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민감한 정보가 보호, 보안이 강화되었어요!

URL복사

19만 기업 및 기관 고객이 선택한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수많은 고객님들의 모두싸인 이용 후기를 매년 듣고 있습니다.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이용하고 ‘더 좋아진 이야기’ 중 가장 많이 말씀해주신 6개의 주제로 엮어 소개해드립니다. 모두싸인으로 담당자분들의 업무와 회사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 향상, 고객 신뢰도 제고,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킬 수 있었던 고객님들의 생생한 업무 현장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2022 더 좋아진 이야기, 마지막 주제는 ‘민감한 정보 보호 & 보안 강화’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기업의 보안 및 리스크 관리의 전 세계 지출이 내년인 2023년에는 11.3%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기업의 핵심 정보들을 보호하는 일은 디지털 전환이 도래함에 따라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정보를 가장 많이 담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계약서일 텐데요. 전자계약은 암호화되어 있으므로 당사자가 아닌 타인이 계약서를 확인하거나 위조할 수 없으므로 보안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모두싸인 고객님이 전자계약으로 안전하게 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유지하는 이야기를 모두싸인 도입 전&후로 들려드립니다.


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는 전자계약으로 걱정이 줄었어요!

[모두싸인 이용 전]

저희 회사는 수도권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매장직 직원이 입사할 때마다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근로계약을 진행하다 보니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었습니다. 오타 등으로 계약서 수정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는 계약서 재작성 후 결재받고 다시 계약 미팅을 잡아야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업무 효율이 굉장히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코로나 시대를 계기로 비대면 업무 툴을 알아보던 중, 전자계약이 법적 효력도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모두싸인을 가입했죠. 계약서 전자 발송에 대해 정보 유출 등을 우려하기도 했었는데요. 보안 파일로 변환 발송되고 별도의 발송 비밀번호 관리도 가능하여 바로 업무에 적용했습니다. 대면 계약, 서면 계약 때보다 직원들도 꼼꼼히 확인하고 회신이 가능하여 만족스럽습니다.

계약서 내 비밀 조항이 많을 경우, 누출 위험이 없어 좋아요!

[모두싸인 이용 전]

타 기업에서 계약서 작성 시 등기로 우편을 받고 합본 날인을 진행하고 하는 등 복잡한 절차가 많았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을 이용함으로써 우편 다시 부치러 가지 않는다는 게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모릅니다! 기록으로도 잘 남길 수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고용주와 피고용주 모두 편하게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계약서 내 비밀 조항이 많을 경우에도 누출의 우려가 적어 좋습니다.

계약서가 전자적으로 보관되고 보안이 보장되어 편합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각자 클라이언트에게 사인을 받을 때 지방을 왔다 갔다 하고 혹시나 서류에 오류가 발견되면 그것만으로도 다시 시간적 · 물리적 비용이 소모되어 리소스 낭비가 컸습니다. 모두싸인으로 간편하게 몇십 명 클라이언트에게 원격사인을 받아 문서를 전자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어 비용 시간 물리적으로 효율이 너무나 큽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 이전에는 계약서를 물리적으로 보관해야 하는 부담 때문에 너무 힘들었는데, 이후에는 전자적으로 보관되고 보안이 보장되어 편합니다. 또한 다수의 클라이언트에게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근로계약서 원본, 유출될까 걱정했었는데요!
모두싸인 도입 후 그럴 걱정이 싹 사라졌어요”

[모두싸인 이용 전]

근로계약서와 파트너사(고객사) 서비스 계약서를 서면으로 작성 후 스캔본과 원본을 가지고 있어야 했고, 필요시마다 서류를 뒤적뒤적해야 했어요..!

[모두싸인 이용 후]

근로계약서 원본은 아무리 파일로 보관하더라도, 유출될까 걱정했으나 전자서명으로 바꾼 후에 그럴 걱정이 싹 사라졌어요!

연봉 정보 유출 우려 없이! 일괄로 계약서 작성 및 처리가 가능해 편리해요!

[모두싸인 이용 전]

계약서 작성 시, 상호 간 시간이 맞지 않으면 계약서 싸인까지 시간이 엇갈려 불편했습니다. 또한, 공유 프린터를 사용하다 보니 계약서 출력 시 다른 직원들에게 노출될까 봐 엄청 긴장하고 신경 쓰였습니다. 직원들이 본인 계약서의 원본을 받았어도 나중에 다시 복사해 달라고 하는 일이 간혹 있어 그때마다 서류를 찾아야 돼서 불편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 도입 이후, 직원들 연봉 계약서 작성 시 일괄 처리 가능했습니다. 또한, 누가 제출했는지 안 했는지 한 번에 보기 편리해졌습니다. 직원들 입장에서도 계약서를 메일이나 카톡을 통해 전달 받아, 접근성이 높아 편리해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급여가 타인에게 알려지는 우려를 할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다양한 계약서를 보안 위험 없이 안전하게 주고 받을 수 있어요!

[모두싸인 이용 전]

계약서를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주고받아, 도장 파일 유출의 위험성이 존재했습니다. 나아가 우편 발송 시, 분실 등의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서비스 이용계약서나 근로계약서, 외주용역계약서 등 다양한 계약서를 보안 위험 없이 안전하게 주고받고 서명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마지막 주제로 ‘정보 보호 & 보안’에 대해 많은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계약서 작성에서 가장 중요한 보안 또한 모두싸인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정보가 계약서에 포함되어 있다면, 종이 서류를 관리하고 보관하는 일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인사 관련 서류는 내부 보안이 매우 중요하죠. 전자계약을 도입하게 된다면, 계약 담당자의 심리적 불안감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법적 분쟁 및 리스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2023년에는 강력한 보안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계약 업무가 가능한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시작해 보세요!


<더 좋아진 이야기> 콘텐츠 더 보기👀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전자계약으로 업무 효율이 높아졌어요!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계약 업무 시간이 단축되고, 업무 처리가 빨라졌어요!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인쇄, 우편 등기, 교통, 인건비까지 모든 비용을 절감했어요!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계약서 관리, 보관 부담이 없어졌어요.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비대면, 원거리에도 계약 업무가 가능합니다!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