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비용 절감 프로젝트

URL복사

회사의 수익이 늘어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매출을 늘리거나, 비용을 줄이거나. 그러나 요즘 같이 전쟁, 기준 금리 인상, 환율 등으로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서 매출을 극대화 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비용을 줄이는 방법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단순히 어떤 지출을 줄이는 것, 비교적 저렴한 선택지를 고르는 것만 떠오르진 않으셨나요? 그런 분들에게 저희 모두싸인팀의 비용 집행 원칙을 잠깐 소개하려고 합니다.

1️⃣아낄 수 있는 것은 아낍니다

: 불필요한 낭비를 최대한 피합니다

2️⃣필요할 곳에는 확실히 씁니다

: 꼭 써야할 비용은 확실히 씁니다.

많은 기업에서 1번만을 강조하고 있지만 2번이 함께 수반되지 않으면 업무 효율은 해치고 구성원들에게 부담을 줄 뿐입니다. 비용 절감은 무조건적으로 아끼는 것을 말하는 건 아닙니다. 단순히 비용을 일괄 감축하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중장기적으로는 기업의 경쟁력을 훼손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접근해야 절약과 성장을 함께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 1) 의미 없이 반복하여 낭비되는 비용 혹은 2) 해당 업무를 위해 과도하게 소요되는 실무자의 시간을 줄기 위해 특정 제품을 도입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단순한 비용 삭감이 아니라, 지출의 효율화를 고민하는 것이죠. 비즈니스는 하루 이틀 안에 끝나지 않는 마라톤이니까요.

모두싸인을 도입하면 업무 시간이 절약된다는 점은 다들 잘 알고 계실텐데요. 실제 비용도 절감된다고 하면 조금 의아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짚은 것처럼 모두싸인을 도입하는 것이 실제 비용도 크게 줄여준다면, 어떨까요? 모두싸인 도입을 망설일 필요가 없겠죠!


모두싸인으로 절약할 수 있는 비용?

“모두싸인 이용 후 연간 계약서 인쇄비가 약 천 만원 정도 세이브 되었어요”
“공간적, 시간적 제약이 사라지니 더 많은 계약이 성사되고 고객사가 증가했습니다”

– 2022 <더 좋아진 이야기> 실제 모두싸인 고객 응답 중

보통 전자계약으로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서류 배송 비용만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꼼꼼히 뜯어보면 더 넓은 범위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Case 1) 계약서 작성, 보관을 위한 비용

  • 용지, 토너 같은 인쇄 관련 비용
  • 원본 서류 보관을 위한 파일철, 서류함 혹은 캐비넷, 창고 보관료 등
  • 사본 교부 등을 위해 이어지는 복사 복사 복사…!
  • 법적 의무 보관 기간을 준수하지 못해 부과되는 과태료 (더 알아보기 >)

Case 2) 타이밍을 놓치는 영업 활동

  • 계약서 작성을 위해 사무실에 복귀해야 하는 경우 왕복 유류비 등
  • 불필요하게 딜레이 되는 시간으로 실주 계약 발생 가능성

Case 3) 무엇보다 중요한 실무자의 리소스

  • 실무자가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없게 만드는 단순 반복 작업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규모에 상관 없이 많은 기업들이 전자계약 시스템을 갖추려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 때문입니다. 모두싸인은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론 API와 같은 내부 연동형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체 개발이 가능한 대기업의 경우에도 시간 및 비용 절약을 위해 모두싸인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두싸인을 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모두싸인 도입 자체가 업무 비용을 대폭 절감시키는 방법이지만 이러한 모두싸인을 더욱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이번 콘텐츠에서 한데 모아보았습니다. 아래 프로모션/지원사업의 종료 시점이 임박한 만큼 꼼꼼히 살펴보시고 2023 비용 절감에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1) 연 결제 최대 46% 할인 프로모션(~12/31)

현재 제공 중인 연 결제 최대 46% 할인 프로모션이 2022년 12월 31일 종료됩니다. 2023년 1월 1일부터는 기본 할인율 20%만 적용되니 모두싸인의 더 많은 기능을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지막 최대 할인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6개월만 이용해도 월 결제보다 저렴합니다
☑️연 결제 시 최대 420,000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2) 모두싸인 API 프로모션(~12/31)

ERP, CRM, 그룹웨어 등 내부 시스템에 모두싸인 서비스를 연동 하고 싶은데 예산과 개발 리소스의 한계로 도입 검토를 잠정 연기하셨다면?

비용 걱정 없이, 개발 리소스 걱정 없이 우리 회사 맞춤형 전자계약을 도입할 수 있는 모두싸인 API 프로모션을 신청해보세요. 무료 테스트 기간 + 3개월 추가 혜택 + 전문 개발업체 매칭까지 특별 혜택이 12월 31일까지 신청사에 한해 제공됩니다.

3)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 추가 모집(~12/20)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툴),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3개 분야의 서비스의 이용료를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이용료의 70%(자부담금 30% + 부가가치세 10%, 부가가치세는 추후 환급)).

모두싸인 뿐만아니라 채널톡, 잔디 등 그동안 이용해보고 싶었던 다른 서비스들도 함께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지실텐데요. 특히 비대면 바우처는 2년 기준 이용료이기 때문에 2023년은 물론 2024년까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년 연속 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참여하는 모두싸인은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방법에 대해 빠르고 자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수요기업에 선정되었는데 어떤 서비스를 써야할지 고민이라면 꼭 모두싸인을 이용해보세요!


기업의 고정비용을 줄여주는 똑똑한 서비스 모두싸인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및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를 기업 상황에 맞게 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꼭 활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