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차 유급휴가 사용시기 지정 통보서 양식과 작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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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차 유급휴가 사용시기 지정 통보서 양식과 작성법

연차 유급휴가 사용시기 지정 통보서란?

연차 유급휴가 사용시기 지정 통보서는 연차 사용 권고를 받은 근로자가 직접 희망하는 연차 사용 날짜를 회사에 서면으로 제출하는 공식 문서입니다.

해당 문서는 근로기준법 제61조의 연차 사용촉진에 따라 1차 연차촉진 시 활용됩니다. 근로자측에서 연차 유급휴가 사용시기 지정 통보서를 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직원이 휴가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미사용 휴가에 대한 금전보상의무가 없습니다.

연차 유급휴가 사용시기 지정 통보서 양식과 작성법

연차 유급휴가 사용시기 지정 통보서 작성 방법

① 대상자 정보 기입

  • 성명, 부서, 직위 등 작성

② 사용 시기 상세 기재

  • 월별 희망 연차 사용일과 일수 기입
  • 예: 7월 24일 – 1일, 8월 14일 – 1일

③ 서명 및 통보 일자 작성

  • 문서 하단에 본인 서명(날인) 및 통보일 입력
  • 제출처는 회사 대표이사 귀중으로 기재

전자서명으로 연차 유급휴가 사용시기 지정 통보서 전송하기

비대면 서명으로 연차 지정 통보도 빠르게

직원이 출장 중이거나 재택근무 중이더라도 비대면으로 통보서를 서명할 수 있어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전자서명 요청 전송
  • 언제 어디서든 연차 사용일 지정 후 제출 가능

템플릿 등록으로 반복 통보도 간편하게

해당 통보서를 양식 템플릿으로 저장해두면 반복되는 연차 제출 요청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이름과 사용일만 수정해 바로 전송
  • 팀 단위로 일괄 요청 시 업무 효율성 향상

구글 드라이브로 연차휴가사용촉진서 자동 업로드

매번 서명 완료 메일을 받고 문서를 다운로드하거나 팀에 전달하는 일이 번거로우셨다면 이제 자동 백업 기능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서명 완료 즉시 구글 드라이브에 문서 자동 업로드
  • 공유 드라이브와 연동해 팀원과 실시간 자료 공유 가능

최재윤 변호사님이 검토한 연차 유급휴가 사용시기 지정 통보서 양식을 기반으로 직원의 자율적인 연차 사용 절차를 모두싸인에서 쉽고 안전하게 관리해보세요.

📌 연차 유급휴가 사용시기 지정 통보서 양식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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