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공공 전자서명 공급

URL복사
모두싸인,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공공 전자서명 공급

모두싸인이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사업 전체 과정에 공공 전자서명을 공급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모두싸인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이용합리화 및 신재생에너지보급을 위하여 1980년에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 창립 이래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 효율향상,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강화,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집중하며,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구축으로 국민 행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소개(출처: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한국에너지공단의 모두싸인 전자서명 도입 기대효과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확인 및 현장점검 절차에 ‘모두싸인 공공용 전자문서·전자서명 솔루션’이 활용됩니다.

공단은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현장점검 결과를 즉시 행정 시스템에 반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점검자가 여러 현장을 순회한 뒤 사무실에 복귀해 점검 결과를 일괄 입력해 실제 점검 시점 시점과 시스템 반영 시점 사이에 최대 수일의 시차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점검 현장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전자 점검표를 작성하고 현장사진을 첨부해 전자서명과 함께 즉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데이터는 공단 내부 시스템과 실시간 연동돼 점검 결과를 곧바로 검토할 수 있어 업무 처리 속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디지털서비스 이용 확산 지원사업’ 

모두싸인 공공용 전자서명 디지털서비스 이용확산 지원사업

한국에너지공단의 모두싸인 전자서명 도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디지털서비스 이용·확산 지원사업’에 선정된 과제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클라우드컴퓨팅법 제12조, 제20조 등에 근거하여 공공부문 민간 클라우드 이용 촉진과 행정업무 등 공공 서비스의 디지털 혁신 실현을 위해 ‘디지털서비스 이용·확산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입·셋업 비용 및 이용료 등을 지원합니다.

 ‘디지털서비스 이용 확산 지원사업’ 선정에 따라 오는 12월까지 수행되며, 공단은 이번 성과를 토대로 신재생에너지 분야 외에도 다양한 행정 업무 전반으로 전자서명 기반의 디지털 행정을 확대 도입할 계획입니다.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대한민국 1등 공공 전자서명 모두싸인

모두싸인 공공용 전자서명

모두싸인은 이미 170곳 이상의 기관에서 도입한 1위 전자서명입니다. 특히 모두싸인 공공용 전자서명 서비스는 행정안전부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획득,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전자서명법·전자문서법 완전 준수 등 공공기관 도입에 필요한 요건을 모두 충족한 검증된 공공 SaaS입니다. 이를 통해 기관은 내부 보안 규정이나 계약 절차에 별도의 행정 부담 없이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국내 클라우드 전자서명 서비스 최초로 ‘우선구매제품’, ‘시범구매제품’, ‘디지털서비스몰 카탈로그 계약’ 및 ‘우수제품 지정’까지 총 네 가지 조달 특례를 모두 확보했습니다.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을 통해 한도 제한 없는 수의계약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최대 2,000만원까지만 수의계약이 가능했지만, 우수조달물품 자격을 통해 기관 담당자는 내부 규정에 따라 빠른 수의계약으로 서비스 구매 및 도입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절차 없이 서비스를 즉시 도입하고, 기관의 실제 업무에 신속히 적용할 수 있습니다.

1위 공공 전자서명 모두싸인, 모두싸인 공공용

모두싸인 공공영업팀은 기관의 예산 집행 일정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도입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예산의 효율적 활용과 행정 혁신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현장점검, 시설 관리, 인사 관리, 민원 동의서 처리 등 서명이 필요한 곳에 모두싸인을 도입해 보세요.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