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계약 업무 시간이 단축되고, 업무 처리가 빨라졌어요!

URL복사

19만 기업 및 기관 고객이 선택한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수많은 고객님들의 모두싸인 이용 후기를 매년 듣고 있습니다.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이용하고 ‘더 좋아진 이야기’ 중 가장 많이 말씀해주신 6개의 주제로 엮어 소개해드립니다. 모두싸인으로 담당자분들의 업무와 회사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 향상, 고객 신뢰도 제고,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킬 수 있었던 고객님들의 생생한 업무 현장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2022 더 좋아진 이야기, 그 두 번째 주제는 ‘계약 업무 시간 단축과 신속한 계약 체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바쁜 업무 일상 속 낭비되는 시간은 비효율의 원인이기도 하는데요, 특히 계약은 많은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기존 대면, 서면 등의 방식을 추구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하지만 전자계약은 기존 계약 업무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시간 낭비’의 문제를 해결해주면서도 더 안전하고 확실한 계약 체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처럼 과도하게 낭비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더 중요한 업무에 담당자님의 시간을 쓸 수 있다면 전자계약 도입을 늦출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모두싸인 고객님이 전자계약으로 업무 시간을 단축시키고 더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이야기를 모두싸인 도입 전&후로 들려드립니다.


계약서 작성에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사안 발생 시마다 즉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소프트웨어 개발이 주업무로, 자체 보유 인력만으로는 사업수행을 하기 어려워 많은 협력사와 프리랜서 인력을 활용해야 해서 계약서 작성 건이 많았습니다. 급할 때는 인편 또는 등기우편으로 계약서를 주고받다 보니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대금지급 시기와 겹치는 경우 지연지급에 따른 협력사와 프리랜서들의 불만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계약서 작성에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사안 발생 시마다 즉시 처리할 수 있다는 점, 빠른 계약으로 해당 월 지출금액의 정확한 추계와 대가지급의 정확성 등 다양한 좋은 점들이 있습니다.

계약서를 보낸 후 10분도 안 되어 날인 완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저희 계약서 날인 방식이 독특해서 우편으로 주고받으면 잘못 날인되서 오는 것 감안해서 최소 2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또한 경영지원실에 도장 보관을 담당하는 직원분이 내부 미팅 때문에 자주 자리를 비우시는데, 회사 안에서 그 직원분 찾으러 돌아다녀야 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은 날인할 위치까지 정해서 날인 요청을 하고 계약서 보낸 후 바로 연락해서 날인받으면 10분도 안 되어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도장 보관 담당 직원 찾느라 회사 돌아다니지 않아도 돼서 좋습니다.

영업 직원분들과 관리부 직원 모두
편리하고 빠르게 업무처리를 하게 되었어요.

[모두싸인 이용 전]

새로운 업체와 계약이 많은데 기존에는 영업직원분들이 직접 업체와 대면하여 매번 도장받아오면서 계약 체결에 리소스가 많이 투여되었습니다. 지방에 있는 업체들은 등기로 보냈었는데 회신 또한 시간이 많이 걸렸었고요.

[모두싸인 이용 후]

지금은 모두싸인의 전자계약을 도입하면서 영업 직원분들과 관리부 직원 모두 편리하고 빠르게 업무처리를 하게 되면서 업무의 효율성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상대 업체도 계약 체결하는 데 있어 부담 가지지 않고 반응도 좋았습니다.

우체국 가서 줄 서고 대기하고.. 낭비하는 시간이 없어지니 너무 좋아요

[모두싸인 이용 전]

모두싸인 이용 전에는 계약서 등기 발송하려고 매일 우체국 가서 줄 서고 대기하고.. 낭비하는 시간이 너무 많았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 이용하고나서 낭비하는 시간이 없어지니까 너무 좋아요. 역시 사람은 스마트한 서비스를 이용할 줄 알아야 하네요. 계속해서 보안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돼서 좋습니다. 앞으로 더 업그레이드될 기능도 기대하겠습니다.

대리점 방문에만 2-3시간, 등기 발송 시
며칠씩 걸리던 계약이 편리해졌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전국에 있는 카페 및 대리점 계약을 해야 하다 보니, 매 번 방문을 할 수가 없고 가더라도 기본 왕복으로 2~3시간이 걸리는 게 허다했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직원의 시간을 허비할 뿐 아니라, 등기로 계약서를 보내어 계약을 진행을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며칠씩 시간이 소요되다 보니 답답하고 불편함이 컸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을 사용한 이후부터는 대리점 계약부터 개별 카페 계약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계약서를 보내고 서명을 받을 수도 있고, 방문을 하더라도 미리 계약서를 진행 후에 방문을 하다 보니 업무적인 편리성이 올라갔습니다. 업무를 보는 데 있어서도 시간적으로 아낄 수 있는 부분이 증가되어 좋습니다.

모두싸인을 도입한 이후 계약 체결이 빨라져서 모두가 행복해졌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프리랜서와 계약이 있는 업체라 모두싸인을 쓰기 전까지 직접 대면으로 만나거나 해외에 계시는 분들은 우편으로 발송하다 보니 계약서를 다 작성하는데만 시간이 오래 걸려 일을 시작하시는 날짜와 업무에 조인하시는 날짜가 뒤로 미뤄졌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시국인 만큼 대면으로 계약서를 진행하려 하니 계약하시는 분들의 불만이 많았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을 도입한 이후 계약 체결이 빨라져서 업무 담당자분들이 바로 일을 시작하실 수 있어 모두 행복해졌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기능으로 나이가 있으셔서 메일을 잘 사용하시지 못하는 분들이 바로 서명이 가능해져서 더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그 시간을 아껴서 다른 생산적인 업무를 더 처리할 수 있게 되었지요.

[모두싸인 이용 전]

협약서 체결할 일이 굉장히 많은 제휴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날인’이라는 단어 속에 필요한 단계가 굉장히 많아서 불편했습니다. 출력하고 도장 날인부터 우체국에 가서 우편 발송까지.. 날인 업무가 굉장히 손이 많이 갔어요. 우편 발송 비용도 추가되는 것은 기본이고요.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이라는 신세계를 만나고, 업무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바뀌었는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시간과 비용 모두가 줄어들어서 기존 협약서 체결 등에 소요되었던 그 시간을 아껴서 다른 생산적인 업무를 더 처리할 수 있게 되었지요.


2022 더 좋아진 이야기 두 번째 주제인 ‘시간 단축과 신속한 처리’에 대해 고객님께서 직접 말씀해주신 이야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계약 준비 과정에서의 문서 준비, 스캔 및 출력과 계약 체결 과정에서의 계약서 발송, 서명 날인 이후 계약서 보관 단계에서의 문서 정리 및 열람까지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계약 업무의 모든 과정에서 시간을 단축하셨다는 말씀을 정말 많이 해주셨습니다.

과도하게 낭비되었던 시간을 줄여 더 중요한 일에 쓸 수 있게 되고, 지연되는 계약 체결이 신속한 처리로 빠른 업무 진행까지 이어지는 모두싸인 전자계약. 지금 회사의 업무 시간을 더 똑똑하게 쓸 수 있게 하는 모두싸인을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더 좋아진 이야기> 콘텐츠 더 보기👀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전자계약으로 업무 효율이 높아졌어요!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인쇄, 우편 등기, 교통, 인건비까지 모든 비용을 절감했어요!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계약서 관리, 보관 부담이 없어졌어요.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비대면, 원거리에도 계약 업무가 가능합니다!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민감한 정보가 보호, 보안이 강화되었어요!

URL복사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


This will close in 0 seconds

This will close in 0 seconds