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로 작성하는 전자근로계약서, 기준대로 모아보고 싶으신가요? 특정 전자근로계약서만 조회하여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전자근로계약으로 계약 체결뿐만 아니라 문서 관리 시간까지 절약하세요.
전자근로계약서 조회가 필요한 순간
- 내부 시스템에 백업 또는 첨부
- 근로감독, 지원금 신청 등 기관에 제출
- 신규 입사자 관리
지류 계약서를 철하여 보관하듯이 전자근로계약서도 당연히 백업할 수 있어야합니다. 또한 기관에 근로계약서를 제출하거나 입사자 관리 시 계약서를 분류해야 하는데요. 여러 폴더를 뒤적이지 않고 전자근로계약서를 모아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클릭 몇 번으로 필요한 전자근로계약서 조회하는 방법
1. 제목, 기간, 서명 상태로 검색
전자근로계약서 작성 시 제목 키워드, 기간, 서명 진행 상황(근로자 서명 필요, 서명 완료됨 등)을 지정하여 특정 문서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2. 그 외 기준은 라벨 설정
지역, 지점, 부서별 등 내부에 정해진 기준이 있다면 따로 분류기준을 등록해 보세요. 전자근로계약서 전송 시점에 분류 기준을 등록해두면 작성 완료 이후 간편하게 모아볼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조건을 선택하여 검색
동시에 특정 키워드, 기간, 지역명 조건을 걸어 전자근로계약서를 분류할 수 도 있습니다.
✅ 근로자는 어떻게 전자근로계약서를 조회하나요?
서명을 완료한 즉시 회사와 근로자에게 전자근로계약서가 자동 교부됩니다. 근로자는 서명 완료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 또는 이메일에서 계약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전자근로계약서 다운로드 방법
1. 개별 다운로드
검색, 라벨 선택으로 계약서를 분류한 후 개별 문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드라이브 연동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와 구글 드라이브 계정을 연결하면 근로자 서명 완료 즉시 계약서가 자동으로 드라이브에 백업됩니다.
✅ 전자근로계약서를 언제까지 보관할 수 있나요?
서명이 완료된 문서는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 클라우드 서버에 반영구적으로 보관되어 언제든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인사 문서 보관기간 준수는 물론 분실, 노출, 누락의 염려까지 사라집니다.
원하는 기준대로 분류하고 자동 백업으로 다운로드까지. 전자근로계약서를 이용하면 계약서 작성 뿐만 아니라 이후 관리까지 효율화 됩니다. 전자근로계약서로 문서 관리까지 간편해진 두 기업의 사례를 공유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