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실패 없는 5가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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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실패 없는 5가지 기준

직원 고용, 영업 지점 관리, 제품 판매 등 비즈니스 운영에는 반드시 계약이 발생합니다. 비즈니스 운영 초기에는 종이로 계약을 진행해도 관리에 큰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늘어나는 계약! 계약 업무에 드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전자계약 서비스 도입을 한 번쯤 고려해보게 됩니다.

전자계약 서비스 도입에 앞서 여러 서비스를 비교하고 계신가요? 전자계약 서비스로 계약 업무는 자동화하고, 종이 문서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싶으시다면 다음의 5가지 기준으로 전자계약 서비스를 비교해 보세요.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 1. 업무 자동화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 1. 업무 자동화

전자계약을 이용하면 계약서 출력, 스캔, 복사, 전송 등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던 모든 과정이 사라지면서 업무가 자동화 됩니다. 하지만 업무 효율을 더 높이는 기능의 지원 여부도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에 필수적인데요.

모두싸인의 ‘대량전송’ 기능을 이용하면 한 번에 여러 사람에게 계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시트로 최대 5,000건의 서명자 정보를 업로드하여 계약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엑셀이 없더라도 모두싸인에서 최대 100명의 서명자 정보를 바로 업로드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그 외에도 자주 이용하는 계약서를 ‘템플릿’으로 설정하여 필요할 때 바로 전송할 수 있고, 자주 계약을 체결하는 상대방의 정보를 곧바로 불러올 수 있는 ‘주소록’ 기능으로 빠른 계약 업무를 돕습니다.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 2. 사용성

전자계약 서비스 도입으로 계약 담당자의 업무가 편해지지만 계약 상대방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계약 상대방이 전자계약 서비스를 처음 접해보거나 디지털 친숙도가 낮은 고연령대라면 사용성이 중요합니다.

모두싸인으로 계약을 진행하면 본인인증 후 안내에 따라 입력란을 채우고 서명 날인하면 끝! 모두싸인은 직관적인 서명 절차를 제공하여 계약 상대방에게 별도로 설명하지 않아도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을 이용 중인 많은 기업 기관은 모두싸인의 강점 중 하나로 설명이 필요 없는 간단한 서명 절차를 꼽습니다.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 3. 브랜딩 효과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 3. 브랜딩 효과

매일같이 쌓여가는 이메일과 카카오톡 알림에 상대방이 서명 요청을 지나친다면 어떻게 될까요? 계약서를 제때 확인하지 못해 계약 체결 자체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서명 요청 알림은 기본적으로 전자계약 서비스의 카카오 채널에서 전송되기 때문에 상대방이 전자계약에 친숙하지 않다면 알림 메시지를 지나칠 수 있는데요.

전자계약 서비스가 아닌 우리 회사의 채널로 서명 요청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면 계약 상대방이 계약 요청을 놓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이메일에도 우리 회사의 로고와 브랜드 컬러가 반영된다면 계약의 신뢰도가 높아져 누락 없이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이메일과 카카오톡에 우리 회사의 로고와 브랜드명을 적용할 수 있는 ‘맞춤 브랜딩’ 기능을 제공하여 계약의 신뢰도를 높여드립니다.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 4. 기존 지류 문서 통합 관리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 4. 기존 지류 문서 통합 관리

오랜 기간동안 지류 계약을 체결해왔거나 전자계약 서비스 이전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문서 통합 관리 여부도 중요한 이슈입니다. 지금까지 관리하고 있던 계약서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어야 법적 분쟁 및 내부 이슈 발생 시 신속한 계약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모두싸인을 이용하면

  • 한 번에 여러 계약서 스캔본을 업로드하고
  • 계약 제목, 유형, 체결일, 갱신 여부, 담당자 정보 등 여러 정보를 등록하여 빠르게 검색 가능하며
  • 원하는 검색어나 조건을 지정하여 간편하게 이전 문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 5. API 연동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 5. 현재 시스템과의 호환

계약서나 동의서 등 서명이 필요한 문서 양이 많고 계약 업무 진행 시 여러 절차를 거쳐야하나요? 그렇다면 전자계약을 그룹웨어, ERP 등 사내 시스템에 연동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계실텐데요. 바쁠 때 더 빠르고 정확하게 계약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전자계약 API 서비스 지원 여부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모두싸인은 풍부한 전자계약 API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기업의 시스템에 부합하는 연동형 서비스를 컨설팅해 드립니다. 전자계약API 도입 이후에도 지속적인 기술지원으로 계약 업무를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는데요. 재피어, 세일즈포스와 연동하여 업무 효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모두싸인 제공 기능
업무 자동화대량전송, 템플릿, 주소록
사용성직관적 UI/UX, 간단한 서명 절차
브랜딩 효과이메일 맞춤 브랜딩, 카카오톡 맞춤 브랜딩
기존 지류 문서 통합 관리외부문서 관리
현재 시스템과의 호환내부 시스템, 웹/앱 서비스에 연동 가능한 전자계약 API 제공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기준 5가지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로 28만 기업·기관에서 빠르게 계약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꼼꼼한 전자계약 서비스 비교 절차를 거쳐 모두싸인을 도입한 기업·기관에서는 시간 절약, 업무 효율 제고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모두싸인 실제 이용 후기를 통해 우리 회사의 전자계약 서비스 이용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세요.

📌 전자계약 서비스 도입 – 업무 자동화 & 브랜딩 성공 사례

📌 전자계약 서비스 도입 – 사용성 만족 사례

📌 전자계약 서비스 도입 – 시스템 호환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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