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직 근로계약서 양식 및 해설서

URL복사

모두싸인은 전문가가 직접 검토/제작한 계약서 양식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 제공 파일 : 계약서 양식(.docx) & 해설서(.PDF)

노무법인 예화에서 검토 및 제공했습니다

노무법인 예화는 노사관계 및 HR분야에서 수행한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에게 최적화된 컨설팅, 자문, 급여아웃소싱 등 인사노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Contact
02-565-0610 | hjlim@yhlawbor.com
블로그 >

💡 정규직 근로계약서, 작성 전 Check!

근로계약서는 노무관리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서류입니다. 근로계약서는 사용자와 근로자 간에 임금, 근로시간, 휴일, 휴가 등 기본적인 근로조건을 규율함과 동시에 노무 관련 분쟁이 발생할 때, 사용자나 근로자 모두에게 가장 효과적인 입증 수단 중 하나입니다. 즉 근로계약서는 향후 상대방이 근로계약의 체결 및 내용을 부인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방지하는 중요한 무기입니다.

이러한 근로계약서 작성은 법적으로도 강제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정규직, 계약직, 임시직 등 근로형태와 상관없이 근로자를 채용하면 근로조건을 ‘서면’으로 명시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근로계약서를 미작성하는 경우 500 만원 이하의 벌금(기간의 정함이 없는 정규직 근로자) 또는 500 만원 이하의 과태료(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사업장에서의 근로계약서 작성은 예외 없는 필수적인 사항으로, 채용이 결정되면 가장 먼저 진행해야 되어야 할 노무관리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URL복사

모두싸인으로 5분 만에 끝내는 계약 업무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언제 어디서든 5분 만에 계약 완료!
계약서 작성부터 체결, 관리까지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한 번에 해결하세요.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