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부서 업무 효율화의 핵심, 모두싸인 API

URL복사

기업의 이익을 위해서는, 구매 부서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모든 기업의 목표는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이익이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기본적으로 이익은 ‘얻은 수익’에서 ‘발생한 비용’을 차감한 값입니다. 그렇다면 이익 극대화를 위한 방법은 상당히 단순해집니다. 바로 수익을 늘리거나 비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멀리서 바라봤을 때 이익 증가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는 주로 수익 상승을 떠올리실 수 있지만, 비용 절감을 위한 노력 역시 중요합니다. 다른 기업들과 유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더라도 원가 우위를 확보하면 우리 기업은 분명한 경쟁 우위를 가지게 됩니다.

비용 절감을 위한 전략은 다양하지만, 오늘은 업무 효율성을 향상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어 보겠습니다. 현재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개선하면, 낭비되었던 리소스를 더 가치 있는 곳에 투자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모두싸인에서는 계약 업무에 낭비되는 리소스가 많은 구매 부서를 위한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모두싸인으로 달라지는 계약 업무부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API까지 소개해드리니 끝까지 함께해 주세요!


구매 부서, 계약 업무의 리소스를 다른 곳에 투자해 보세요

구매 부서의 업무는 매우 복잡하게 이루어집니다. 구매 요청부터 발주까지의 과정에서, 조사와 비교를 통해 적합한 공급업체를 선정해야 하며, 상대방이 원하는 것과 우리 회사의 필요 사이에서 협상이 필요합니다. 계약을 체결하고 주문을 접수하는 모든 단계에서는 관련 부서와 협력하거나 타 회사와의 원활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그 중간의 필수 과정! 계약 업무에도 상당한 리소스가 소비됩니다. 다양한 이해관계를 고려하여 계약 조건을 정확히 점검하고, 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더불어 사용되는 계약서의 종류가 다양하며, 분쟁을 예방하고 히스토리를 추적하기 위해 지속적인 보관과 관리도 필요합니다.

모두싸인으로 180도 달라지는 계약 업무

앞서 서술된 계약 업무의 번거로움에 공감하며 고개를 끄덕이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모두싸인과 함께라면 계약 업무에 드는 시간을 혁신적으로 절약할 수 있으며, 체결 및 보관 비용도 절감이 가능합니다. 시간과 비용, 그리고 인력까지 불필요한 리소스의 낭비를 최소화하고 다른 구매 업무에 더욱 집중해보세요!

✔️ 템플릿으로 저장하고 쉽게 발송하는 계약서

체결해야 하는 계약의 종류가 다양하더라도 걱정 없습니다. 모두싸인의 템플릿 기능을 이용한다면, 클릭 몇 번으로 미리 저장해 놓은 계약서 템플릿을 전송하여 해당하는 상황에 필요한 양식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우리 회사와 거래처, 모두에게 편리한 계약 체결

계약 상대방이 모두싸인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모두싸인에 가입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카오톡이나 이메일 주소만 있다면 알림을 받은 상대방은 즉시 계약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 실시간으로 계약의 진행 상황을 파악

다른 부서와의 협업이 빈번한 구매 부서에서는 마감 기한이 중요합니다. 모두싸인을 사용하면 계약서가 검토 중인지, 서명과 교부까지 완료된 상태인지 개인별 계약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종이 문서(외부 문서)도 간편하게 관리

과거에는 종이 문서로 관리하던 계약서도 모두싸인에 업로드하여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계약 제목, 담당자, 기간부터 원본의 보관 위치까지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자료가 많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일괄 등록으로 여러 문서를 한 번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외부 문서에 등록한 파일은 관리를 위한 사본으로, 가지고 계신 계약서의 원본은 보관이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

ERP, 그룹웨어와 연동이 가능한 모두싸인 API

기업 내에서 이미 ERP와 그룹웨어를 활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두싸인 API를 활용하면 사용 중인 ERP와 그룹웨어에 전자계약 기능을 쉽게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I라는 개념이 생소하게 느껴지시나요? 아래에 더욱 자세한 설명을 준비했습니다!

🔎 API란?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소프트웨어의 특정 기능을 공유하는 구조. 즉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외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프로그램의 일부가 외부에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념

여전히 API가 어려우시다면? 자세히 알아보기 >

쉽게 말해 모두싸인 API란 이미 사용하고 있는 내부 시스템에 모두싸인을 연동하여, 더욱 편리하게 전자계약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모두싸인 API 연동을 통해 모두싸인에 접속하지 않아도 기존 시스템 내에서 계약을 진행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계약 내 데이터를 자동으로 내부 시스템에 전송하여 간편하게 관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스템 구축 대비 전자계약 API 사용의 이점

자체 시스템의 구축 대비 API 연동의 이점은 간단합니다.

  • 시간과 비용의 절감: 자체 시스템의 구축은 개발 및 유지보수에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반면 API 연동은 이미 구축된 외부 플랫폼을 활용하므로 비용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전문성과 안정성: 모두싸인은 전자 계약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1등 서비스 제공업체입니다. 따라서 모두싸인 API 연동을 통해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전자계약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및 기능 추가: 모두싸인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로 최신 업무 트렌드와 고객의 요구 사항을 가장 빠르게 반영합니다. 시장의 변화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새로 조사하고, 스스로 정리하여 시스템을 개발하는 대신 모두싸인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업무 효율의 상승: 마지막으로 업무 효율의 상승입니다.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표준화함으로써, 간소화되고 빠른 프로세스의 처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모두싸인의 확실한 법적 효력

모두싸인 API 연동 기대 효과는 잘 알겠는데, 여전히 전자문서와 전자서명의 법적 효력에 대한 우려가 있으신가요? 안심하세요. 모두싸인으로 진행한 서명과 계약은 확실한 법적 효력을 기반으로 하며, 종이 계약과 동일한 효력을 보장합니다!

📄 종이계약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
⚖️ 전자문서법과 전자서명법에 의해 보호
🌏 미국·EU·일본·중국 등 해외에서도 인정되는 전자계약의 법적 효력


모두싸인의 법적 효력이 더 궁금해요. >

구매 부서, 모두싸인 API는 후회 없는 선택입니다

이미 많은 기업이 모두싸인 API를 선택했습니다.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산업에서 모두싸인 API를 활용하여 내부 시스템에 간편하게 전자계약 기능을 통합하고 계약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 API는 빠른 시일 내에 도입할 수 있을뿐더러, 우리 기업에 딱 맞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기에 실무 담당자분들의 만족스러운 피드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매 부서, 모두싸인 API를 도입해 보세요. 복잡한 계약 업무가 단순화되고 절약한 리소스를 다른 구매 업무에 투자할 수 있게 됩니다!


구매 부서의 계약 관리에 모두싸인을 도입한 카카오

모두싸인 API 연동으로 계약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 타다

다양한 기업의 API 연동 성공 사례가 궁금하다면?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