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메일로 온 전자계약서, 서명하려고 회원가입까지 해야 할까요? 가입 없이 본인인증만으로 서명할 수 있도록 알려드릴게요. 근로계약서 등 각종 서류, 이제 이메일 전자계약으로 1분 만에 끝내세요!
1️⃣ 이메일로 전자계약서 서명 요청하기
이메일로 계약서를 발송하면 상대방은 거의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고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든 메일함에 들어가 즉시 서명이 가능하므로 계약 체결까지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어요! 또한 모두싸인에서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좌측 상단의 [서명 요청] 버튼 클릭! 서명 요청할 문서를 찾아 업로드해주세요.

2. 서명자의 정보를 입력하고 이메일과 카카오톡 중 서명 요청 방법을 선택해주면 끝! 간단하죠?

2️⃣ 이메일함에서 전자계약서 서명하기
가입 없이 메일함에서 링크 클릭만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전자서명 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 메일함에서 [서명요청] 메일을 클릭하여 서명을 시작합니다.

2. 메일 내 서명 요청 내용을 확인 후, [내용 확인하고 서명하기] 버튼 클릭!

3. 문서 보안을 위해 서명 요청 메일을 수신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서명 요청자가 추가 인증 방법이 다를 수 있어, 해당 내용을 확인하고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 단계는 서명 요청자의 설정에 따라 생략될 수 있어요)


4. 문서 내용을 확인한 후, [서명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서명을 진행하면 됩니다.


최대 5,000건의 계약도 간편하게 처리
다수의 근로계약이나 협력사 계약처럼 대량의 문서 서명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최대 5,000건의 계약도 이메일 전송으로 한 번에 처리가능한 ‘대량전송’ 기능도 살펴보세요!
📌 대량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