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 마스터하기 ① 전자계약 템플릿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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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서명 마스터하기 ① 전자계약 템플릿 활용법

비슷한 계약서나 동의서를 매번 새로 작성하느라 시간을 낭비하고 계시진 않나요? 모두싸인의 템플릿 기능을 활용하면 반복적인 문서 작업을 5분 만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템플릿 생성부터 활용까지 실무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노하우를 단계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템플릿이란?

‘템플릿’이란 모두싸인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서를 재사용 가능한 양식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문서에 텍스트, 체크박스, 서명/도장 입력란 등을 미리 지정해 놓고, 매번 새로 업로드할 필요 없이 저장해놓은 템플릿으로 바로 서명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같이 쓰면 좋은 기능

자주 찾는 템플릿 : 내가 자주 이용하는 템플릿을 자주 찾는 템플릿으로 등록할수 있습니다.

  • 자주 찾는 템플릿은 화면 상단에 카드 형태로 등록됩니다.
  • 템플릿을 클릭하여 바로 ‘내용 확인 및 수정’, ‘서명 요청’, ‘대량전송 시작’, ‘링크서명 시작’이 가능합니다.
  • 개수 제한 없이 자주 찾는 템플릿으로 등록 가능합니다.

라벨 : 템플릿을 라벨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여러 라벨을 중복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문서함에서 생성했던 라벨을 템플릿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체험하기

더 자세한 이용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클릭해주세요!

전자서명 템플릿으로 생산성 높이기

한 건의 계약서를 완성하는 데 1~3시간이 걸렸던 과거와 달리, 템플릿을 사용하면 동일한 시간에 계약서 완성→전송→회신 받기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줄어드는 건 물론 항목 누락 혹은 오타 없이 계약서를 전송하게 되어 오류 수정으로 인한 시간 낭비까지 최소화됩니다.

특히 여러 명에게 같은 양식의 계약서를 보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대량전송 템플릿을 활용해 더욱 극적인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설정으로 수십, 수백 명에게 개별 맞춤형 계약서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어 인사팀이나 영업팀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대량전송 템플릿 생성 방법과 활용법은 메뉴얼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사례로 확인하기

특히 속도가 생명인 영업직의 경우, 모두싸인의 템플릿 기능을 활용하면 반복적인 계약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고, 세일즈의 본질인 ‘고객 관리’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전자계약을 통한 영업 최적화, 실제 사례와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도 꼭 참고해보세요.

📌 템플릿으로 영업 계약을 더 빠르게, 세일즈에 집중하기

📌영업 프로세스 최적화 방안: 전자서명을 통한 계약 체결 속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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