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전자계약으로 업무 효율이 높아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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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만 기업 및 기관 고객이 선택한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수많은 고객님들의 모두싸인 이용 후기를 매년 듣고 있습니다.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이용하고 ‘더 좋아진 이야기’ 중 가장 많이 말씀해주신 6개의 주제로 엮어 소개해드립니다. 모두싸인으로 담당자분들의 업무와 회사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 향상, 고객 신뢰도 제고,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킬 수 있었던 고객님들의 생생한 업무 현장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2022 더 좋아진 이야기, 그 첫 주제는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높아진 업무 효율’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업무 최적화, 효율화’는 기업에서 우선순위를 두고 시도하는 영역입니다. 불필요한 과정을 줄이거나,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 것, 이것이 업무 효율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많은 모두싸인 고객님께서 ‘업무 효율 향상’에 대해, 계약 업무뿐만 아니라 업무 전반의 효율이 향상되었다고 하셨는데요.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었던 이야기를 before & after로 들려드리겠습니다!


전체 강사 계약서를 모두싸인 대량전송으로
즉시 발송, 수령하여 효율적으로 일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서울 경기권에 15개 직영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속 강사들의 계약 갱신을 위해서 각 학원을 방문, 계약서를 직접 작성해야 해서, 정기평가 시즌에는 거의 2주 가까이 계약서만 쓰러 여기저기 돌아다녀야 했습니다. 계약서 작성에만 많은 시일이 소요되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을 도입한 이후 간단한 계약 갱신 서류는 비대면으로 바로 계약을 할 수 있게 되어 편의성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2020년에는 근무조건이 변경되어 전체 강사의 계약서를 갱신하여야 하는 상황이 생겼는데, 모두싸인 대량발송을 통해 즉시 계약서를 발송하고 수령하며 매우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계약서 작성, 카톡으로 계약서를 주고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저희 회사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전국에 있고, 각 판매점은 판매 및 관리에 관한 계약을 2년에 한 번씩 진행합니다. 계약 일정도 매장마다 달라 계약서 작성을 수시로 진행하였습니다. 계약서 작성이 거리 및 시간 상의 사유로 부득이하게 택배 또는 등기로 진행되다 보니 계약서의 작성 발송 회수 등이 항상 복잡하게 진행됐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계약서 작성도 훨씬 간단해지고, 계약서 발송과 회수 모두 카톡으로 가능해져 편리해졌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에는 택배, 등기 모두 거의 이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공문 발송 시 도장 스캔, 팩스 업무가 더 이상 필요 없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발송해야 하는 문서에 도장을 찍은 후 문서를 스캔하고 팩스를 보내는 과정이 귀찮고 번거로웠습니다. 공문 하나 보내는 데 수반되는 일이 적지 않았어요.

[모두싸인 이용 후]

공문을 보낼 때 도장 찍고 스캔할 필요 없이 바로 발송이 가능해서 일이 많이 줄었습니다. 문서 파일에 도장 이미지 넣은 후 메일을 발송하면 끝이라 좋습니다.

일당백이 필요한 중소기업에 딱 맞는 서비스입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저희들은 용역을 많이 사용하고, 아르바이트생이 많다 보니 일일이 계약서를 작성하고 프린트해서 파일철로 만들기 힘들었어요. 회사 직원이 작아서 그런 사무적인 일들을 저희가 다 챙겨야 했기 때문에 좀 자동화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으로 계약 체결이 바뀌자 정말 편해졌습니다. 저희처럼 초초마이크로 중소기업은 일당백으로 모든 걸 해야 하거든요. 서류 프린터하고 일일이 설명하고 사인받기 힘들었는데 비대면으로도 서명이 가능해졌어요. 저노동 고효율에 딱 알맞은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규모에 비해 아르바이트생 채용이 많아도
간편하게 근로계약서 작성이 가능해졌어요.

[모두싸인 이용 전]

요식업 특성상 규모에 비해 일당/아르바이트 직군을 자주, 많이 채용합니다. 매번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서명 받기 어려운 환경입니다. 사업 초기에는 단기 알바에게 임금을 모두 정상 지급하고도 근로계약 작성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합의금을 목적으로 고용노동부에 고발을 당해 과태료 대신 합의금을 지급하기도 하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으로 제가 매장에 없는 상황에도, 혹은 단기 알바 채용 시에도 간편하게 근로계약서 작성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 근로계약서 작성 완료 후 모두싸인에서 자동으로 계약서를 교부해주어, 고용노동부 고발 등 어려움을 겪을 걱정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계약서 작성률이 높아져 더 안전하게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외주를 받아서 진행하는 디자인 업무 특성상 계약서가 정말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우편으로 보내거나 직접 하기 귀찮아서 잘 안 하게 되더라고요. 그러다가 가끔 사고가 나면 정말 짜증 나고 괴로웠습니다. 같은 부산 지역에 있어도 왔다 갔다 2~3시간 걸리는 게 너무 시간 아깝고 체력도 낭비되곤 했었지요.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 도입 후에는 모든 게 간편해졌습니다. 모두싸인을 쓰지 않는 클라이언트나 대표님도 간단하게 알려드리면 대부분 승낙하셨습니다. 오히려 이런 것도 있냐며 신문물을 만난 것에 기쁨을 표출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계약서 작성률이 높아져 조금 더 안전하게 일을 할 수 있게 됐고, 회사가 조금씩 커짐에 따라 근로계약서도 바로 모두싸인을 통한 전자근로계약서 작성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인 반출대장을 더 이상 작성하고 보고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현 직장에서는 입사했을 시기부터 모두싸인을 활용 중이어서 불편한 점이 없었지만, 이전 직장을 생각해보면 시급한 경우 계약서 매 페이지에 대조필을 날인하고 퀵으로 발송한 후 맘을 졸였던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회사 직인 사용 시에도 직인 반출대장을 작성하고, 보고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었고요.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 전자서명, 전자계약 덕분에 사내에서 사용하는 직인의 반출대장을 더 이상 작성하고 보고할 필요가 없다는 점, 여러 개인과 동시에 같은 양식으로 계약을 체결할 때 업무 자동화가 가능해진 점이 아주 좋습니다.

번거로운 엑셀 작업이 줄었고, 문서 누락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약 500개여 개의 후원 기관이 있는데 후원 물품을 그 기관에 후원한 물품 수량을 기재한 내역을 엑셀로 작업하여 메일 발송이 이뤄져야 했습니다. 엑셀 파일로 기재하다 보니 기관에서 임의로 수정을 하기도 해서 수량에 대한 소통이 잘 이뤄지지 않을 경우 매번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명확한 날짜와 수량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의사소통을 하며 재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종 수량과 날짜를 임의로 수정할 수 없게 되어 업무 진행 시 더욱 명확하게 기재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도 문서가 누락 되었는지 아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2022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고객님이 말씀해주신 ‘업무 효율 상승’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번거로운 기존 계약 방식에서 신속하고 편리한 전자계약 방식을 회사에 도입해 업무 효율이 많이 향상되었다는 고객님의 이야기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담당자 개인의 업무 효율, 우리 팀/부서의 업무 효율화, 회사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 효율 향상까지 이어지는 모두싸인 전자계약, 전자계약 도입만으로도 우리 회사에 큰 변화가 시작됩니다. 지금 모두싸인을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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