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대표 기능 활용법 #4 맞춤 브랜딩

URL복사

브랜딩은 외부의 모든 대상들이 우리 서비스나 기업을 떠올리는 이미지입니다. 계약은 대부분의 중요한 결정을 확인하고 약속하는 것으로 인재를 채용하는 근로계약부터 신규 점포가 개설되는 가맹점 계약, 기업과 기업 간의 법인계약까지, 브랜드의 좋은 일의 시작에는 보통 계약이 함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이 체결되는 과정에서 브랜드의 신뢰도와 이미지가 중요한 것은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입니다.

비즈니스가 확장될 수록 더 많은 계약이 발생합니다. 특히 외부 파트너사, 프로젝트 용역, 제휴, 협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외부와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고가는 수많은 업무 메일과 카카오톡 메시지 속, 중요한 계약서가 누락되지 않고 계약 상대방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할텐데요. 전자계약 발송 시 서명 요청 알림 메일과 메시지에도 우리 회사 이름과 로고가 바로 보여진다면 계약의 신뢰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커뮤니케이션 비용 낭비 없이 더 신속하게 계약이 성사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계약 서비스를 비교할 때 ‘우리 브랜드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꼭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외부와의 계약이 많은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브랜딩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계약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의 맞춤 브랜딩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로고와 브랜드 컬러 등을 적용하여 계약서를 발송할 수 있어 우리 회사만의 전자계약 서비스처럼 만들어주는 모두싸인 맞춤 브랜딩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더 많은 대표 기능 소개 콘텐츠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 브랜딩, 한 번에 이해하기

🎨 맞춤 브랜딩 : 계약서 발송 시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이메일과 카카오톡에 우리 회사 상호, 로고, 브랜드 컬러를 반영할 수 있는 기능

즉,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서명 요청 알림 메시지에 모두싸인이 아닌 우리 회사 브랜드 스타일이 적용되는 것이죠.

비즈니스의 운영과 성장에 중요한 계약, 모두싸인 맞춤 브랜딩 기능으로 계약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메일 맞춤 브랜딩, 카카오 맞춤 브랜딩의 상세 설정 영역과 가이드를 모두 알려드립니다.

📧이메일 맞춤 브랜딩 : 계약서 발송 메일에 우리 회사 로고와 브랜드 컬러 반영하기

이메일 맞춤 브랜딩은 계약 상대방에게 발송되는 서명 요청 메일에 우리 회사 로고와 브랜드 컬러를 반영하는 기능입니다.

메일 내 회사 로고 이미지, 브랜드 컬러, 로고 링크와 설명글까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맞춤 브랜딩 기능이 제공되는 요금제를 이용 중이라면, 모두싸인 로그인 후 설정 – 맞춤 브랜딩 메뉴에서 이메일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으니 전자계약 이메일에 우리 회사 로고 이미지와 브랜드 컬러, 로고 링크까지 직접 설정하여 브랜드 스타일을 적용해보세요.

📱카카오 맞춤 브랜딩 : 우리 회사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에서 전자계약 알림톡 발송하기

카카오 맞춤 브랜딩은 우리 회사 카카오 채널과 모두싸인을 연동하여 우리 회사 카카오 채널에서 계약서를 발송하는(서명 요청 알림톡을 발송) 기능입니다.

전자계약 이메일에 로고 이미지와 브랜드 컬러를 직접 설정해야 하는 이메일 맞춤 브랜딩과는 달리,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과 모두싸인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브랜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 브랜딩 기능이 제공되는 요금제를 이용 중이라면, 모두싸인 로그인 후 설정 – 맞춤 브랜딩 메뉴에서 카카오톡 채널 연동하기를 클릭하고 가이드에 따라 즉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운영 중인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이나 신규 채널을 개설한 후 모두싸인과 연동하여, 고객 또는 외부 파트너와 더 원활하게 소통하고 계약을 체결해보세요.

💡 맞춤 브랜딩,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1) 전자계약 서명 요청 알림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상대방이 삭제하는 경우가 많을 때

모두싸인을 잘 모르거나, 모두싸인에서 전자계약 알림 메시지가 발송될 것을 사전에 안내하지 않아 ‘모두싸인’ 이름으로 발송된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을 삭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서명 요청 알림을 재전송 해야 하거나 추가적인 확인 절차가 필요하기도 한데요, 맞춤 브랜딩 기능을 이용한다면 이런 번거로움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서명 요청 메시지를 삭제하여 생기는 커뮤니케이션의 비효율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죠.

2)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을 고객 대상 주요 알림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을 때

사업을 운영하면서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을 주요 알림 수단으로 이용하고 계신가요? 고객과 계약을 체결해야 하거나, 서명을 받아야하는 경우 고객에게 가장 익숙한 카카오 채널에서 서명 요청 알림을 발송하세요. 모두싸인과 카카오 채널을 연동하여 전자계약 알림톡을 보낼 수 있습니다. 고객도 우리 회사의 전자계약 알림처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 브랜딩은 카카오 알림톡이 다양한 알림 수단을 대표하는 요즘 더 쉽고 빠르게 계약을 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구축은 부담스럽지만 우리 회사 전자계약 서비스처럼 이용하고 싶을 때

구축형 전자계약 까지는 필요하지 않은데.. 모두싸인을 우리 회사 자체 서비스처럼 이용하고 싶으신 적이 있으셨나요? 이럴 때, 모두싸인 맞춤 브랜딩 기능으로 서명 요청 알림 메일 또는 알림톡에 우리 회사 브랜드를 반영해보세요.

계약의 신뢰도에 더해 기업의 스마트한 이미지도 함께 높여주는 모두싸인 전자계약, 맞춤 브랜딩으로 큰 비용 지출 없이 더욱 스마트하게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맞춤 브랜딩, 지금 바로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계약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맞춤 브랜딩, 모두싸인 PREMIUM 요금제 이상을 이용 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맞춤 브랜딩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축 없이 우리 회사 전자계약 서비스처럼 이용할 수 있는 맞춤 브랜딩 기능을 지금 바로 이용해보세요!

지금 회원가입하기 >

맞춤 브랜딩 기능의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보세요.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