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터프라이즈 VIP라운지 행사 15~16 개최
- 게더타운에서 첫 세일즈 및 네트워킹행사
구독형태의 기업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5개 회사가 메타버스에서 공동 행사를 개최한다. 7일 채널코퍼레이션에 따르면 15~16일 이틀동안 국내 대표 B2B SaaS 기업 5곳이 게더타운에서 엔터프라이즈 VIP라운지 행사’를 연다. B2B SaaS 5곳이 게더타운에 모여 세일즈 및 네트워킹 행사를 여는 건 최초다.
이번 행사는 기업 시스템 구축에 꼭 필요한 업체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메타버스 설명회에는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의 주최로 ▲업무협업 생산성 앱 ‘노션’ ▲업무용 협업 툴 ‘잔디’ ▲전자계약 서비스 전문 기업 ‘모두싸인’ ▲B2B 금융 솔루션 기업 ‘고위드’가 참석한다. 다섯 업체는 국내 기업에게 필수 비즈니스 툴이지만 코로나로 일대일 화상으로만 만나야 하다 보니 수요기업들이 여러 업체와 미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행사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B2B SaaS의 수요는 매해 폭발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는 코로나로 비즈니스 환경이 디지털로 급속하게 전환되고 이에 빠르게 적응을 하는 것이 회사 경쟁력에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전에는 각 회사에 직접 채팅 서비스, 결제 시스템, 사내 메신저 등을 개발해 시스템을 만들었다면 최근엔 각 기업이 핵심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비즈니스 서비스나 툴을 구독하는 추세다.
이번 행사는 각 기업의 서비스 소개와 세일즈 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우선 각 스타트업 CEO 및 업계 관계자들과 네트워킹 세션도 마련돼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다. 또 현장감 있는 생생함을 더하고자 메타버스에 입장한 방문자 중 설문조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100% 증정한다. 각 브랜드별 로고 및 캐릭터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스크린샷을 촬영하고 인스타 스토리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 참여는 채널톡 공식 사이트의 엔터프라이즈 라운지 페이지에서 1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공동대표는 “구독경제 시대 속 글로벌 산업 내 표준 기준점을 제공하고 있는 한국의 B2B SaaS 기업 대표들이 이번 메타버스 세일즈 설명회에 직접 참여해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 대상으로 좋은 비즈니스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에 참석하여 SMB 기업들의 자체 경쟁력을 높여주는 업무 툴과 서비스를 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2.02.07 /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