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부여계약서 양식 및 해설서

URL복사

모두싸인은 전문가가 직접 검토/제작한 계약서 양식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 제공 파일 : 계약서 양식(.docx) & 해설서(.PDF)

법무법인 비트에서 검토 및 제공했습니다

법무법인 비트는 ICT 벤처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이퍼커넥트, 두나무 등 스타트업부터 알토스벤처스, 스프링캠프 등 벤처캐피탈을 포함한 다수의 일반 기업, 스타트업 회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 Contact
02-576-8990 | contact@veat.kr
홈페이지 >

💡 주식매수선택권부여계약서, 작성 전 Check!

주식매수선택권 (스톡옵션, Stock option)이란 회사의 임직원이 장래 일정한 시기에 이르러, 스톡옵션 부여 당시 결정한 가격에 회사가 보유하는 자기주식 또는 새로 발행하는 신주를 취득 또는 인수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회사가 임직원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하게 되면, 회사를 위하여 열심히 일할 경제적 유인을 줄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성과를 높여 주식가치가 올라가면, 그만큼 자신이 받을 주식의 가치도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결국 회사는 스톡옵션을 활용하여 미래의 성장을 담보로 핵심인재들이 장기간 회사와 함께하도록 할수 있습니다.

특히 규모가 작은 회사의 경우 임직원들의 업무 성과가 곧 회사 전체의 성과로 나타나므로, 이들을 더 의욕적으로 일하도록 만드는 장치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스톡옵션은 회사의 지분구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상법에서 그 발행 요건을 규정하고있어 주식매수선택권 부여계약서 작성 시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작성하기를 권장합니다.   

URL복사

모두싸인으로 5분 만에 끝내는 계약 업무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언제 어디서든 5분 만에 계약 완료!
계약서 작성부터 체결, 관리까지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한 번에 해결하세요.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