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

URL복사

🔔 2023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절차와 서류 준비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아래 콘텐츠를 클릭해 직접 확인해보세요! 👇

필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

2020년부터 시행되어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4월 초 수요기업 모집이 시작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특히 전년 대비 수요기업 선정 방식 및 지원금 등 많은 부분 변경되어 사전 파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022년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필수로 확인해야할 부분을 비대면 바우처 QnA로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확인하셔서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전 필요한 부분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필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

Q1.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은 지원 대상이 어떻게 되나요?

A. 고용원이 있는 중소・벤처 기업에 한하여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가 지원됩니다. 작년까지는 모든 중소・벤처 기업이 수요기업으로 신청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으로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중소기업, 벤처기업이라 하더라도 실제 고용원이 없는 기업이라면 수요기업으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고용원이 있는 중소기업, 벤처기업 만이 수요기업으로 신청 후 평가 절차를 통해 최종 선정되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필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

Q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의 지원금과 자부담금 비율은 얼마인가요?

A. 비대면 서비스 이용료의 70%를 지원하며, 자부담금은 30%입니다. 공급기업은 비대면 서비스 이용료의 30%만 자부담하고, 나머지 70%는 정부지원금으로 구매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세 10% 별도, 추후 환급 예정)

작년까지는 비대면 서비스 이용료의 90%를 지원했으나 올해부터 지원금 및 혜택이 일부 변경되어 자부담금 비율이 30%로 축소되었습니다. 그렇더라도 비대면 서비스 이용료의 70%나 지원받을 수 있으니 아주 큰 혜택입니다.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필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

Q3. 20년, 21년 수요기업도 올해 비대면 바우처 사업 수요기업으로 신청할 수 있나요?

A. 기존에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어 지원금을 사용한 기업은 올해 사업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 2022년 1월 말까지 바우처 예산을 지원받지 못한 기업은 2022년도 신규 수요기업 모집 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1년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중, 바우처 사용기간까지 결제금액이 전무한 기업은 올해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에 수요기업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

Q4.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으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툴),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3개 분야 1200여 개 상품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의 1,268개의 상품을 바우처 지원금으로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

Q5. 수요기업 신청은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A. 4월 1일(금) 오전 9시에 시작되어 4월 14일(목) 오후 4시에 마감됩니다. 수요기업 신청 일정은 3월 14일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사이트의 공식 공고문을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공고문에 따르면, 4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수요기업 신청이 진행되며, 15,000개사 내외로 최종 수요기업이 선정됩니다.

수요기업 공고 확인하기 >

필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

Q6. 수요기업 선정 방식 및 절차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A. 필수 서류 및 활용계획 평가를 바탕으로 고득점 순서로 선정됩니다. 기본적으로 제출해야할 필수 서류와 우대 사항에 해당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필수 서류에는 사업자등록증(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이 있고, 우대 사항에는 벤처기업확인서, 이노비즈확인서, 메인비즈 인증확인서, 강소기업인증서, 여성기업확인서, 외 약 10 여 가지의 서류가 있습니다.

2021년까지는 서류 제출 및 계좌 개설을 마치면 수요기업 신청이 완료되었으나 2022년 올해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은 ‘서비스 활용계획 평가’ 항목이 신설되었습니다.

올해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은 활용계획 평가 이후 고득점 순으로 선정됩니다. 활용계획 평가는 공급 비대면 서비스 중 2개 이상의 비대면 서비스를 활용할 계획을 기재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우리 회사에 필요한 비대면 서비스, 함께 사용하면 업무 효율이 더욱 높아질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를 사전에 미리 알아보고 계획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

Q7. 수요기업 신청이 복잡할 것 같은데, 사전 안내를 받을 수 있나요?

A. 모두싸인에서 수요기업 사전 안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사전 안내를 신청해주신 모든 분께, 본 신청 시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수요기업 신청 절차를 안내드립니다. 모두싸인이 안내드리는 내용에는 신청 가이드 문서와 수요기업 선정 과정의 활용계획 평가 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팁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우수한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성과를 인정 받아 ‘2021 올해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로 선정되어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비대면 바우처 신청부터 비대면 서비스 구매 및 이용단계까지 놓치는 부분이 없으시도록 상세한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지금 바로 사전 안내 신청을 해주세요.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사전 안내 신청하기 >

필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

Q8. 다른 수요기업은 어떤 비대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나요?

A. 비대면 시대 원활한 재택근무 환경을 위한 전자계약, 전자서명 솔루션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비대면으로 법적 효력있는 계약 체결이 가능한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입니다. 계약서 작성부터 계약 체결, 이후 계약서 보관 및 관리까지 계약 업무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확산으로 인해 원격근무, 재택근무가 이제는 자연스러워졌는데요, 그렇지만 기업에서 중요한 계약 업무는 지체없이 진행되어야 하기에 모두싸인 전자계약은 기업의 필수 솔루션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15만 기업 고객이 선택하고, 우수한 비대면 바우처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까지 수상한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을 추천드립니다.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와 더불어 사용하면 업무효율이 더 높아지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화상회의+업무용 메신저 잔디, 채팅상담 솔루션 채널톡, 경리업무 솔루션 경리나라,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비즈플레이 등 기업 필수 솔루션을 이번 기회에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으로 부담 없이 도입해보세요!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QnA를 통해 궁금했던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랍니다. 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본 신청 시작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사전 안내 신청이 진행되고 있으니, 지금 바로 사전 안내받기를 신청하여서 본 신청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사전 안내 신청하기 >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