계약 상대방(서명자) 2명 ~ 50명 이상

건설 현장에서는 매일 투입되는 인력에 대한 작업동의서 및 안전교육 확인 서명이 필요합니다. 현장 관리자는 현장에 출근한 작업자들에게는 태블릿을 통해 일괄적으로 대면 서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외근이나 다른 현장에 있는 관리자 및 협력업체 담당자에게는 비대면으로 서명을 요청하여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매일 발생하는 다수의 서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서류 분실의 위험 없이 안전 관련 기록을 체계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상품 구매 계약서
(자동차, 명품 등)

대면계약 단독
계약 상대방(서명자) 1명

자동차 구매나 고가의 명품 판매 시, 고객에게 상품의 특징, 보증 기간, 할부 조건, 교환 및 환불 정책 등 상세하고 정확한 설명이 필수적입니다.

매장에서 직원이 고객과 함께 태블릿으로 계약서 조항을 하나씩 짚어보며 설명하고, 고객의 질문에 즉시 답변하며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오해나 분쟁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대면서명 이용 가이드

대면서명 이용 가이드

[서명 요청하기] 클릭 후 문서 업로드, [대면 서명] 클릭해서 완료된 문서 받을 서명자 정보 입력
② 서명 위치 설정 후 [서명 요청하기] 버튼 클릭
③ 요청자가 [대면 서명 진행하기] 눌러서 정보 확인, 서명 후 [입력 완료] 버튼 클릭
④ 요청자는 기기를 돌려받아 [진행자 확인] 버튼 클릭 후, 최종 확인

*완료된 문서는 양측 모두에게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 TIP: 서명자가 2명 이상일 때

서명 순서를 지정하거나 순서 없이 자유롭게 진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 명의 서명이 끝나면, 다음 서명자를 선택하여 이어서 서명을 받거나 나중에 이어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태블릿으로 바로 서명받고 계약서 관리까지, 모두싸인 ‘대면서명’으로 스마트하게 계약하세요.

📌 기능 업데이트: 대면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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