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작년과 달라진 점은?

URL복사
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작년과 달라진 점은?

지난 콘텐츠에서는 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톺아보기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2021년과 비교해 2022년 비대면바우처 사업의 달라진 점을 꼼꼼히 비교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지난 콘텐츠 다시 보기 >

[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이전 콘텐츠를 통해 알려드린 것처럼,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비대면 산업 육성을 위해 2020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의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를 운영, 제공하는 기업의 서비스 공급을 확대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요기업에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대면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여 비대면 산업 분야를 더욱 활성화하는 목적으로 2022년 올해도 시행됩니다.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의 첫 시행연도였던 2020년과 다음 연도 2021년은 사업 내용에서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었으나, 2022년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은 작년과 달라진 점이 많아 모두싸인에서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꼭 사전 안내 신청을 하셔서 수요기업 본 신청 시 도움 얻으시길 바랍니다.

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작년과 달라진 점은?

2021 → 2022 비대면 바우처 : 공급 서비스 분야 변경

2021년과 비교해 2022년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의 가장 큰 변화는 공급 서비스 분야가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20년, ‘21년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에서는 6개 분야의 비대면 서비스가 공급되었습니다.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툴), 네트워크・보안솔루션, 에듀테크(직무교육), 돌봄 서비스, 비대면제도 도입 컨설팅 총 6개 분야 비대면 서비스가 공급 서비스로 제공되었는데요, 올해는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툴), 네트워크・보안솔루션 3개 분야 총 1,268개의 비대면 서비스 상품이 공급됩니다.

①화상회의, ②재택근무(협업툴), ③네트워크・보안솔루션, ④에듀테크(직무교육), ⑤돌봄 서비스, ⑥비대면제도 도입 컨설팅
→ ①화상회의, ②재택근무(협업툴), ③네트워크・보안솔루션

중기부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보다 실질적으로 비대면 업무 환경 조성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필수적인 서비스 공급을 위해 이전 2년간 공급되었던 3개 분야 서비스(에듀테크, 돌봄서비스, 비대면 제도 도입 컨설팅)는 ‘22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에듀테크 분야 중 어학, 직무교육, 코딩교육 등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교육 콘텐츠를 포함하지 않는 학습관리 서비스(LMS) 등은 공급 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작년과 달라진 점은?

2021 → 2022 비대면 바우처 : 수요기업 선정 대상 및 방식 변경

올해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은 수요기업 선정 대상과 선정 방식도 변경됩니다. 이 부분이 수요기업 신청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일텐데요, ‘20년, ‘21년에는 중소・벤처기업이라면 누구나 수요기업으로 신청하여 선정된 후 비대면바우처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22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의 수요기업은 ‘고용원이 있는’ 중소・벤처기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고용원이 있음을 증명하는 증빙 서류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 분류 및 사업자등록 내용상 중소・벤처기업이라고 하더라도 현재 고용하고 있는 근로자가 없다면 2022년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신청할 수 없는 점을 우선 확인해야 합니다.

2021년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은 ‘20년과 마찬가지로 선착순으로 수요기업 신청 및 선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예상된 기간보다 조기 마감되는 사례가 지속되었는데요, 2022년 올해는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이 선착순 선정 방식이 아닌 서비스 활용계획 제출이 추가되어 평가 후 고득점 순서로 최종 선정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선착순 선정은 아니지만, 조기 마감될 것으로 예상되오니 수요기업 신청을 위한 사전 준비는 필수입니다.

증빙서류 추가, 비대면 서비스 활용계획 평가 추가 등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더라도 염려할 필요 없습니다. 사전 안내 신청을 해주신 모든 분께 모두싸인에서 본 신청 시 가장 먼저 수요기업 신청 가이드를 제공드리니 지금은 사전 안내 신청만 진행해주세요!

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작년과 달라진 점은?

2021 → 2022 비대면 바우처 : 수요기업 자부담금 비율 변경

2021년과 비교하여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의 전체 예산 규모가 축소되어 수요기업의 자부담금 비율도 변경되었습니다. ‘21년까지 수요기업은 비대면 서비스 이용료의 10%만 자부담하면 되었지만, 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에서는 30%의 자부담금이 필요합니다. (비대면 서비스 공급가액의 30%, 부가가치세 10% 부담이나 부가가치세는 추후 환급)

또한 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은 최소 2개 이상의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는 것으로 비대면바우처지원사업 운영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용 중이거나, 도입 검토 중인 비대면 서비스가 있었다면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지 사전에 결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과 함께 이용하면 업무 효율 200% 상승, 비용은 90% 이상 대폭 절감해주는 서비스들도 곧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작년과 달라진 점은?

2022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 사전 안내 받기

이처럼 작년과 달라진 점이 많은 2022년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신청을 위한 많은 준비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모두싸인이 사전 안내 신청을 받아 수요기업 본 신청을 위한 정확한 가이드를 가장 먼저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사전 안내 신청해주신 모든 분께 모두싸인에서 2022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가이드를 보내드리니 지금은 사전 안내 신청만 먼저 진행해주세요.

수요기업 신청은 2월 말 공고 발표, 3월 초부터 진행될 예정이라고 중기부에서 공지된 바 있습니다. 3년 연속 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참여하는 모두싸인이 수요기업 신청부터 선정, 이후 결제와 서비스 이용까지 전체 과정을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지속적으로 2022년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과 관련한 안내를 블로그와 모두싸인 비대면바우처 전용 홈페이지에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모두싸인 블로그와 비대면바우처 전용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모두싸인 비대면바우처 홈페이지 👇

우수한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 실적으로 ‘2021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로 선정된 모두싸인이 수요기업 신청 시 고민과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해 사전 안내받기를 신청해주세요!

2022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작년과 달라진 점은?
URL복사

모두싸인 블로그를 구독해 보세요!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모두싸인의 새로운 소식을 이메일로 전해드립니다

모두싸인 블로그 구독하기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