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24업데이트] HOME – 모두싸인 전자계약 블로그(복제하여 미아 테스트/0913)

블랭크코퍼레이션은 법무팀과 피플팀, 두 부서에서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연 1,000건의 계약에 모두싸인을 도입하여 비용을 38% 절약했다고 합니다. 인사 담당자에게 모두싸인을 추천한다는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이야기를 영상에서 만나보세요!

” API 도입 미팅부터 연동 컨설팅, 기술지원까지 모든 과정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연동형, 클라우드형을 함께 이용하고 있는데 모두싸인 하나로 여러 사업의 계약을 통합해서 관리합니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도 계약 체결이 가능해서 편리하고요, 문서 관리, 이력 관리가 자동으로 되어서 업무 효율이 높아집니다. 외부 계약이 많은 기관이라면 모두싸인을 추천드립니다.” 디캠프는 스타트업, 펀드 운용사, 용역 계약 등 다양한 주체와 외부 계약을 체결합니다. 외부 계약이 많은 기관에 모두싸인을 추천한다는 디캠프 이상준 팀장님의 생생한 이용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약사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시행되면 의약품 공급자와 CSO는 판촉 업무 위탁에 앞서 반드시 계약서를 체결해야 합니다. 영업을 대행하는 CSO에게 부여되는 주요 의무가 교육과 지자체 신고라면, 영업을 위탁하는 제약사와 제약 도매 업체에게는 계약서 작성 및 보관과 같은 CSO 관리 감독이 의무가 부여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내부결재’ 기능으로 계약서 발송 전 그룹웨어나 이메일, 대면으로 별도 결재 상신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부결재로 검토한 후 안심하고 계약서를 전송해 보세요! 모두싸인 대표 기능 활용법, 기업 고객에게 필수적인 ‘내부결재’ 기능을 소개해 드립니다.

문서양이 많을수록 문서 관리도 복잡해지고, 원하는 문서를 찾아 헤매기도 하는데요. 모두싸인 문서함을 이용하면 많은 양의 문서도 똑똑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문서함 라벨 적용으로 필요한 기준에 따라 문서를 분류하고, 계약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세요.

시설 보안이나 도난 방지를 위해 사무실에 CCTV를 설치할 때 직원의 동의를 꼭 받아야 할까요? 정답은 ‘근로자의 동의 하에 CCTV를 설치할 수 있다.’인데요, 사무실 CCTV 촬영 동의가 필요한 이유, 그리고 믿고 이용할 수 있는 CCTV 개인정보 동의서 법률서식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