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약매입 표준거래계약서 (면세점) 양식과 작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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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약매입 표준거래계약서 (면세점) 양식과 작성법

특약매입 표준거래계약서 (면세점) 란?

특약매입 표준거래계약서는 면세점과 납품업자 간에 공정한 거래를 위해 마련된 표준 계약 조건입니다. 이 계약은 면세점(이하 “갑”)이 납품업자(이하 “을”)로부터 상품을 외상으로 매입한 후 판매되지 않은 상품은 반품할 수 있는 조건으로 거래를 진행합니다. 이 계약의 목적은 양 당사자의 기본적인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 정하여 공정한 거래 관계를 형성하는 데 있습니다.

특약매입 표준거래계약서 (면세점)

특약매입 표준거래계약서 (면세점) 작성 방법

제4조 (상품의 납품)

납품할 상품의 종류, 수량, 가격, 납품 장소, 납품 기일 등을 [별지]에 따라 구체적으로 명시해야 합니다. 특히 면세점 거래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관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함을 명시합니다.

제9조 (판촉사원 파견 등)

납품업자는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판촉사원 파견을 강요받지 않으며, 판촉사원이 면세점의 고유 업무에 종사하도록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납품업자는 판촉사원에게 관세법 및 보세판매장 운영에 관한 고시 등 관련 법규 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제14조 (경영정보 제공 요구 금지)

유통업체는 납품업자에게 부당하게 경영정보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납품업자가 다른 사업자에게 공급하는 상품의 공급조건, 원가, 매출액, 판매촉진행사 정보 등이 포함됩니다. 경영정보 제공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서면으로 제공 요구의 목적과 비밀유지 방법 등을 명시해야 합니다.

전자서명으로 특약매입 표준거래계약서 전송하기

납품업자 간의 특약매입 계약은 면세점과 특성상 관세법 등 법적 준수 사항이 많고 다수의 납품업자와 반복적인 거래가 이뤄집니다. 모두싸인의 전자서명 솔루션을 활용하면 복잡한 계약 프로세스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으로 계약 준비 시간 단축

특약매입 표준거래계약서는 여러 납품업자와 동일한 양식으로 반복해서 사용됩니다. 모두싸인의 템플릿을 활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계약서를 미리 서식으로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템플릿을 불러와 바로 서명 요청을 시작할 수 있어 계약 준비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기능으로 별지 및 증빙 서류 한 번에 해결

특약매입 계약 시에는 계약서 외에도 상세 내역이 포함된 별지 서류와 사업자등록증, 통장 사본과 같은 다양한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모두싸인의 첨부 파일을 이용하면 계약서와 함께 필요한 별지 서류를 첨부하여 보낼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도 필요한 파일을 요청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법적 효력과 강력한 보안

모두싸인에서 체결된 전자계약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라 종이 계약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집니다. 또한 ISMS-P, CSAP, ISO 27001 등 국내외 최고 수준의 보안 인증을 획득하여 면세점 거래에 신뢰를 더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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