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리드타임을 단축하는 전자서명 활용 서류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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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리드타임을 단축하는 전자서명 활용 서류 3가지

후보자로부터 문서를 더 빠르게 수취할 방법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문서를 간편하게 전송하고 취합하는 방안을 공유드립니다. 채용 업무 부담을 덜어주는 전자서명 활용 문서 3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채용의 생명 ‘속도’, 한 시간이라도 앞당길 방안은?

채용담당자에게 지원자 합격 통보부터 입사일 확정까지의 리드타임 단축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오퍼레터, 평판조회동의서 등 지원자의 서명이 필요한 문서를 빠르게 취합할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전자서명이 최적의 방안입니다.

문서 전송과 수취 과정을 단순화하여 리쿠르터와 지원자의 문서 작업 시간이 줄어듭니다.

채용 서류 간단히 전송하는 방법

지원자 합격 통보 이후부터 연봉계약서 작성까지 주고받는 서류를 간단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워드와 메일 대신 전자서명을 활용하면 채용 담당자는 합격자 정보만 바꾸어 전송하고, 합격자는 링크에 접속하여 서명만 날인하면 됩니다.

올해 및 전년도 연봉계약서 요청, 평판조회 동의서와 개인정보 동의서 수취, 오퍼레터 전송, 연봉계약서 작성까지. 채용담당자는 합격자 개개인별로 워드 문서를 수정할 필요가 없고, 후보자는 직접 문서 출력, 날인, 스캔, 메일 첨부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자서명 활용 추천 문서 4가지

4가지 양식 모두 템플릿으로 저장해 필요할 때 바로 서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판조회동의서와 개인정보동의서는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체크박스를 설정하여 동의 여부 확인이 간편합니다.

오퍼레터와 근로연봉계약서를 여러 명에게 동시 전송하면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와 연봉액 등 달라지는 정보만 엑셀 또는 웹 에디터로 작성하여 곧바로 전송합니다. 제반 서류가 있다면 첨부할 수 있고, 서류 첨부 요청도 가능합니다.

지원자는 서명 요청 링크에 접속하여 체크박스와 서명란 등 입력란을 채우면 끝입니다.

채용 과정에서 서류 관리가 번거로우셨다면 전자서명으로 문서를 간편하게 편집, 전송, 취합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전자서명으로 빠르게 후보자의 서명을 취합한 다음 후기들도 확인해 보세요.

📌 고객 인터뷰 : 휴먼리소스

📌 고객 인터뷰 : 인트로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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